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원무과 자체 민원응대 교육 결과 보고(8월)

문서번호 원무과-11664 결재일자 2019.8.2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결 재 김진형 최은해 08/23 임재선 협 조 원무과 자체 민원응대 교육 결과 보고(8월) 교육일시 2019. 8. 23. (금) 10:30 ~ 11:30 교 관 원무과장 교육대상 원무과 직원 총 34명(전달교육자 포함) ※ 출장·휴가·대체휴무 및 현업근무 등으로 당일 교육 미참석자 별도 전달 교육 실시 교육제목 원무과 자체 민원응대 교육(8월) 교 육 내 용 □ 민원응대 마음가짐 및 기본 원칙 ○ 항상 시민 감동?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 내재화 ○ 항상 성의를 담아 올바른 예절로 응대 ○ 적극적 태도로 시민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 □ 민원 유형별 응대 요령 및 매뉴얼 교육 ○ 전화?현장민원 응대 예절 및 상황별 매뉴얼 대응 요령 안내 ○ 응답소, 고객의 소리함 등 처리절차 및 답변작성요령 - 응답소 처리 기한 내라도 최대한 빠른 답변 처리 필요 ○ 정보공개청구 시스템 이용방법 및 답변 작성요령 - 부득이한 사유 외 비공개 처리 자제 ○ 민원 접수?답변 과정 전반 개인정보 유출 주의 철저 【민원응대 교육 사진】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원무과 자체 민원응대 교육 결과 보고(8월)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어린이병원 원무과
문서번호 원무과-11664 생산일자 2019-08-2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진형 (02-) 관리번호 D000003798794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