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557 결재일자 2019.6.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란희 박옥산 김동경 06/24 유연식 서울-몽골 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수정) 2019.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몽골 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수정) 서울-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 및 ‘서울의거리’를 활용,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프로모션을 추진함으로써 도시선호도 제고 및 우호교류 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1 추진 근거 및 방향 ?? 추진근거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종합 추진 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1778, ‘19.02.27.)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2326, ‘19.03.14.) ?? 추진방향 ○ 서울-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도시외교 차원에서 우호교류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모션 내용으로 기획 ○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와 서울시와의 친분을 상징하는 서울의 거리를 활용, 서울의 긍정적 이미지를 몽골 시민에게 감동적으로 전파 2 행사 개요 ?? 주요행사 ○ (7.11.) 나담축제 개막 축하공연 활용 “Seoul Drone Lighting Show” 추진 ○ (7.13.) 서울의거리“서울홍보부스” 및 “Seoul Song&Dance Festival” 추진 일 정 내 용 비 고 선발대 7.08.(월) 선발대 출발(인천-울란바타르) 드론쇼 행사장 및 시스템세팅, 현지 행사관계자 미팅 등 본 진 7.09.(화) 본진 출발(인천-울란바타르) KE19:05~21:45 (비행시간 3시간40분) 7.10.(수) 울란바타르 주요인사 접견 서울드론쇼 리허설 7.11.(목) 나담축제 개막식(11:00) 서울드론쇼(22:00) 몽골 국립경기장 수흐바타르 광장 7.12.(금) 한인회장 등 주몽골 한국 기관 방문 서울의 거리 행사 무대 설치 7.13.(토) 서울의거리 행사(15:00~) 언론매체 인터뷰 나담축제 폐막식 7.14.(일) 울란바타르 시찰 서울 출발(KE23:15) 7.15.(월) 도 착(울란바타르-인천) 서울 도착(KE03:25) (비행시간 3시간10분) 3 행사 내용 1. 나담축제 축하공연 활용 도시 프로모션 ○ 일 시 : 2019.7.11.(목) 22:00~ (7분간) ※ 나담축제 축하공연(울란바타르 시정부 주최, 20:00~23:00) 내 스페셜 프로그램으로 추진 ○ 장 소 : 울란바타르시 수흐바타르 광장 ※ 몽골 중앙정부 주최, 수흐바타르 광장 집객수(예상) 4만명 ○ 서울 “드론쇼(Seoul Drone Lighting Show)” 개요 - 드론 퍼포먼스 시간 : 7분 내외 (드론수 : 100대) - 연출내용 : 2~3개 이미지 연출/1~2개 타이포(Typo) · 나담축제 개최에 대한 축하메시지 전달 · 서울-울란바타르 우정 및 서울홍보 메시지 전달 ※ 울란바타르 시 협조 여부에 따라 행사 내용 변경 가능 2. 나담축제 개막식 참관 및 I·SEOUL·U 방송 송출 ○ 일시 : 2019.7.11.(목) 11:00~12:00 ○ 장소 : 몽골 국립경기장 ○ 몽골 나담축제 개막식 활용 프로모션 - 몽골 대통령 참가, 몽골 방송 생중계 ※ 몽골 대통령 ‘칼트마 바툴가(Khaltmaa Battulga)’ 참석(예정) · 2017선출, 몽골 국회 민주연합 대표, 삼보선수 출신 - I·SEOUL·U 티셔츠 및 모자 착복, 구즈 활용 홍보 <나담축제 개막식 모습> 3. 서울의거리 내 서울홍보 특설무대 운영 ○ 일 시 : 2019.7.13.(토) 15:00~23:00 (8시간) ○ 장 소 : 울란바타르시 서울의 거리 ○ 행 사① : 서울의 거리 오프닝 행사 - 서울의거리 행사 오프닝 및 테이프커팅 의식 - 서울의거리 이정표 내 I·SEOUL·U 표식 및 신규 도색 축하의례 ○ 행 사② : Seoul Song & Dance Festival 개최 - 커버댄스 대회 개최 : 커버댄스 인원 약 300명 이상 참가(예상) - 미디어 퍼포먼스, 비트박스, 비보이 공연 - 서울-몽골 가수 친선 라이브 공연 등 ○ 행 사③ : 서울홍보부스(전시존) 운영 - 소셜 이벤트 존 운영 및 기념품 증정 - 서울시 글로벌 도시홍보영상 및 주요정책 홍보영상 송출 - 전시존 운영 및 서울홍보 책자, 화보집 배포 - 백월 등 각종 설치물에 I·SEOUL·U 노출 등 <프로그램 구성(안)> 시간 행사구성(안) 15:00~23:00 서울시 홍보부스 운영 18:00~21:00 Seoul Song&Dance Festival 예선전 서울시 홍보영상 상영, 서울시 문화체험 이벤트 21:00~21:10 Seoul Song&Dance Festival 본선 오프닝 세러모닝 21:10~22:30 Seoul Song&Dance Festival 경연대회 한국출연진 축하공연 (비보이, 미디어퍼포먼스, 비트박스) 한-몽 친선 라이브쇼 (JohnKo, Gana 등 몽골 내 인기가수) 22:30~22:50 Seoul Song&Dance Festival 시상 및 행운권 추첨 22:50~23:00 행사 클로징 4 홍보 활동 ○ 디지털매체 활용 확산 - 홍보활동 스케치영상 현장 제작 - 디지털 채널을 활용, 해외 확산 · 서울시 글로벌 SNS채널(10개) : 페이스북,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 소셜 이벤트 몽골 참가자의 SNS채널 확산 유도 ○ 언론보도매체 활용 전파 - 한국 및 몽골 언론매체 연계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 몽골 현지 홍보활동에 대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몽골 주재 한국 언론 및 몽골 현지 언론매체를 통해 기사 송출 유도 (연합뉴스, C1 television, EagleTV, aphrodite, Great Nation 등) 5 기대 효과 가. 도시외교 차원에서의 우호적 감정 및 교류 증진에 기여 ○ 서울-울란바타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나담축제 전야제에 드론쇼를 통해 양 도시간 우정 및 친선을 확인함으로써 상대방 도시에 대한 선호도 제고 나. IT 및 문화콘텐츠 등을 통한 친근하고 선진적 서울의 도시이미지 전파 ○ 서울홍보부스의 무대공연을 통한 커버댄스, 비보이 등의 한류문화를 직접 접하게 함으로써 최첨단의 서울의 도시 이미지 확산 ○ 유투브, SNS, TV 등 언론매체를 통해 서울의 매력 및 우수정책을 널리 전파하게 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도시가치 제고 6 행정 사항 연번 품목 내역 비용 (천원) 1 인건비 기획, 코디네이터, 감독, 영상제작, 무대연출 등 40,000 2 이동체제비 항공, 숙박, 여비 등 40,000 3 전야제 행사 드론 퍼포먼스 90,000 4 홍보부스 설치 부스 설치, 무대 시스템 임대 등 50,000 4 홍보부스 운영 아티스트 출연료, 커버댄스 운영비 등 60,000 5 행사 홍보 언론 및 디지털 확산 20,000 6 기타 이벤트, 기념품, 기타 업무추진비 30,000 총 비용 330,000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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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도시브랜드담당관-5557
D00000372243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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