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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일지(민원전화응대 친절교육 및 공직기강 확립)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8679 결재일자 2019.8.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결 재 홍승연 엄태현 08/29 한병주 협 조 교육 일지(민원전화응대 친절교육 및 공직기강 확립) 교육일시 2019. 8. 29.(목) 09:00~10:00 교 관 행정지원과장 교육대상 총원32명중 참석자 : 27명(불참자 : 5명 , 민원상담 3명 휴가자 등 2명) ※불참직원 전달교육 실시 교육제목 민원전화 응대서비스 향상교육 및 공직기강 확립 교육 시행 교 육 내 용 1. 응답소 민원 발생에 대하여 향후 동일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민원응대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지적사항에 대해 조치함. 2.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18655(2019.8.29.)호와 관련 추석 연휴 및 일본 수출규제 대비 공직기강 확립에 대한 교육 실시 3. 업무 능률성 향상을 위한 복무관리 교육 및 예방차원의 보안점검·청사관리에 대한 교육 실시 민원전화 응대서비스 향상 교육 실시 교육 목적: ― 교육 내용: ― 추석 연휴 및 일본 수출규제 계기 공직기강 확립 강화 교육 ※행정지원과-18655(2019. 8. 29.), 추석 연휴 및 일본 수출규제 계기 공직기강 점검계획 관련 교육임 교육 목적: ― 다가오는 축석 연휴 대비 자칫 해이해지기 쉬운 공직기강 확립과 최근 일본 수출규제 감행에 따라 공직기강 자체 점검을 실시함. 중점 점검 요청사항: ― 업무 해태·지연 등 무사안일과 소극행정 사례 ? 정책추진 과정에서의 부작위·책임회피, ? 긴급한 현안의 방치 ? 부서·기관간 협의 소홀로 인한 불협화음·엇박자 등 ― 민원처리 지연 등 국민불편 초래 행위 ? 인허가 등 행정일선의 민원처리 지연·해태 ? 부당한 규제 부과, 행정절차 요구 ? 과거 관행 반복, 선례 답습 등 무사안일 행태 등 ― 국민 정서와 배치되는 언동 등 품위훼손 행위 ? 정치중립의무 위반 등 공직자로서의 부적절 언행 ? 음주운전·성비위 등 품위손상 행위 ? 음주소란·폭력 등 물의 야기 행위 등 ― 對日 현안 집중에 따른 사각발생과 기강해이 사례 ? 근무지 다원화에 따른 복무기강 해이, ? 근무시간 위반 등 복무 위반 ? 주요 자료 방치 등 보안 위반, ? 정책자료 유출 등 기강해이 사례 등 엄정한 공직복무기강 확립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행위 금지 교육 목적: 능률적인 직무수행과 사업소 내 업무 분위기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출·퇴근 및 복무관리 위반 사항이 없도록 하고자 함. 교육 내용: ― 출퇴근, 중식시간엄수 및 출장 중 사적용무 금지 ― 근무시간 중 무단외출, 음주 등 직무수행의 능률을 저하시키는 행위 ― 허위출장, 허위 초과근무 체크 등 복무위반행위 ― 재난·사고 관련 비상대비태세 유지 보안관리 및 청사관리 철저 교육 목적: 화재 및 안전사고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교육 실시. 교육 내용: ― 비상연락망 정비 및 상시 비상연락체제 유지 ― 보안관리 실태, 화재 및 안전사고 예방 철저 ― 보안점검이행여부(점검부 확인) 철저 직장내 괴롭힘 예방 교육 목적: 직장내 괴롭힘을 예방하고 피해자를 위한 사후대책방법 제시 및 직장내 괴롭힘 신고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교육 실시. 교육 내용: ― 직장내 괴롭힘 예방 ? 직무상 지위나 인간관계와 같은 직장 내 우위를 바탕으로 업무의 적정한 범위를 넘어 노동자에게 정신적?정서적?신체적 고통을 주거나, 업무환경을 악화시키거나,노동자의 인격과 존엄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서울특별시 비정규직 직장 괴롭힘 예방 지침(안) (2015. 9. 1 제정)) ― 피해자 보호 강화 ? 서울시 힐링센터 쉼표와 협력하여 트라우마 치유 지원 ? 사건처리가 종결된 경우에도 심리적 안정 및 근무환경을 지속적으로 관찰 ― 직장내 괴롭힘 신고 방법 ? 상담 및 신고 방법 → 인사과 내 상담 핫라인(☎2133-5745) → e-인사마당 ‘직장 내 괴롭힘 신고’ 게시판 운영 ? 성희롱 · 성차별 신고 상담 및 신고 방법 → 여성가족정책실장 전담 핫라인(womenhotline@seoul.go.kr) → 성희롱 고충상담원 운영(남 ☎2133-5011, 여 ☎2133-5024) → 시민인원보호관(☎2133-7979, 7979@seoul.go.kr) ? 사업소 내 Hot Line 운영 : e-mail 활용 → 기관장 e-mail : pk7899@seoul.go.kr → 고충상담원 지정 · 운영 - 2명(남1, 여1) → 행정지원과 엄태현(☎3146-3520), 행정지원과 안정서(☎3146-3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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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일지(민원전화응대 친절교육 및 공직기강 확립)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8679 생산일자 2019-08-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홍승연 (02-3146-3517) 관리번호 D000003803350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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