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606 결재일자 2019.6.25. 공개여부 부분공개(5,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란희 박옥산 김동경 06/25 유연식 협 조 시민소통담당관 유재명 국제교류담당관 최원석 인력개발과장 김기봉 예산2팀장 천세은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2019.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서울-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 및 ‘서울의거리’를 활용하여 서울 프로모션을 추진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선호도 제고 및 교류증진을 촉진하고자 아래와 같이 공무국외여행을 추진하고자 함 여행목적 ○ 서울-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도시외교 차원에서 우호교류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모션 행사로 기획 ○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와 서울시와의 친분을 상징하는 서울의 거리를 활용, 서울의 긍정적 이미지를 몽골 시민에게 감동적으로 전파 - 나담축제 축하공연을 활용, 수흐바타르 광장 내 운집 예정인 약 4만명의 몽골시민을 대상으로 서울 드론쇼 추진, 서울과 울란바타르의 우정을 표현하는 나담축제 응원메시지 및 서울을 알리는 SEOUL 홍보메시지 노출 - 나담축제 개막식 등 방송, 온라인 등을 통한 I·SEOUL·U 송출 - 서울의거리에 서울홍보 특설무대 운영, 커버댄스 경연대회 및 서울-울란 친선 공연 개최 - 서울의 거리에 서울홍보부스(전시존) 운영, 문화체험 이벤트 - 현장 스케치 영상제작 및 SNS 확산 - 몽골 및 국내 언론매체 보도자료 배포 및 서울시 프로모션 활동 이슈화 여 행 국 몽골 방문기관 울란바타르 시청, 나담축제 조직위원회, 한국어 학당 등 1. 여행개요 일 자 출발지 도착지 세 부 일 정 (19:05~21:45) 드론쇼 추진 장소 확인, 통신, 시스템 등 준비상황 점검 서울의 거리 방문 : Seoul Song&Dance Festival 장소 확인, 무대 및 전시존 일부 설치, 무대 시스템 점검 등 나담축제 개막식 VIP좌석, 입장 관련 조율 , 교통편 등 체크, 동선 파악 드론쇼 점검 추진 등 몽골 주요인사 접견 (11:00) (22:00) 설치 서울시 홍보이벤트 점검 진행요원, 출연진 미팅 한인회장 등 주몽골 주요기관 방문 운영 서울 특설 무대공연 (15:00~23:00) - (예선, 본선) 서울홍보부스(전시존) 운영 비치 및 배포 서울프로모션 행사 스케치영상 제작 및 SNS 확산 언론매체 인터뷰 등 행사장 철거 울란바타르 시찰 다. 주요 활동 (1) 서울 “드론쇼(Seoul Drone Lighting Show)” 추진 ※ 수흐바타르 광장 집객수(예상) 4만명, 나담축제 축하공연 “울란바타르의 밤” (울란바타르 시정부 주최) 내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 ○ 일 시 : 2019.7.11.(목) 22:00 (7분간) ○ 장 소 : 울란바타르시 수흐바타르 광장 - 드론 퍼포먼스 시간 : 7분 내외 (드론수 : 100대) - 연출내용 : 2~3개 이미지 연출/1~2개 타이포(Typo) · 나담축제 개최에 대한 축하메시지 전달 · 서울-울란바타르 우정 및 서울홍보 메시지 전달 <수흐바라르 광장, 드론연출(예시)> 수흐바타르 광장 수흐바타르 도면 드론쇼(예시) 환호하는 몽골시민 드론쇼(예시) 드론(100대 집단비행) (2) 몽골 나담축제 개막식을 통한 I·SEOUL·U 송출 유도 ○ 일시 : 2019.7.11.(목) 11:00~12:00 ○ 장소 : 몽골 국립경기장 ○ 몽골 나담축제 개막식 활용 프로모션 - 몽골 대통령 참가, 몽골 방송 생중계 ※ 칼트마 바툴가(Khaltmaa Battulga) 2017선출, 몽골 국회 민주연합 대표, 삼보선수 출신 - I·SEOUL·U 티셔츠 및 모자 착복, 구즈 활용 홍보 <나담축제 개막식 모습> (3) 서울 특설무대 및 홍보부스 운영 ○ 일 시 : 2019.7.13.