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588 결재일자 2019.9.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권선영 박옥산 09/24 김동경 협 조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 계획 2019. 9.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 계획 2017년 스티브 맥커리 출연 서울시 대표 홍보영상의 후속편으로, 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국내·외 행사, SNS 등을 통해 전세계에 배포함으로써 서울시의 해외마케팅에 활용하고자 함 Ⅰ 추진 근거 및 방향 ?? 근거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종합 추진 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1778) ○ 2019년 영상 및 미디어매체 활용 해외마케팅 추진계획(도시브랜드담당관-2483) ?? 추진 방향 ○ 단순한 관광 홍보 아닌 도시 대표 홍보영상으로서 정체성 부여 - 다양한 국제행사 및 시 대표 SNS 등에서 서울시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영상으로서, 시 정책과 매력을 종합적으로 나타낼 수 있도록 기획 ○ 대중적 한류스타보다 글로벌 인지도 높고 공신력 있는 모델 섭외 - 고품격의 수준 높은 도시 이미지를 해외에 확산할 수 있도록 글로벌 인지도가 높으면서 신뢰도가 높은 모델 엄선 ○ 민선7기 공약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에 걸맞는 음악성 높은 영상 제작 -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을 브랜딩할 수 있는 음악성 높은 모델과 수준 높은 사운드를 활용한 영상 제작 ○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용이 가능한 작품 구성 - 대형 국제행사, 해외인사 교류 등 오프라인 활용을 기본적인 목표로 제작하되,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글로벌 SNS 채널을 통한 확산에 적합하도록 30초~3분 등 다양한 길이의 영상 구성 Ⅱ 추진 개요 ?? 영상 개요 ○ 제작 편수 : 3편 이상(30초 ~ 3분) ○ 제작 언어 : 한국어,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일본어 ○ 제작 용도 : 국제행사 및 해외교류, SNS 노출 구 분 용 도 길 이 편 수 오프라인용 국제행사(포럼, 전시, 축제 등) 및 해외인사 교류시 상영 3분 1편 온라인용 페이스북, 유튜브 등 글로벌 SNS 채널로 확산 30초~1분 2편 이상 ?? 모델 소개 ○ 모델 : ⇒ 고품격 도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음악도시, 서울’을 대표할 수 있는 공신력 높은 모델 ?? 영상 제작 내용 ○ 영상 주제 : 당신과 나의 스페셜한 도시, 서울 ○ 영상 컨셉 : 머물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 ○ 영상 내용 전개 - 시선과 실제로 서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 섞이며 다채로운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전개 - 머물고 싶고, 살고 싶고, 투자하고 싶은 도시의 면모를 재즈, 퓨전국악, 현대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활용하여 표현 - 서울을 대표하는 다양한 정책을 담아낼 수 있도록 스토리라인 구성 ○ 스토리 라인 Ⅲ 제작 일정 및 장소 ?? 제작 일정 본 촬영 ?? 추가 촬영 ?? 후반작업 ?? 시사 및 소재 전달 모델 촬영 및 내레이션 녹음 기타 스팟 추가 촬영 편집, 사운드믹싱, 색보정, 그래픽 등 시사 및 최종 영상 전달 ‘19.9.26 ? 9.28 ‘19.10.1 ‘19.10.2 - 10.18 ‘19. 10.18 ? 10.28 ?? 주요 촬영 일정 시 간 내 용 장 소 9.26(목) 06:00~08:30 (150') ○ 거리 씬 촬영 명동 09:30~12:00 (150') ○ 빅밴드재즈 연주 씬 촬영 덕수궁 석조전 13:00~14:00 (60') ○ 거리 씬 촬영 덕수궁 돌담길 14:00~18:00 (240') ○ 해금 연주 씬 촬영 창덕궁 후원 9.27(금) 04:00~09:00 (300') ○ 호텔 씬 촬영 호텔 10:00~12:30 (150') ○ 익선동 거리 씬 촬영 익선동 14:00~18:00 (240') ○ 오케스트라 합주 씬 촬영 문화비축기지 T4 18:00~20:00 (120') ○ 차량 이동 씬 촬영 상암/여의도 20:00~21:00 (60') ○ 돈의문 AR 촬영 돈의문박물관마을 앞 22:00~25:00 (180') ○ 청년 창업씬 촬영 다시세운 10.1(화) 06:00~08:00 (120') ○ 따릉이 주행 및 가족 씬 촬영 ○ 서울로 무용 씬 촬영 덕수궁 돌담길 성공회성당 앞길 서울로7017 09:00~12:00 (180') ○ DDP 패션화보 씬 촬영 DDP 13:00~14:00 (60') ○ 고등학생 따릉이 씬 촬영 삼청동 15:30~17:00 (90') ○ 커플 산책 씬 촬영 경춘선숲길 18:00~19:00 (60') ○ 스타트업 회의 씬 촬영 마포 서울창업허브 ?? 주요 촬영 장소 경춘선숲길 서울로7017 덕수궁 석조전 창덕궁 후원 DDP 돈의문(AR 촬영) 세운캠퍼스 문화비축기지 Ⅳ 행정 사항 ○ 영상 및 드론 촬영 협조 요청 - 문화비축기지, DDP, 창덕궁, 덕수궁 등 촬영장소 관련 시 내부 기관 및 외부 기관 장소 촬영 협조 요청 - 수도방위사령부 및 서울공항 드론 촬영 협조 요청 - 예산과목 :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Ⅴ 향후 계획 ○ 2019년 서울 브랜드포럼 식전 영상 표출 : ’19. 10. 30(금) ○ 해외 온라인 매체 노출 : ’19. 11월 ~ [붙임] 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촬영 시나리오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시 대표 글로벌 홍보영상 제작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8588 생산일자 2019-09-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선영 (02-2133-6192) 관리번호 D000003822112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