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설문결과 보고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14032 결재일자 2019.8.3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매체소통팀장 시민소통담당관 이병문 전완상 08/30 유재명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설문결과 보고 2019. 8. 30.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설문결과 보고 고속터미널역사 내 조성을 추진 중인 『지역상생 홍보관』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 개 요 ○ 설문 기간 : ’19. 8. 22.(목) ~ 8. 29.(목) ○ 설문 대상 : 217개 지방자치단체(광역 16, 기초 201) ※ 서울시와 25개 자치구 제외 ○ 설문 방법 : 설문지 작성 후 공문 또는 이메일 회신 ○ 설문 응답 : - - ○ 설문 내용 : 「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이용여부 등 □ 설문 결과 <요약> ? 지자체는 수도권 특히 서울에서 지역홍보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해 잘 인지하고 있으나, 열악한 재정상황으로 인해 충분한 홍보를 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으로 파악됨 ? 이에 이번 ? 향후『지역상생 홍보관』안정적?성공적 운영을 위해서는 사전에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용방법에 대한 충분한 안내와 설명이 필요함 ○ 세부항목별 설문결과 - 현재 지자체의 서울시내에서 서울시민 대상 홍보는 설문응답 지자체 구분 지자체 수 비율(%) 하고 있다 하고 있지 않다 계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 홍보를 하고 있지 않는 주된 이유는 홍보예산 부족과 광고효과가 미미하기 때문이라고 답함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가 홍보를 하고 있는 방법은 을 통해 많이 이루어지고 있음 구분 지자체 수 비율(%) 광고대행사와 계약 서울시 등에 홍보 요청 민간기관 등에 홍보 요청 계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가 홍보하는 분야는 도 많이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구분 지자체 수 비율(%) 주요정책 홍보 축제 등 행사 관광명소 주요정책, 축제, 명소 모두 계 - 서울시내에서 지자체가 이용하는 이었으며, 그 외에도 KTX나 SRT 열차내 광고, 관광안내소 등을 이용 구분 지자체 수 비율(%) 지하철역사 와이드칼라 전동차 내부모서리 및 액자 지하철역 등 영상광고 버스광고 민간 옥외전광판 기타 계 - 지자체가 서울시내 홍보를 위해 연간 지출하는 구분 지자체 수 비율(%) 10억 초과 5억~10억 1억~5억 미만 1억 미만 계 - 현재 서울시내에서 지자체 홍보를 시행하고 있다고 답한 이라고 답함 - 과거 서울시에 홍보영상 표출 등의 홍보 지원을 요청한 사례가 있는 지자체는 설문응답 가 있었으며, 내용은 이었음 ?영상송출 사례 : 대구컬러풀페스티벌, 600년 맞는 남원광한루, 섬의 날 페스티벌, 목포 가을페스티벌, 화순 힐링 푸드 페스티벌, 영암 왕인문화축제 등 - 이번에 하겠다고 답했으며, 이중 96개 지자체는『지역상생 홍보관』이용에 필요한 동영상과 포스터 등을 제공할 수 있다고 답변함. ? ?되기 때문이라고 함. - 서울시가 조성을 추진중인 『지역상생 홍보관』에 대한 의견이나 건의사항 ? ? 추후 운영시 영상송출을 의뢰한 지자체가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운영 건의 등 □ 향후 계획 붙 임 :「지역상생홍보관」조성 관련 설문결과내역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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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상생 홍보관』관련 설문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14032 생산일자 2019-08-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병문 (02-2133-6410) 관리번호 D000003803894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홍보물발간 > 시정홍보물제작및설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