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통시장 홍보앱 '놀장'(놀러와요시장) 활용 추진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12205 결재일자 2019.9.3.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활성화팀장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송인명 임성진 09/03 이성은 놀장(놀러와요시장) 전통시장 홍보앱 활용 추진계획 2019. 8. 노동민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놀장(놀러와요시장) 전통시장 홍보앱 활용 추진계획 전통시장 상인 및 고객,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전통시장 홍보앱을 활용하여 시장 상품판매 촉진 및 전통시장 이용 방문객 증대를 이끌어내기 위한 홍보를 추진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 제27조 ○ 2019년「전통시장 소통·홍보 사업」기본계획(소상공인정책담당관-8852) 2 추진방향 ○ 전통시장 홍보앱을 통한 지역주민 및 시장고객 유입 확산 제고 ○ 다양한 시장의 소식, 할인정보 등 시장 참여형 정보 제공 ○ 고객 유입으로 인한 시장상인들의 판매촉진 증가 기대 3 추진개요 ○ 총 신청시장 : 38개 ※ 붙임1 참고 - 선정시장 : 11개 연번 자치구명 시장명 전체 점포수(개) 참여희망 점포수(개) 합 계 1,230 981 1 강동구 암사종합시장 120 120 2 길동복조리시장 154 87 3 서대문구 영천시장 133 131 4 포방터시장 88 69 5 성동구 한양대앞상점가 62 62 6 왕십리도선동상점가 240 129 7 송파구 마천중앙시장 135 128 8 마천시장 65 62 9 양천구 목사랑시장 90 54 10 도봉구 창동신창시장 85 83 11 창동골목시장 58 56 - 선정방법 ·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지원대상 시장, 서울상인 배출시장, 대규모점포, 소규모점포, 전체 점포 대비 참여 희망 점포수가 적은 시장 제외 · 사업예산 등을 고려 업체와 협의 후 최종 11개 시장 선정 ○ 홍보대상 : 전통시장 및 상점가 이용고객 ○ 추진내용 : 전통시장 홍보앱(놀러와요 시장 ‘놀장’) 활용 - 지역소비자와 전통시장 간 실시간 소통·홍보 채널 · 가격?행사 정보제공, 상품별 검색, 주변지도 서비스, 폭탄세일, 장보기리스트, 아이템 공유, 길찾기(위치기반 플랫폼서비스) - 소비자 선택적 맞춤형?수익형 포인트광고 · 지역 상권과 지역소비자를 직접 연결하고 광고비를 매체가 아닌 해당 소비자에게 직접 제공, 적립된 광고비는 전통시장에서만 이용 가능 - 신 개념 전통시장 맞춤 결제시스템 · 편의성, 신속성, 안전성, 확장성을 갖춘 전통시장 맞춤식 결제시스템 (QR결제와 BEACON결제) - 소비 패턴 변화에 맞춘 공유경제형 지역 배달서비스 · 전통시장의 물류센터 역할, 지역소비자와의 배송시간 단축화, 포인트 이용 확대, PB상품 판매를 위한 인프라 구축 ○ ‘놀장’ 추진성과(강서구 화곡본동시장) ※시장 자체적으로 업체와 협의하여 활용한 내용 4 소요예산 - 집행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대행의뢰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 제5조, 정부광고 업무시행지침 제4조 및 제6조 ※ 광고 의뢰 절차 ○ 예산과목 :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자립기반 확립,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 전통시장 상인역량강화 및 조직활성화 지원, 사무관리비 5 행정사항 ○ 서울시 : 선정결과 통보 및 자치구 시장 담당자 등 놀장 이용 교육안내 홍보자료 배부 ○ 자치구 : 선정대상 시장 상인회 등 홍보자료 전달 및 서비스 안내 붙 임 : 놀장 홍보앱 신청시장 현황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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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홍보앱 '놀장'(놀러와요시장) 활용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12205 생산일자 2019-09-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송인명 (02-2133-5193) 관리번호 D0000038067125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시장지원 > 전통시장관리 > 전통시장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