(토) 15:00~23:00 (8시간) ○ 장 소 : 울란바타르시 서울의 거리 ○ 행 사① : 서울의 거리 오프닝 행사 - 서울의거리 행사 오프닝 및 테이프커팅 의식 - 서울의거리 이정표 내 I·SEOUL·U 표식 및 신규 도색 축하의례 ○ 행 사② : Seoul Song & Dance Festival 개최 - 커버댄스 대회 개최 : 커버댄스 인원 약 300명 이상 참가(예상) - 미디어 퍼포먼스, 비트박스, 비보이 공연 - 서울-몽골 가수 친선 라이브 공연 등 ○ 행 사③ : 서울홍보부스(전시존) 운영 - 소셜 이벤트 존 운영 및 기념품 증정 - 서울시 글로벌 도시홍보영상 및 주요정책 홍보영상 송출 - 전시존 운영 및 서울홍보 책자, 화보집 배포 - 백월 등 각종 설치물에 I·SEOUL·U 노출 등 <프로그램 구성(안)> 시간 행사구성(안) 15:00~23:00 서울시 홍보부스(전시존) 운영 18:00~21:00 Seoul Song&Dance Festival 예선전 서울시 홍보영상 상영, 서울시 문화체험 이벤트 21:00~21:10 Seoul Song&Dance Festival 본선 오프닝 세러모닝 21:10~22:30 Seoul Song&Dance Festival 경연대회 한국출연진 축하공연 (비보이, 미디어퍼포먼스, 비트박스) 한-몽 친선 라이브쇼 (JohnKo, Gana 등 몽골 내 인기가수) 22:30~22:50 Seoul Song&Dance Festival 시상 및 행운권 추첨 22:50~23:00 행사 클로징 (4) 서울 프로모션에 대한 언론홍보 및 디지털 확산 ○ 디지털매체 활용 확산 - 홍보활동 스케치영상 현장 제작 - 디지털 채널을 활용, 해외 확산 · 서울시 글로벌 SNS채널(10개) : 페이스북,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 소셜 이벤트 몽골 참가자의 SNS채널 확산 유도 ○ 언론보도매체 활용 전파 - 한국 및 몽골 언론매체 연계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 몽골 현지 홍보활동에 대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몽골 주재 한국 언론 및 몽골 현지 언론매체를 통해 기사 송출 유도 (연합뉴스, C1 television, EagleTV, aphrodite, Great Nation 등) 3. 여행 효과 가. 도시외교 차원에서의 우호적 감정 및 교류 증진에 기여 ○ 서울-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나담축제 전야제에 드론쇼를 통해 양 도시간 우정 및 친선을 확인함으로써 상대방 도시에 대한 선호도 제고 나. IT 및 문화콘텐츠 등을 통한 친근하고 선진적 서울의 도시이미지 전파 ○ 서울홍보부스의 무대공연을 통한 커버댄스, 비보이 등의 한류문화를 직접 접하게 함으로써 최첨단의 서울의 도시 이미지 확산 ○ 유투브, SNS, TV 등 언론매체를 통해 서울의 매력 및 우수정책을 널리 전파하게 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도시가치 제고 성명 총계(원) 항공료 (원) 체제비 체 재 비($) 구분 (등급) 소계(원) 소계($) 일 비 식 비 숙박비 합계 6,668,856 2,610,000 4,058,856 3,496 600 1,836 1,060 김동경 2,237,581 820,000 1,417,581 1,221 210 666 345 2호 가목 (라등급) 김형구 2,035,567 820,000 1,215,567 1,047 182 540 325 2호 나목 (라등급) 김란희 2,395,708 970,000 1,425,708 1,228 208 630 390 2호 나목 (라등급) 붙임 : 1. 몽골 대상 서울시 도시프로모션 추진 계획(방침서) 1부. 2. 여비지급명세서 1부. 3. 항공운임 및 비교견적, 여행자 보험증서 각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1.56 M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190624 [브랜드-5557] 서울-몽골 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수정)_배포용.hwp

    비공개 문서

  • 몽골 공무국외여행_여비지급명세서(1).xlsx

    비공개 문서

  • 항공 및 보험(비교견적 포함).zip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몽골“나담축제”활용, 서울 도시마케팅 추진을 위한 공무국외여행계획(수정)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606 생산일자 2019-06-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란희 (02) 2133-6188) 관리번호 D0000037236468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