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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시립병원 성과평가 수검 계획

문서번호 원무과-12347 결재일자 2019.8.3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원무팀장 원무과장 은평병원장 김정준 김종환 08/30 남민 협 조 진료부장 하지혜 간호부장 박영숙 약제과장 代최영미 2019년 시립병원 성과평가 수검 계획 2019.8. 서울특별시 은평병원 (원무과) 2019년 시립병원 성과평가 수검 계획 2019년 서울특별시립병원 성과평가에 대비하여 소관 부서별로 평가지표에 따라 근거자료 확보 등 철저한 준비를 하여 우리병원이 우수병원으로 평가 받음은 물론 의료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Ⅰ 평가개요 ? 관련근거 - 2019년 시립병원 성과평가 계획 ? 평가일정 : ’19.05. ∼ ’19.12. ? 평가대상 : 13개 시립병원 ? 평가대상기간 : ’19.1월∼9월 실적 ※ 평가지표 및 조사항목별로 일부 조정 (경영효율성 지표는 ’18년도 실적) ? 평가방법 - 종합실적평가(서면평가, 면담조사) - 서비스 혁신사례보고서(보고서 제출 후 우수사례선정 발표) ? 주 관 : 서울특별시 공공보건의료재단 Ⅱ 2019년 시립병원 성과평가 운영계획 ? 병원유형별 그룹 - 리더병원(2) : 서울의료원, 보라매병원 - 전문병원(6) : 은평, 어린이, 서북, 동부, 북부, 서남, 장애인치과병원 - 정신병원(4) : 용인, 백암, 고양, 축령정신병원 ? 평가유형 및 평가기준 점수 - 평가유형 : 절대평가 ?영역별 점수 합산 후 1,000점 중 일정점수를 초과하는 모든 병원에 포상 - 병원유형별 기준 점수 ?리더병원 : 824점 ?전문병원 : 750점 ?리더병원 : 720점 ? 평가지표 영역 및 배점 : 4개영역 23개 지표 평가영역(지표수) 리더병원 전문병원 정신병원 총 점 1,000 1,000 1,000 Ⅰ. 병원정책 및 거버넌스(5개지표) 150 150 150 Ⅱ. 공공성(7개 지표) 350 400 400 Ⅲ. 경영효율성(7개 지표) 200 150 100 Ⅳ. 의료의 질 향상(4개지표) 300 300 350 ? 서비스 혁신사례 보고서 발표 - 보고서 제출 후 우수사례선정 발표 Ⅲ 2019년 평가 일정 ? 경영진 리더십 만족도 설문조사 : ’19.7.08 ~ ’19.8.09 ? 경영효율성 증빙자료제출 : ’19.9.06 ※ 18년 통계자료 근거 ? 서비스 혁신사례 보고서제출 : ’19.10.15 ? 평가자료 제출 : ’19.10.15 ? 평가진행(서면 조사) : ’19.11월 ? 평가보고회 및 서비스 혁신사례 발표대회 : ’19.12월 Ⅳ 협조사항 ? 각 부문별 평가지표 작성담당자(별첨)는 시립병원평가 지침서를 철저히 숙지하여 자료작성 등 평가준비 ? 평가 자료는 기일 엄수 제출 ? 평가자료 작성과 관련하여 타 부서 협조사항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적극 협조 Ⅴ 소요예산 ? 총 소요예산 : 900천원 - 자료제본 및 기타 필요물품 등 ? 예산과목 - 연구활성화 및 시설환경개선으로 진료서비스 증진, 은평병원 운영, 은평병원 고객중심 의료서비스 제공, 사무관리비(201-01) 붙 임 : 1. 평가영역별 가중치 2. 평가지표 담당자 3. 2019년 시립병원평가 제출 자료 리스트. 4. 2018년과 2019년도 평가기준 비교 끝. 붙임1 평가 영역별 가중치 평가영역 평가기준 평가대상 리더병원 전문병원 정신병원 Ⅰ.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리더십 1.1 경영진 리더십 86 86 86 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1.2 의사결정 구조 21 19 19 1.3 민주적 참여 구조 16 14 13 1.4 환자권리 및 정보제공 27 31 32 1.5 서울시 정책 참여 10 10 10 총 점 150 150 150 Ⅱ.공공성 공공보건 의료사업수행 2.1 공공의료확충사업 수행타당성 85 91 50 2.2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결과 65 85 94 서울시 공공보건의료 정책 참여 2.3 건강증진병원(HPH)사업 25 29 - 2.4 감염병 진료체계 수립 및 대응 30 35 48 2.5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33 - - 의료안전망 기능 2.6 301 네트워크 사업 및 사회적 기여활동 50 77 100 2.7 의료취약계층환자 진료실적 62 83 108 총 점 350 400 400 Ⅲ.