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원무과-11664 결재일자 2019.8.2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서무팀장 원무과장 결 재 김진형 최은해 08/23 임재선 협 조 원무과 자체 민원응대 교육 결과 보고(8월) 교육일시 2019. 8. 23. (금) 10:30 ~ 11:30 교 관 원무과장 교육대상 원무과 직원 총 34명(전달교육자 포함) ※ 출장·휴가·대체휴무 및 현업근무 등으로 당일 교육 미참석자 별도 전달 교육 실시 교육제목 원무과 자체 민원응대 교육(8월) 교 육 내 용 □ 민원응대 마음가짐 및 기본 원칙 ○ 항상 시민 감동?가치를 제공하고자 하는 마음가짐 내재화 ○ 항상 성의를 담아 올바른 예절로 응대 ○ 적극적 태도로 시민의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 □ 민원 유형별 응대 요령 및 매뉴얼 교육 ○ 전화?현장민원 응대 예절 및 상황별 매뉴얼 대응 요령 안내 ○ 응답소, 고객의 소리함 등 처리절차 및 답변작성요령 - 응답소 처리 기한 내라도 최대한 빠른 답변 처리 필요 ○ 정보공개청구 시스템 이용방법 및 답변 작성요령 - 부득이한 사유 외 비공개 처리 자제 ○ 민원 접수?답변 과정 전반 개인정보 유출 주의 철저 【민원응대 교육 사진】
18521850
20210929072651
본청
원무과-11664
D0000037987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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