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764 결재일자 2019.9.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김란희 박옥산 09/30 김동경 몽골 대상 해외 현지 프로모션 추진 결과 2019. 9.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몽골 대상 해외 현지 프로모션 추진 결과 서울의 도시 이미지 및 선호도 제고를 위하여 몽골 현지를 방문, 서울시 도시홍보 프로모션을 추진하고 그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함 Ⅰ 사업 근거 ○ 몽골 “나담축제” 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19.6.27. 도시브랜드담당관-5729) ○ 몽골 울란바타르 대상, 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 (‘19.6.24. 도시브랜드담당관-5557)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19. 3.14. 도시브랜드담당관-2326)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종합 추진 계획 (‘19.2.27. 도시브랜드담당관-1778) Ⅱ 사업 개요 ?? 방문목적 ○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와 서울시와의 친분을 상징하는 서울의 거리를 활용, 도시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서울의 긍정적 이미지 전파 ○ 서울-울란바타르 자매도시 간 도시외교 및 우호교류 증진에 기여 ?? 방문지역 : 몽골 울란바타르 ?? 방문기간 : 2019.7.9.(화)~7.15.(월) (5박7일) ※ 선발대 7.8.(월)~7.15.(월) (6박8일) Ⅲ 주요 추진 결과 ?? 주요행사 ○ 몽골 나담축제 축하공연 활용 “Seoul Drone Lighting Show” 추진 (7.11, 울란바타르 수흐바타르 광장) ○ “Seoul Song&Dance Festival” 개최 및 “서울홍보부스” 운영 (7.13, 울란바타르 내 서울의 겨리) ?? 주요성과 일정 주요행사 방문객수 행사 결과 7월11일(목) 서울 드론 라이팅쇼 “FLY2019” 40,000명 -시스템 세팅 도중 우천 및 강풍 등으로 인해 드론비행 준비에 난항 -수흐바타르 광장 내 예기치 못한 드론 통신 장애로 인하여 시민안전을 고려, 공연시작 2분 경과 후 공연을 조속히 마무리함 7월13일(토) 서울의 거리 “UB-Seoul Song & Dance Festival” ☞ 1부 : 댄스경연대회 ☞ 2부 : 축하공연 ☞ 서울홍보부스 ☞ 부대시설 운영 6,000명 (3,200명) (2,800명) -문화예술을 통해 하나가 됨으로써 한-몽 교류의 지속발전 가능성 및 도시 간 우호증진에 기여 -몽골 커버댄스팀과 인기셀럽 축하공연을 통해 한류문화 및 서울의 긍정적 도시이미지 확산 -부대행사로 k-food존 운영 및 투호/제기차기 등 한국전통문화 체험존 운영을 통해 한국을 느끼게 함과 동시에 즐길거리 제공 -I·SEOUL·U 기념품 및 정책홍보책자, 홍보영상 송출 등으로 서울시 도시 선호도 제고 ※ 서울시의회 내빈 참석자 ☞ 울란바타르 시의회 초청, 7.10.~7.14. 기간동안 몽골 방문 <1부> ·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창원 위원장[환영사] · 교통위원회 송아량의원[격려사] <2부> · 서울시의회 신원철의장[축사] ·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춘례의원 외 5명 확산 7월13일(토) 울란바타르 시청 문화예술국 방문 문화예술국장 접견 서울시장의 협력서신 전달 양 도시 간 문화예술 교류사업 및 브랜드마케팅에 대한 긴밀한 업무 협력관계 유지,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방문기회 확대 등 논의 Ⅲ 세부 활동 내역 1 서울 드론 라이팅쇼“FLY 2019” ?? 행사 개요 ?? 현장 이미지 2 Seoul Song & Dance Festival”개최 ?? 행사 개요 ?? 현장 이미지 3 몽골 울란바타르 시청 방문 ?? 방문 개요 ○ 방문일시 : 7.13.(토) 10:40~11:20(40분) ○ 환담장소 ; 울란바타르시 문화예술국 집무실 ○ 환 담 자 : 울란바타르시 문화예술국장 ?? 주요 면담내용 ○ 몽골 독립 380주년인 2019년 나담축제 기간 동안, 울란바타르시에서 서울을 알리는 도시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하는 것은 매우 의미있는 일이며, 울란바타르시는 이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음 ○ [서울시장의 친서 전달] 양 도시간 우호증진 뿐만 아니라 울란바타르 시장의 서울시 방문을 희망한다는 서울시장의 메시지를 전달함 ○ 2020 서울-울란바타르 자매도시 25주년을 기념하여 서울시 지구촌 한마당 참석 예정이며, 상호 빈번한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희망함 ?? 현장 이미지 Ⅳ 홍보 및 확산 1 서울시 외국어 SNS매체 확산내역 ?? 서울시 외국어 SNS채널 활용 ○ SNS 채널 및 확산 실적 - 팔로우 : 82,390명 순증 (1,887,658명→1,970,048명) - 도달수 791,877건, 반응수 3,358건 ?? 울란바타르 행사 전용 페이스북 개설 및 홍보 ○ 확산 결과 : 조회수 118,496건, 반응수 5,354건 2 몽골 현지 매체 홍보내역 ?? 언론매체 보도건수 : 총49건 ○ TV 15건, 온라인뉴스 21건, 라디오 10건, 기타 3건 ?? 매체별 홍보내역 ○ TV 보도내역(15건) - 주요매체 : UBS, Eagle, NTV, TV5 등 - 주요내용 : 기자회견 및 뉴스 형태로 서울시 프로모션 행사 소개 ○ 웹사이트 보도내역 (21곳) - 주요매체 : news.mn, eagle.mn, gogo.mn, kion.mn 등 - 주요내용 · 한국 사람들이 드론쇼를 보여준다. · 한국 몽골 예술가들이 7.13일 공동 공연한다. · 울란바타르에서 서울을 느낄 수 있도록 행사 프로그램을 기획, 제작했다. · 서울의 거리에서 한국예술공연, 문화체험 등 여러 가지 행사가 진행된다. Ⅴ 기념품 배포 및 홍보 제작물 ?? 서울시 I·SEOUL·U 기념품 배포 ○ 기념품 내역 : 총16종 - 서울시 정책홍보물 : 서울시 홍보책자(100권), 팜플렛(200권), 화보집(30권), 홍보키트(25개) - I·SEOUL·U 기념품 : T-셔츠(700장), 수첩(300권), 야구점퍼(30벌), 모자(250개), 우산(100개), 뱃지(450개) 등 ?? 행사 홍보제작물 제작 및 설치 ○ 제작물 내역 : 포스터, 팜플렛, X배너, 현수막, 비표 등 Ⅵ 행정 사항 연 번 분 류 비 용(원) 1 인건비 48,850,000 2 드론 75,060,000 3 서울의 거리 78,820,000 4 홍보 8,800,000 5 제작물 13,139,091 6 사전답사 및 운영 48,533,002 합계 273,202,093 일반관리비(10%)+대행료(5%) 40,980,314 총계 314,182,407 총비용(VAT 포함) 330,000,000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 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201), 사무관리비(01) ?? 지급방법 ○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 용역업체 지급계좌로 비용 지급
18769740
20210929055531
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8764
D000003825961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