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용역 변경 추진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586 결재일자 2019.9.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형구 박옥산 김동경 09/24 박진영 협 조 브랜드관리팀장 안영미 2019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용역 변경 추진계획 2019. 9. 24.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용역변경 추진계획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보다 효과적인 해외홍보를 위해 과업 조정 등 용역변경을 추진하고자 함 Ⅰ 용역개요 ○ 용 역 명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 ○ 용역기간 : ’19. 5.15 ~ ’19.12.31 ○ 계약금액 : 1,530백만원 ○ 용역업체 : ㈜오렌지오션 (대표: 김대용) ○ 주요 용역내용 - 해외 현지 도시 프로모션 추진 - 문화콘텐츠(전시, 공연, 영화 등) 활용 해외마케팅 등 Ⅱ 용역 변경내역 ○ 계약기간 : 변동없음 ○ 변경 계약금액 (단위: 백만원) 구 분 현 행 변 경 증 감 계약금액 증액 ○ 변경 과업내용 - - ▶ Ⅲ 용역 변경사유 ?? 균형감있는 해외현지 프로모션 추진 필요 ○서울의 국제적 위상 제고를 위해 선진국(영미권)까지 프로모션 확대 - 동남아, 몽골, 러시아 등 개도국은 주로 서울시 우수정책 및 브랜드 홍보에 유리 - 반면, 높은 개인 소득과 경제력을 갖춘 선진국은 부담없이 해외여행과, 투자 등이 비교적 수월한 점을 고려 서울의 글로벌 리딩도시로 포지셔닝 필요 ▶ ‘서울을 머무르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로 다각적인 홍보 ○ 선진국의 지명도 높은 국제행사 등과 연계 해외홍보 마케팅 강화 - 권위있는 국제행사를 활용 서울 홍보를 강화함으로써 시의 국제적 위상 제고 - 영향력있는 유수 공공기관을 방문, 상호협력사항 논의 및 협업체계 강화 ?? 해외 현지인들에게 좀더 다가가는 홍보 확대 ○해외 현지인이 자주 찾는 생활밀접시설을 적극 활용 홍보 - 현지인들이 휴식 및 힐링 목적으로 자주 찾는 영화관을 홍보타켓으로 설정 - 영화 관람시, 홍보 영상을 상영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서울홍보 및 브랜드 노출 ▶ 전 세계 6개국(중국, 터키 등), 1,000개 스크린 3백여만명 노출효과 기대 ○친숙하고 영향력있는 현지 인플루언서를 통한 해외홍보 효과 극대화 - 각 국 인플루언서(6명)가 현지 시사회, 개인 디지털 미디어(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전 세계로 서울의 모습과 생활상 확산 ▶ 인플루언서 온라인 등을 통해 2억뷰 도달 효과 기대 Ⅳ 행정사항 ?? 소요예산 확보 : 461백만원 ○해외홍보 마케팅 낙찰차액 활용 : 270백만원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글로벌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예산 활용 : 191백만원 -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브랜드 글로벌 콘텐츠 제작 및 확산, 사무관리비(201-01) ?? 향후일정 ○용역변경 계약 의뢰 : ~ ’19. 9.25(수) ○변경 계약 체결 : ~ ’19.10. 4(금) 붙임 1. 산출내역서(변경) 1부. 2. 과업변경 요청공문(용역사) 1부. 3. 합의각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33.5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 해외 홍보마케팅 변경계약 산출내역서.hwpx

    비공개 문서

  • 2. 과업변경 요청공문(오렌지오션).pdf

    비공개 문서

  • 3. 합의각서(오렌지오션).pdf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2019 서울시 해외홍보 마케팅 용역 변경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586 생산일자 2019-09-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형구 (02-2133-6194) 관리번호 D000003822111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