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신남방정책 핵심지역‘베트남 호치민’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830 결재일자 2019.8.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오주하 박옥산 08/30 김동경 협조 예산2팀장 천세은 신남방정책 핵심지역‘베트남 호치민’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2019. 8.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공무국외여행 자체점검표 ○ 여행목적 : 베트남 ‘호치민시’ 초청 국제관광 박람회 참여 및 K-Culture를 활용한 해외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신남방 주요국가 베트남에 서울의 매력을 전파하고 I?SEOUL?U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함. ○ 여 행 국 : 베트남(호치민) ○ 경비부담 : 서울시 항목 검 토 결 과 (■표시) 필요성 ● 국외여행 이외 수단으로 목적 달성 가능한가 (인터넷 검색, 유선 협의 등) : 가능 □ 불가능 ■ ● 최근 3년간 유사·중복 과제 출장·훈련이 있는가 (학습성과공유방 국외출장보고서 및 국외훈련보고서 검색) : 유 □ 무 ■ 참가자 구성의 적합성 ● 이해관계자가 여행에 동행하고 있는가 (산하기관, 용역·물품·공사 계약업체, 공무수탁기관 등) : 유 ■ 무 □ ● 담당업무가 여행목적에 적합한가(업무분장 확인) : 적합 ■ 부적합 □ ● 귀국 후 1년이상 해당 업무를 담당할 직원인가 : 적합 ■ 부적합 □ ● 여행인원은 적정한가(여행자별 현지 업무분장 확인) : 적합 ■ 부적합 □ ● 최근 3년이내 국외출장 귀국보고서는 제출하였는가 : 적합 ■ 부적합 □ 일정의 적정성 ● 여행목적에 맞는 세부계획이 수립되었는가 : 적합 ■ 부적합 □ ● 불필요한 일정(관광 등)이 포함되어 있는가 : 유 □ 무 ■ 경비의 적정성 ● 여행경비의 산정이 적정한가(항공료 및 여비) : 적합 ■ 부적합 □ 검토의견 신남방정책 핵심지역‘베트남 호치민’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여행계획 베트남 ‘호치민시’ 초청 국제관광 박람회 참여 및 K-Culture를 활용한 해외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행사를 통해 신남방 주요국가 베트남에 서울의 매력을 전파하고 I?SEOUL?U 브랜드를 홍보하고자 함. 여행목적 ○ K-Culture를 활용한 「서울-호치민의 場」프로모션 행사 추진 - ‘Colorful SEOUL in HCMC’ 행사에 양 도시 합동 공연, K-Food 체험, K-Pop 등 다양한 행사추진 및 유명인(박항서 축구감독) 초청으로 집객을 유도하고 현지 언론을 통한 베트남 전지역에 서울 홍보 - ‘Beauty SEOUL Roadshow’ 행사를 통해 메이크업쇼 및 한국 뷰티 제품 체험, 베트남 현지 인플루언서(밍항)을 초청 시연회 개최로 다양한 채널 (개인 인터넷 라이브방송, 유투브, SNS 등)을 통한 서울 홍보 극대화 ○ 베트남 호치민시 초청 ‘제15회 국제관광박람회(ITE HCMC 2019) 참석 - 2019. 9. 5. ~ 9. 7. 3일간 호치민시 사이공 국제컨벤션센터(SECC) 개최되는 행사 참석을 통해 베트남을 포함한 신남방 국가들에 서울시의 매력을 전파하고 ‘I?SEOUL?U’ 도시 브랜드를 홍보하는 기회 마련 -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나아가 살고 싶은 도시’ 컨셉의 서울 이미지를 홍보하여 참가도시에 서울 관광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공 - 서울-호치민시간 우호도시 협력 강화 논의(※우호도시 체결 : 2016. 10. 31) 여행기간 여 행 국 베트남(호치민) 방문기관 여 행 자 소 속 직위(직급) 성 명 성별 연령 여 행 경 비 금액(원) 부담기관 서울시 서울시 서울시 1. 여행개요 2. 여행 계획 일 자 시 간 주요일정 장소 비고 ) <> 직 위 성 명 개 인 별 업 무 다. 주요 일정 ○ 내 용 - 행사 취지 설명, 양 도시대표 환영사/축사 - 합동 공연(서울 성악가와 호치민 오케스트라 협연)추진으로 문화교류 추진 - 현지 인플루언서(밍항) 및 셀럽 초청을 통해 다양한 채널(개인 라이브방송, 유투브, SNS 등)로 서울시 홍보효과 극대화 - 부대행사로 한국 음식 체험을 위한 K-Food Zone 운영 - K-Pop 가수 및 베트남 인기가수 공연 《 무대 이미지 》 《 힘람그룹 개요》 ? 힘람그룹 - 설 립 : 1994년 - 주요사업 : 부동산 사업, 금융 및 은행 업무, 교육, 게임, 골프 등 다양한 분야 - 기업평가 : 2008년 베트남 민간기업 1위 선정 2009년 베트남 부동산 민간기업 3위 선정 2010년 베트남 제 3의 민간 기업 부동산으로 평가 ※親한국기업이며 베트남 호치민시에 원활한 행사 추진유도 등 서울시와 업무협력 추진 ○ 내 용 - 베트남 젊은층 타겟 도시마케팅으로 뷰티관련 제품을 통한 서울 홍보 - K-Beauty 제품으로 메이크업 쇼 및 현지 참가자들에게 체험기회 제공으로 서울의 매력적이고 세련된 이미지 제고 《 K-Beauty 참여 브랜드 》 ※행사장인 크레센트몰 내 입점 뷰티브랜드로 섭외 진행 중 《 Beauty SEOUL Roadshow 행사장 》 《 현지 유명인 및 셀럽을 통한 홍보 》 ○ 내 용 - ‘베트남의 美’를 주제로 한 소통의 장을 통해 신남방 주요 참석 도시들과 네트워크 추진 ○ 내 용 - 행사 개막 커팅행사 참석 ○ 내 용 -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나아가 살고 싶은 도시’ 컨셉의 서울 이미지를 홍보하여 참가도시에 서울 관광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공 목적 - 호치민 국제관광 박람회 기간(9.5~9.7) 3일동안 운영 - ‘I?SEOUL?U’ Zone 구성, 서울브랜드홍보 책자 및 기념품 배포 - 서울시 글로벌 도시홍보 영상 및 주요 정책 홍보영상 송출 ※홍보영상 : Seoul Has It All(3분 10초) ITE HCMC 갈라디너 ITE HCMC 서울시 홍보부스 운영 (※서울관광재단과 협업 공동운영) 《 2019 호치민 국제관광박람회 (ITE HCMC 2019) 개요 》 ? ITE HCMC 2019(International Travel Exhibition Ho Chi Minh City) 개요 - 기 간 : 2019. 