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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몽골 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236 결재일자 2019.6.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김란희 박옥산 김동경 06/12 유연식 서울-몽골 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 2019. 6.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서울-몽골 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개획 서울-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 및 ‘서울의거리’를 활용, 서울의 매력을 알리는 프로모션을 추진함으로써 도시선호도 제고 및 우호교류 증진에 기여하고자 함 1 추진 근거 및 방향 ?? 추진근거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종합 추진 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1778, ‘19.02.27.) ○ 2019 서울시 해외 홍보마케팅 사업전문용역업체 선정 발주 계획 (도시브랜드담당관-2326, ‘19.03.14.) ?? 추진방향 ○ 서울-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 도시외교 차원에서 우호교류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모션 내용으로 기획 ○ 몽골 최대 축제인 나담축제와 서울시와의 친분을 상징하는 서울의 거리를 활용, 서울의 긍정적 이미지를 몽골 시민에게 감동적으로 전파 2 행사 개요 ?? 주요행사 ○ 나담축제 전야제(7.10.) 및 개막식(7.11.) 참가, 도시프로모션 행사 추진 ○ 서울의 거리 “서울홍보부스” 운영(7.11.~7.12.) 일 정 내 용 비 고 7.07.(일) ~7.08(월) 선발대 출발(인천-울란바토르) 행사장 및 시스템세팅, 관계기관 및 현지 행사관계자 미팅 등 7.09.(화) 본진 출발(인천-울란바토르) 21:05~23:50 (비행시간 3시간 45분) 7.10.(수) 나담축제 전야제 서울드론쇼 7.11.(목) 나담축제 개막식 참관 서울의거리 홍보행사① 언론매체 인터뷰 7.12.(금) 서울의거리 홍보행사② 7.13.(토) 행사장 정리, 울란바토르 시찰 주요인사 접견 7.14.(일) 도 착(울란바토르-인천) 00:50~05:00 (비행시간 3시간 50분) 3 행사 내용 1. 나담축제 전야제 활용 도시 프로모션 ○ 울란바토르시 수흐바타르 광장에서 서울홍보 프로모션 진행 - 수흐바타르 광장 집객수(예상) : 4만명 <수흐바타르 광장, 전야제 모습> ○ 프로모션 : 드론쇼 - 나담축제 개최에 대한 축하메시지 전달 - 서울-울란바토르 우정 및 서울홍보 메시지 전파 ○ 몽골 나담축제 개막식 참관 - 몽골 대통령 참가, 몽골 방송 생중계 ※ 칼트마 바툴가(Khaltmaa Battulga) 2017선출, 몽골 국회 민주연합 대표, 삼보선수 출신 - I·SEOUL·U 티셔츠 및 모자 착복, 구즈 활용 홍보 <나담축제 개막식 모습> 2. 서울의거리 활용 서울홍보부스 운영 ○ 울란바토르 “서울의거리”에서 서울홍보부스 운영 및 이벤트 개최, 나담축제 관람객 및 몽골 한류팬 등을 대상으로 서울홍보 - 문화공연 등 다채로은 이벤트 개최 - 소셜 이벤트 존 운영 및 기념품 증정 - 서울시 글로벌 도시홍보영상 및 주요정책 홍보영상 송출 - 전시존 운영 및 서울홍보 책자, 화보집 배포 - 백월 등 각종 설치물에 I·SEOUL·U 노출 등 ○ Seoul Stage 무대 공연 운영 - 커버댄스 대회 개최 : 커버댄스 인원 약 300명 이상 참가(예상) - 미디어 퍼포먼스, 비트박스, 비보이 공연 - 서울-몽골 가수 친선 라이브 공연 등 4 홍보 활동 ○ 디지털매체 활용 확산 - 홍보활동 스케치영상 현장 제작 - 디지털 채널을 활용, 해외 확산 · 서울시 글로벌 SNS채널(10개) : 페이스북, 웨이보, 인스타그램 등 · 소셜 이벤트 몽골 참가자의 SNS채널 확산 유도 ○ 언론보도매체 활용 전파 - 한국 및 몽골 언론매체 연계를 통한 보도자료 배포 · 몽골 현지 홍보활동에 대한 보도자료 작성 및 배포 · 몽골 주재 한국 언론 및 몽골 현지 언론매체를 통해 기사 송출 유도 5 기대 효과 가. 도시외교 차원에서의 우호적 감정 및 교류 증진에 기여 ○ 서울-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을 기념하여 몽골 나담축제 전야제에 드론쇼를 통해 양 도시간 우정 및 친선을 확인함으로써 상대방 도시에 대한 선호도 제고 나. IT 및 문화콘텐츠 등을 통한 친근하고 선진적 서울의 도시이미지 전파 ○ 서울홍보부스의 무대공연을 통한 커버댄스, 비보이 등의 한류문화를 직접 접하게 함으로써 최첨단의 서울의 도시 이미지 확산 ○ 유투브, SNS, TV 등 언론매체를 통해 서울의 매력 및 우수정책을 널리 전파하게 함으로써 서울에 대한 도시가치 제고 6 행정 사항 연번 품목 내역 비용 (천원) 1 인건비 기획, 코디네이터, 감독, 영상제작, 무대연출 등 40,000 2 이동체제비 항공, 숙박, 여비 등 40,000 3 전야제 행사 드론 퍼포먼스 80,000 4 홍보부스 설치 부스 설치, 무대 시스템 임대 등 50,000 4 홍보부스 운영 아티스트 출연료, 커버댄스 운영비 등 60,000 5 행사 홍보 언론 및 디지털 확산 10,000 6 기타 이벤트, 기념품, 기타 업무추진비 20,000 총 비용 300,000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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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몽골 울란바토르 자매결연 25주년 기념서울시 도시 프로모션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236 생산일자 2019-06-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란희 (02) 2133-6188) 관리번호 D0000036949925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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