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2019년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 계획 1. 관련근거 ○ 재난관리과-1475(2019.3.20.)호『2019년 소방용수시설 운영 기본 계획』 ○ 市재난관리과-22136(2019.9.27.)호 『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알림』과 관련입니다. 2. 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에 대한 일제 정밀조사 계획과 보온·도색 실시 대상 검수, 소방차 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대상 조사 계획을 다음과 같이 보고 합니다. 가. 기 간 : 2019. 10. 1. ~ 11. 19. 나. 점검대상 : 총324개소(소방용수시설 311,비상소화장치12) ※ 비상소화장치 12개소는 해당 소방용수시설 담당자가 점검 ※ 다용도 제수변(소화전) 점검금지(수도사업소에서 유지관리) 다. 조 사 자 : 1팀장 정연규 등 18명 라. 조사방법 : 비번자 출동대기, 주간근무자 일제수리조사 착임 마. 주요점검 및 추진사항 ○ 시설물 매몰(제수변포함)파손, 수압상태 등 확인 ○ 스핀들 개방 출수 수압, 배수, 퇴수 확인 ○ 노후 소화전(30년 이상) 점검 실시 ○ 급격한 밸브조작에 의한 역류 발생 방지 ※ 일제조사 전 적수(녹물) 발생 방지를 위한 센터장(팀장) 사전교육 실시 ○ 보온·도색 대상 조사 병행 실시 ○ 소방차 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 조명블럭 불량 대상 조사 바. 조사일정 : 붙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계획 참조 ※ 연가 교육등으로 인한 조사일 변경은 행정정보시스템 및 근무일지 기재등으로 갈음처리 후 결과보고시 최종보고 3. 행정사항 가. 일제조사에 누락되는 대상이 없도록 결과보고 서식에 맞게 정확히 입력 나. 특히 고장용수에 대하여는 전수 사용가능여부를 재 확인하고 고장내용을 정확히 기재 다. 119행정정보시스템 출수 사진 입력 및 사진 최신화 라.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시 복장은 활동복 또는 기동복에 기동모 착용 마. 소방용수시설 일제점검·정비시 착오로 인한 상수도배관 밸브 잠금으로 지역단수 및 녹물의 역류로 인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센터장(팀장)은 사전교육을 철저히 실시하고, 직원의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라며. 바. 조사결과는 별첨 서식에 의거 2019.11.20.(수)까지 보고. 붙임 1. 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 계획 1부. 2. 일제점검 대상(2019 하반기) 1부. 3. 소방차통행로 노면표시 및 태양광조명블럭 제출서식 1부. 4. 소화전 개폐시 유의사항 1부. 5. 일제조사 요령 1부. 6. 2019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계획 1부. 7.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제출서식) 1부. 끝. 담당자 노승영 3팀장 김희준 119안전센터장 09/30 함창진 협조자 시행 쌍문119안전센터-3504 ( ) 접수 ( ) 우 01450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152 (쌍문동) 도봉소방서 쌍문119안전센터 / 전화 02-6981-8186 /전송 02-992-0119 / rhosym@seoul.go.kr / 부분공개(6)
18769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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