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행사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659 결재일자 2019.9.2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형구 박옥산 김동경 09/26 박진영 협 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행사 추진계획 2019. 9. 2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행사 추진계획 서울브랜드 탄생 4주년을 맞이하여 내·외국인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여 서울의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자 함 Ⅰ 추진개요 ?? 추진방향 ○ 시민 및 국내외 방문객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참여형 축제 지향 ○ 서울브랜드를 친밀히 체험·체감하는 다양한 시민참여 프로그램 구성 ○ K-POP축제「서울뮤직페스티벌」과 연계 서울도시 홍보 시너지 창출 ?? 행사개요 ○ 기 간 : ’19. 9.28(토) ~ 10.6(일), 9일간 ○ 장 소 : 광화문광장 ○ 대 상 : 서울시민 및 내·외국인 ○ 주요 행사내용 - 홍보/체험 부스 운영(이벤트, 아이서울유 다방 등) - 응원단 600명 활동(내국인 300, 외국인 300명) - 행사장내 조형물 설치, 서울브랜드 방송노출 등 브랜딩 < 서울뮤직페스티벌(Seoul MUsic Festival, SMUF) 개요 > - 일 시 : ‘19. 9.28(토) ~ 10.6(일), 9일간 - 장 소 : 광화문광장, 세종문화회관 등 - 참가 아티스트 : 아티스트 60여개팀 - 주요내용 : THE SHOW, 전국체전 LIVE PARK, 레전드스테이지, 뮤직마켓 등 Ⅱ 세부 추진계획 시민체험 프로그램 운영 홍보부스 시안 ?? 홍보/체험 부스 운영 ○운영기간 : ’19. 9.28(토) ~ 10.6(일) ○장 소 : 광화문광장 세종대왕동상 옆 ○규 모 : 철골+목공 10m × 4.7m × 2.5m ○활용용도 - 다양한 시민참가 체험 이벤트 및 캠페인 등 진행 - 더쇼 프로그램(10.1) 참가티켓 배부 및 체험자 기념품 제공 - 서울시 정책 홍보물 배포 및 포토존 운영 등 ?? 재활용품 사용줄이기 캠페인 ○운영기간 : ’19. 9.28(토) ~ 10.6(일) ○장 소 : 홍보부스 內 ○주요내용 - 일회용품 지참 참가자에게 화분만들기 체험, 반려식물 증정 - 브랜딩 스티커 부착 제공, 친환경화분 한정 제공 등 ?? 투명 포토카드 & SNS 공유 이벤트 ○운영기간 : ’19. 9.28(토) ~ 10.6(일) ○장 소 : 홍보부스 內 ○주요내용 - 투명 포토카드를 배포, 인증사진 촬영 후 SNS 업로드 이벤트 진행 - SNS 업로드 인증시 다방 쿠폰 제공(음료 및 와플 교환가능) ?? 다방 운영 ○운영기간 : ’19. 9.28(토) ~ 10.6(일) ○장 소 : 홍보부스 內 ○주요내용 - 다방 쿠폰 소지자 대상으로 음료 및 와플 제공 ※ 파트너스기업과 협업, 음료 중 커피는 공정무역커피로 제공 - 음료제공시 텀블러에 담아 제공, 브랜드 홍보 ② 방송(THE SHOW)을 통한 서울브랜드 노출(확산) ?? 응원단 운영 ○운영기간 : ’19.10. 1(화) 18:00~19:30 ○장 소 : 광화문광장 특별관람석 ○참석인원 : 총 600명(내국인 300명, 외국인 300명) ○주요내용 - 내국인은 시민기자단, 미디어메이트, 아이서울유프렌즈 중 신청받아 사전선정(300명), 외국인은 온라인 응모를 통해 모집(300명) ? 홍보부스에서 입장권 및 단체복·응원도구 등 배포 ※ 외국인 파워블로거(메건보웬) 팬미팅 프로모션 진행(16~17시반, 홍보부스 옆) - 응원단 스페설존 배치, 관람석 리액션 컷 등 촬영·방송 송출 진행 < 응원석 좌석배치도(색깔부분) > ?? 소개(4주년 축하멘트) 등 방송홍보 브랜딩 ○아시아 K-pop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방송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생중계 - 총 20개국 / 8억 2,800만명에게 홍보효과 ※ 해외 시청자들을 위한 영어자막 중계방송(표출) ○ 4주년 축하 멘트 진행 ○사회자 큐카드 뒷면 로고 삽입 제작 < 큐카드 > ○메인무대(무대루프 및 바닥) 로고 부착 ○생방송 중 자막 송출, 시작 전 홍보영상 수시노출 ○아티스트 친필 사인 슬로건 굿즈(수건) 방청객 배포(1,000장) < 제작이미지 예시>큐카드 > ③ 조형물 설치 등 행사현장 브랜딩 ?? 조형물 (임시)설치 ○설치기간 : ’19. 9.27(토) ~ 10.3(목) ○장 소 : 세종대왕동상 뒤편 잔디시작점 ○규 모 : 25m × 2.2m × 1.2m ※ 광화문광장 가로폭 : 28m ○주요내용 - 여의도한강공원內 조형물을 행사장 내 설치, 촬영 명소 등으로 활용 ※ 설치(9.27(금) 2~6시), 철거(10.4(금) 2~6시) 작업(구청·경찰서 협의완료) ④ 운영 프로그램 설문조사 ?? 행사 프로그램 시민 만족도 조사 ○조사기간 : ’19. 9.28(토) ~ 10.6(일) ○조사대상 : 방문시민(약 1,000명, 1일 100명) ○장 소 : 홍보부스 內 ○주요내용 -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행사 체험 프로그램 만족도 및 의견 등 간략 조사 ⑤ 홍보영상 제작·노출 ?? 행사 전후 활용용도의 홍보영상 제작(확산) ○ 조형물 설치장소에서 아티스트와 함께 VCR 사전 제작(30초 분량) - 가 시각적으로 노출되도록 구성, 콘서트 진행시 상영 ○ 행사기간 내 행사현장 모습을 담은 홍보영상 제작·확산 - 행사현장 스케치 영상 제작(10분, 3분, 1분) 후 온·오프라인 매체 확산 Ⅲ 홍보방안 ○시 대표 외국어 홈페이지/SNS, 내손안에 서울 등을 활용 온라인 홍보 ○시민기자단 및 미디어메이트 초청 등을 통한 바이럴 확산 등 Ⅳ 소요예산 ○ 4주년 기념행사 사업비 : 233백만원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사무관리비 붙임 행사현장/홍보부스 배치도, SMUF 행사 프로그램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아이서울유 4주년 기념행사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659 생산일자 2019-09-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형구 (02-2133-6194) 관리번호 D0000038240334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