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14032 결재일자 2019.8.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매체소통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이병문 전완상 08/30 유재명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설문결과 보고 2019. 8. 3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설문결과 보고 고속터미널역사 내 조성을 추진 중인 『지역상생 홍보관』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개 요 ○ 설문 기간 : ’19. 8. 22.(목) ~ 8. 29.(목) ○ 설문 대상 : 217개 지방자치단체(광역 16, 기초 201) ※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제외 ○ 설문 방법 : 설문지 작성 후 공문 또는 이메일 회신 ○ 설문 응답 : - - ○ 설문 내용 :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이용여부 등 □ 설문 결과 <요약> ? 지자체는 수도권 특히 서울에서 지역홍보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잘 인지하고 있으나, 열악한 재정상황으로 인해 충분한 홍보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파악됨 ? 이에 이번 ? 향후『지역상생 홍보관』안정적?성공적 운영을 위해서는 사전에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용방법에 대한 충분한 안내와 설명이 필요함 ○ 세부항목별 설문결과 - 현재 지자체의 서울시내에서 서울시민 대상 홍보는 설문응답 지자체 구분 지자체 수 비율(%) 하고 있다 하고 있지 않다 계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 홍보를 하고 있지 않는 주된 이유는 홍보예산 부족과 광고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이라고 답함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가 홍보를 하고 있는 방법은 을 통해 많이 이루어지고 있음 구분 지자체 수 비율(%) 광고대행사와 계약 서울시 등에 홍보 요청 민간기관 등에 홍보 요청 계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가 홍보하는 분야는 도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구분 지자체 수 비율(%) 주요정책 홍보 축제 등 행사 관광명소 주요정책, 축제, 명소 모두 계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가 이용하는 이었으며, 그 외에도 KTX나 SRT 열차내 광고, 관광안내소 등을 이용 구분 지자체 수 비율(%) 지하철역사 와이드칼라 전동차 내부모서리 및 액자 지하철역 등 영상광고 버스광고 민간 옥외전광판 기타 계 - 지자체가 서울시내 홍보를 위해 연간 지출하는 구분 지자체 수 비율(%) 10억 초과 5억~10억 1억~5억 미만 1억 미만 계 - 현재 서울시내에서 지자체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고 답한 이라고 답함 - 과거 서울시에 홍보영상 표출 등의 홍보 지원을 요청한 사례가 있는 지자체는 설문응답 가 있었으며, 내용은 이었음 ?영상송출 사례 : 대구컬러풀페스티벌, 600년 맞는 남원광한루, 섬의 날 페스티벌, 목포 가을페스티벌, 화순 힐링 푸드 페스티벌, 영암 왕인문화축제 등 - 이번에 하겠다고 답했으며, 이중 96개 지자체는『지역상생 홍보관』이용에 필요한 동영상과 포스터 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답변함. ? ?되기 때문이라고 함. - 서울시가 조성을 추진중인 『지역상생 홍보관』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 ? ? 추후 운영시 영상송출을 의뢰한 지자체가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운영 건의 등 □ 향후 계획 붙 임 :「지역상생홍보관」조성 관련 설문결과내역 1부.
18571795
20210929070857
본청
시민소통담당관-14032
D000003803894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