9. 5. ~ 9. 7. - 장 소 : SECC(사이공 국제컨벤션센터), 호치민 7군 - 연 혁 : 2005년부터 매년 개최, 올해 15주년 기념행사 - 규 모 : 350여명의 판매자, 300여명의 구매자, 35,000여명 관람객 - 참가국가 : 독일, 캄보디아,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네덜란드, 필리핀, 러시아, 싱가포르, 태국, 대만, 터키, 아랍 에밀레이트, 베트남 32개 지방도시 ※한국관광공사 및 서울관광재단 참가 ○ 내 용 - 양 도시간 관광 및 도시홍보 공동 활성화 방안 논의 - 온·오프라인 행사 및 이벤트 연계 추진을 통한 도시 공동마케팅 방안 검토 《 호치민시 도시 현황》 ? 도시 현황 - 인구 : 842만 명(베트남 인구의 8.34%) - 면적 : 2,095K㎡(’16년 기준) - 역사 : 1954년 베트남이 남북으로 갈라지면서 남베트남(월남)의 수도가 됨. 이때까지의 이름은 사이공이었으나, 1976년 베트남이 통일된 후 근교의 자딘과 합쳐져 호치민 특별시로 개편됨(북베트남 초대 대통령 호치민의 이름에서 연유). 《 서울시- 호치민시 교류현황 》 ? 서울시-호치민시 우호도시 체결 : ’16. 10. 31. ? 최근 교류 현황 - 2013.11 : 호치민 부인민위원장, 서울방문 및 시정 견학 (신청사 시찰 및 토피스, 하늘공원, 서울연구원 등 방문) - 2015.05 : 레 탄 하이 前 호치민 당서기 서울방문 및 서울시장 면담 - 2016.09 : 딘 라 탕 호치민 당서기 서울방문 및 행정1부시장 면담, 토피스 시찰 - 2016.10 : 서울시 행정1부시장 호치민 방문, 우호도시 협정 체결 및 정책공유 워크숍 개최 (철도, 대중교통, 도시계획, 전자정부, 투자 등 다양한 분야 포괄협력 협정 체결) - 2017.05 : 호치민 인민위원장 서울방문, 서울시장 면담 및 토피스 시찰 - 2017.11 : 호치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2017(호치민시 개최) 서울비보인단 파견 - 2018.05 : 국제협력관 호치민시 방문 및 호치민 외무국 국장, 교통국 부국장 면담 대상 계 항공료 준비금 여행자보험 체 재 비($) 구분 (등급) 소계($) 일 비 식비 숙박비 4. 여행 효과 가. 신남방정책의 주요국가 베트남의 호치민시와의 우호협력 증진 ? 문화?관광분야 도시간 홍보 활성화 방안 모색 ? 베트남을 포함한 신남방국가 전역에 I·SEOUL·U의 글로벌 브랜드 확산 기반 마련 나. 서울 관광에 대한 새로운 시각 제공 ? ‘방문하고 싶은 도시, 투자하고 싶은 도시, 나아가 살고 싶은 도시’ 컨셉의 서울 이미지를 홍보하여 도시 이미지 홍보를 통한 넓은 의미의 서울로의 관광객 및 방문객 유도 다. 행사 참여 인플루언서 및 셀럽 활용 도시 및 서울브랜드 홍보 ? 현지 인플루언서 및 셀럽의 다양한 소통채널(개인 인터넷방송, 유투브, SNS 등)을 통한 서울시 및 I·SEOUL·U 브랜드 노출 효과 극대화 라. 박람회 참석 다양한 현지 언론매체를 통한 서울시 홍보 5. 시정활용계획 가. 시 외국어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한 외국 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행사 내용 송출 나. 신남방 전략국가들과의 도시외교 추진시 네트워크 활용 다. 해외 현지 인플루언서 활용 정책수립시 사업 성과 공유 붙임 1. 신남방 핵심지역 베트남 호치민 현지 서울 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여행계획(정무부시장방침) 1부. 2. 항공운임증명서(INVOICE) 및 견적서 1부. 3. 여비산출내역(수정)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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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항공클래스변경추가요금인보이스(박진영).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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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9 호치민 항공권(당초).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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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트남 국외여비 산정내역(국장님 수정).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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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남방정책 핵심지역‘베트남 호치민’현지 서울홍보 프로모션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7830 생산일자 2019-08-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주하 (02-2133-6941) 관리번호 D0000038035953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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