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사후관리 기능 개선 안내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사후관리 기능 개선 안내 1. 우리 시에서는 120전화, 홈페이지, 모바일, 우편, 타기관연계(국민신문고)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는 시민의 의견을 응답소시스템으로 통합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2. 민원 해결에 장시간이 소요되어 ‘처리예정’으로 답변한 민원을 사후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개선 완료하고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하오니 민원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선사유 - 민원 해결에 장기간이 소요되어 응답소 민원 처리 시 “처리예정”으로 답변한 민원의 사후관리체계 미흡 ※ 보도정비 현장민원은 해결에 장시간이 소요되어 “○월○일까지 완료하겠습니다”와 같이 답변하나 민원의 63%만 실제 정비 완료됨 - 최종 민원 해결 결과를 시민에게 알림으로써 시민 만족도 제고 나. 시 행 일 : 2019. 9. 30.(월) 다. 메 뉴 명 : [민원조회]­[사후관리 민원 모니터링] 라. 대상민원 : 현장민원, 일반민원 등을 포함한 전체 민원 마. 주요 기능 - 민원 답변 시 ‘사후관리 여부’와 ‘사후조치 예정일’ 등록 - 사후관리대상 민원 조회 및 예정일 연장, 사후 조치결과 등록 - 민원인에게 사후 조치결과 문자 발송 ※ 처리 예정일 도래 시 담당자에게 2회 메일 알림(2회 : 3일 전, 당일) 붙임 : 1. 세부내용 안내 1부. 2. 사용자지침서 1부(사후관리민원 등록 및 모니터링).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65,서구1-25,서사01-42,서울특별시의회의장,서소1-24(24개소방서),서울시출연기관,서울시투자기관 주무관 홍경숙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9/27 정경숙 협조자 주무관 신혜선 시행 시민봉사담당관-23368 ( ) 접수 ( ) 우 04515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본관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2133-0789 / kshong@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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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응답소 민원 사후관리 기능 세부 내용.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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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사용자지침서(사후관리민원 등록 및 모니터링).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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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 사후관리 기능 개선 안내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23368 생산일자 2019-09-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홍경숙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382489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제안통합관리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