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907 결재일자 2019.9.3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윤영숙 조미현 09/30 이종선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 2019. 9. 뉴미디어담당관 (미디어협력팀)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 시민들에게 시 정책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고자 온라인 영향력이 큰 인터넷언론사를 활용하여 홍보를 추진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추진근거 ?? ’19년 인터넷언론사 활용 시정 홍보계획(뉴미디어담당관-799, ’19. 1. 23.) ??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계획(’19. 8월)(뉴미디어담당관-7732, ’19. 8. 1.) Ⅱ 홍보개요 ?? 홍보소재: 서울생활정보(서울피서지, 서울케어 편) 등 ○ 서울 피서지: 밤도깨비 야시장 ○ 서울케어: 유급병가지원, 돌봄SOS센터, 성동종합재가센터 ○ 기타: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 ?? 홍보기간: ‘19. 8. 23.(금)~9. 26.(목) ?? 홍보방식: 콘텐츠 제작·확산 ○ 영상뉴스 6편, 카드뉴스 2편 ○ 인터넷언론사 홈페이지 및 SNS, 제휴 채널을 통해 콘텐츠 확산 ?? ?? 소요예산: Ⅲ 추진실적 ?? 총 괄 연번 매 체 명 페이스북 팔로워수 소 재 유 형 예산 (천원) 조회수 광고효율 클릭수 클릭당 비용(원) ※ 조회수 : 해당 콘텐츠를 본 횟수(조회수, 페이지뷰, 도달, 노출 등) ※ 클릭수 : 콘텐츠를 클릭한 횟수(동영상 조회수, 게시물 클릭수, 상세 진입수 등) ?? 광고효율(CPC) : 게시물 클릭 당 비용(투입예산 ÷ 클릭수) ○ - 홍보콘텐츠(8개): 영상뉴스 6개, 카드뉴스 2개 ○ 으로 좋은 성과를 보임 ○「」을 주제로 한 의 홍보영상은 리포터를 활용해 의 의미와 현장의 다양한 행사내용, 시민 인터뷰 등을 생동감 있게 잘 담아 주었고, ’의 카드뉴스 또한 밤도깨비 야시장의 행사 전반을 짜임새 있게 소개해 좋은 결과를 나타냄 ○ 의「」영상은 실제 4년째 휴가를 못가고 있는 영세자영업자의 일상을 다큐형식으로 잘 표현하여 서울시 생활임금 지원의 실효성을 잘 보여줌 ○「」를 소개한 ‘의 영상은 의 지원을 받아 건강을 회복한 수혜자들의 사례를 통해 서울케어의 따스함을 감동적으로 소개함 ○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인터넷언론사의 취재 및 기획력을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전달함으로써 더욱 효율적인 시민소통 수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함 ?? 매체별 실적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6~9.25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카드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7~9.26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6~9.26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6~9.25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카드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7~9.26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3~9.22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23~9.22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4개 979,988 33,386 16,469 페이스북 452,283 17,094 11,202 2 유튜브 315,000 1,450 1,450 3 인스타그램 13,900 8,943 3,757 4 트위터 198,805 5,899 60 ○ 콘텐츠명:. ○ 유형/소재: 영상뉴스 제작?확산 ○ 홍보 기간: ‘19.8.30~9.26 연번 배포채널 SNS 팔로워수 조회수 클릭수 붙임 8월 서울생활정보 1부. 끝. 붙임 ?? 서울생활정보 홍보 안건 메시지 세부내용 비고 서울 피서지 멀리 떠나지 않아도 시원한 서울 서울의 밤은 신비하게 시원하다 밤도깨비야시장 한강공원(여의도,반포) 및 DDP, 청계천 다양한 콘셉트의 마켓 문의: 120 밤도깨비야시장 4개소 390개의 마켓 운영 제로페이 연계 프로모션으로 제로페이 결제 시 할인 혜택 제공과 반포야시장 제로페이 홍보부스 운영 서울케어 서울케어로 더 촘촘히 돌보는 서울 근로취약계층 입원 시 생활비 지급! 서울형 유급병가 대상 : 아르바이트, 일용직, 1인 자영업자 등 신청: 동주민센터, 보건소 문의: 120 6월1일부터 시행하였으나 구조적으로 하반기부터 신청이 높아질 예정이므로 신청 실적제고 필요에 의한 재홍보 실 혜택 중심으로 안내 돌봄 신청부터 사후 관리까지 한번에! 돌봄 SOS 센터 성동, 노원, 은평, 마포, 강서 88개 동주민센터 시범운영! 문의: 동주민센터 및 120 ’19년 5개 자치구(성동, 노원, 은평, 마포, 강서) 돌봄 SOS센터 서비스 개시에 따른 집중적 홍보 필요 일시재가, 안부확인, 식사지원 등 8개 서비스 제공 사회서비스원 1호 개소! 성동 종합재가센터 위치: 뚝섬역 3번 출구 방문요양, 노인돌봄, 장애인활동지원 등 문의: 120 돌봄SOS센터 설치 자치구와 동일한 5개 자치구(성동, 노원, 은평, 마포, 강서) 시범 운영 후 확대 현재 사회서비스원 1호 성동 종합재가센터 개소하여 집중 홍보 필요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인터넷언론사 활용 홍보 결과 보고 (‘19. 8월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9907 생산일자 2019-09-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영숙 (3146-3306) 관리번호 D000003825873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