경영효율성 관리효율성 3.1 직원 1인당 관리비 15 14 15 3.2 의료수익 대비 인건비율 17 22 16 3.3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 17 12 10 진료실적 3.4 병상이용률 53 43 19 3.5 직원 1인당 조정환자 수 39 23 20 경영수지 3.6 의업수지비율 29 17 10 3.7 경상수지비율 30 19 10 총 점 200 150 100 Ⅳ.의료의 질 향상 의료의 질 관리 4.1 질 향상 활동 관리 70 70 100 진료의 적정성 4.2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4.2 정신병원 의료급여 적정성 130 130 200 만족도 및 이미지 4.3 이용자 만족 70 70 - 4.4 병원 이미지 30 30 50 총 점 300 300 350 붙임2 지표별 담당자 평가영역 평가기준 담당자 평가대상기간 Ⅰ.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리더십 1.1 경영진 리더십 설문조사 2019년 설문조사 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1.2 의사결정 구조 원무과 권경선 2019년 운영실적(1~9월) 1.3 민주적 참여 구조 진료부 김윤희 2019년 운영실적(1~9월) 1.4 환자권리 및 정보제공 ㉠㉡㉢㉣ 원무과 이성복 ㉤ 진료부 김윤희 2019년 운영실적(1~9월) 1.5 서울시 정책 참여 원무과 윤성욱 2019년 운영실적(1~9월) Ⅱ.공공성 공공보건 의료사업수행 2.1 공공보건의료사업수행타당성 원무과 배이진 2019년 운영실적(1~9월) 2.2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결과 원무과 배이진 2019년 발표 결과 반영 공공보건의료 정책 참여 2.3 건강증진병원(HPH)사업 원무과 이은미 2019년 운영실적(1~9월) 2.4 감염병 진료체계 수립 및 대응 간호부 정윤 2019년 운영실적(1~9월) 2.5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제외 2019년 발표 결과 반영 의료 안전망 기능 2.6 301네트워크 사업 및 사회적 기여활동 원무과 배이진 2019년 운영실적(1~9월) 2.7 의료취약계층 환자 진료실적 진료부 김지영 2019년 운영실적(1~9월) 2018년 10월~2019년9월 운영실적 Ⅲ.경영 효율성 관리 효율성 3.1 직원 1인당 관리비 원무과 이성복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3.2 의료수익 대비 인건비율 원무과 이성복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3.3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 원무과 이성복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진료실적 3.4 병상이용률 진료부 김지영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3.5 직원 1인당 조정환자 수 진료부 김지영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경영수지 3.6 의업수지비율 원무과 이성복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3.7 경상수지비율 원무과 이성복 2018년 경영실적(2018.1~2018.12) Ⅳ.의료의 질 향상 의료의 질 관리 4.1 질 향상 활동 관리 간호부 윤형심 의료기관 평가인증 결과반영 진료의 적정성 4.2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4.2 정신병원 의료급여 적정성 원무과 김연규 정신병원만 해당 2018년 7월~2019년 6월 운영실적 2019년 개선실적(1월~9월) 만족도 및 이미지 4.3 이용자 만족도 2019년 설문조사 실시 결과 4.4 병원 이미지 붙임3 2019년 시립병원평가 제출 자료 리스트 제출 자료 리스트 인쇄물 파일 담당자 종합실적 평가 (10월15일 제출) 평가자료 평가지표별 조사서식 - HWP,PDF 2. 경영효율성 지표 자료(평가용) (9월 6일 제출) - Excel 증빙자료 (별도 제출자료) 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1) 병원 2019년 연보(2018년 실적) 각 1부 - PDF 또는 별도파일 진료부 김윤희 공공성 2) 2019년 서울시 공공의료확충사업 계획서 - HWP,PDF 원무과 배이진 3)‘2018년 시행결과 및 2019년 시행계획’ 보건복지부 제출본(‘2018년 시행결과에 대한 평가결과’증빙서류 사본 제출) - HWP,PDF 원무과 배이진 4) 국제건강증진병원 네트워크 가입증서 사본1부 - HWP,PDF 원무과 배이진 5) 감염병 진료체계 매뉴얼 - PDF 간호부 정 윤 6) 2018년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2019년발표) - PDF - 7) 의료사회사업 환자상담 업무지침 파일 1부 - PDF 원무과 배이진 경영 효율성 8) 2017, 2018년 결산서 - PDF 원무과 이성복 9) 병원현황표 관련 취약계층 의료비 감면액 증빙자료 - HWP,PDF 원무과 김연규 10) 병원현황표 관련 보조금 수익상세내역 증빙자료 - HWP,PDF 원무과 이성복 의료의 질 향상 11) 2018년 하반기~2019년 상반기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관련 분기별 ‘지표현황 (총괄지표 상세)’Excel 자료 - Excel 원무과 김연규 12) 2018년 하반기~2019년 상반기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서면평가결과 자료 - PDF 원무과 김연규 혁신사례 발표 (10월15일 제출) 평가자료 혁신사례 보고서 - HWP,또는 PPT 붙임4 2018년과 2019년도 평가기준 비교 평가영역 2018년 평가기준 2019년 평가기준 Ⅰ.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리더십및 병원정책 1.1 경영진 리더십 리더십 1.1 경영진 리더십 1.2 병원의 거시적 정책방향 수립 거버넌스 1.3 의사결정 구조 병원정책 및 거버넌스 1.2 의사결정 구조 1.4 민주적 참여 구조 1.3 민주적 참여 구조 1.5 환자권리 및 정보제공 1.4 환자권리 및 정보제공 1.5 서울시 정책 참여 Ⅱ.공공성 공공보건 의료사업 수행 2.1 공공의료확충사업수행 타당성 공공보건 의료사업 수행 2.1 공공의료확충사업수행 타당성 2.2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결과 2.2 공공보건의료계획 평가결과 서울시 공공보건 의료정책 참여 2.3 건강증진병원(HPH)사업 서울시 공공보건 의료정책 참여 2.3 건강증진병원(HPH)사업 2.4 감염병 진료체계 수립 및 대응 2.4 감염병 진료체계 수립 및 대응 2.5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2.5 응급의료기관 평가결과 의료안전망 기능 2.6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사회적 기여활동 의료안전망 기능 2.6 301 네트워크 사업 및 사회적 기여활동 2.7 의료취약계층환자 진료실적 2.7 의료취약계층환자 진료실적 Ⅲ.경영 효율성 관리 효율성 3.1 직원 1인당 관리비 관리 효율성 3.1 직원 1인당 관리비 3.2 의료수익 대비 인건비율 3.2 의료수익 대비 인건비율 3.3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 3.3 원가절감을 위한 노력 진료실적 3.4 병상이용률 진료실적 3.4 병상이용률 3.5 직원 1인당 조정환자 수 3.5 직원 1인당 조정환자 수 경영수지 3.6 의업수지비율 경영수지 3.6 의업수지비율 3.7 경상수지비율 3.7 경상수지비율 Ⅳ.의료의 질 향상 의료의 질 관리 4.1 질 향상 활동 관리 의료의 질 관리 4.1 질 향상 활동 관리 진료의 적정성 4.2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4.2 정신병원 의료급여 적정성 진료의 적정성 4.2 의료서비스 적정성 평가 4.2 정신병원 의료급여 적정성 만족도 및 이미지 4.3 이용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활동 만족도 및 이미지 4.3 이용자 만족 4.4 병원 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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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시립병원 성과평가 수검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은평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12347 생산일자 2019-08-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준 (02-300-8050) 관리번호 D000003804501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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