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직원 구내식당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080 결재일자 2019.8.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구자람 엄태현 한병주 08/07 박영헌 협 조 직원 구내식당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2019. 8. 7.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직원 구내식당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직원식당 위탁운영업체((주)이든푸드)와의 운영계약이 8월 31일에 만료됨에 따라 직원 만족도, 계약 갱신 여부 등에 대한 직원들의 의견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운영현황 ?? 운영업체 : 주식회사 이든푸드 ?? 계약조건 ○ 운영시간 : 조 ? 중식(주5회), 석식(주3회) ○ 제공가격 : 4,200원(조식 : 2,500원) ○ 계약기간 : 2018. 9. 1. ~ 2019. 8. 31.(1년) II 조사개요 ○ 조사대상 : 식당 실제 이용 직원 114명(8월 식권 구매자) ○ 조 사 일 : 2019. 7. 31. ○ 설문방법 : 서면 설문(총 17개 문항) ○ 설문 내용 - 구내식당 이용 현황 - 식당 이용 만족도(식사, 서비스, 가격 및 품질) - 운영사항(식대 인상, 조 ? 석식 제공 여부, 중점관리사항) - 현행 운영업체와의 재계약 여부 III 결과분석 ?? 설문 결과 ○ 참여 인원 : 90명(식당이용 직원 114명 대비 78.9%) - 성별 : 남성 61명(68%), 여성 29명(32%) - 연령 구 분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응답자(명) 9 14 14 49 3 비율(%) 10 16 16 54 3 ○ 구내식당 이용 구분 이용안함 1회 2회 3회 4회이상 조식 63명(70%) 4명(4%) 5명(6%) 5명(6%) 12명(13%) 중식 6명(7%) 2명(2%) 6명(7%) 16명(18%) 59명(66%) 석식 20명(22%) 16명(18%) 23명(26%) 23명(26%) 8명(9%) - 조식은 ‘이용안함’이 70%로 가장 많음 - 중식은 ‘4회 이상’이 66%, 석식은 ‘2회 ? 3회’ 합산 52%로 중 ? 석식의 직원 이용 빈도는 높은 것으로 나타남 ○ 식사에 대한 만족도 : 불만족(36%), 보통(34%), 만족(18%) - 불만족 사유는 ‘불친절’(39%), ‘가격’(27%, 35명), - 만족 사유는 ‘편리성’(29%), ‘가격’(22%, 15명)으로 나타남 ○ 식당 서비스 만족도 : 불만족(40%), 보통(38%), 매우불만족(10%) - 만족, 매우만족 합산 10% - 불만족 사유는 ‘불친절’(39%), ‘메뉴’(35%, 27명), - 만족 사유는 ‘메뉴’(29%, 14명), ‘위생’(19%)으로 나타남 ○ 가격 및 품질 적정성 : 보통(34%), 적당(30%), 부적당(30%) - 적정, 보통, 부적정 평가가 1/3 비율로 나뉨 - 식대 인상에 대해 반대(58%)가 찬성(42%) 보다 높음 ○ 운영시간 : 조식(중단), 석식(제공) - 조식 제공 : 미제공(67%), 제공(32%) ? ‘라면, 시리얼’ 등 간편식 제공 시 40%까지 조식 희망자 증가 예상 - 석식은 ‘제공’ 의견이 79%로 나타나 지속 제공 필요 구 분 응답자수 비 율 그렇다(찬성) 39명 43% 그렇지 않다(반대) 47명 52% 무응답 4명 5% 계 90명 100% ○ 현재 업체 계약 갱신 여부(설문 13번) : 반대 ○ 기타의견(주관식) - 직원의 불친절과 배식시간, 배식량 제한에 대한 시정 필요(25%) - 조식으로 간편식(라면, 시리얼 등), 직원 셀프코너(고추장, 된장) 제공(25%) - 음식 질의 편차(석식의 부실, 중식 재활용) 및 간조절 실패(19%) - 의무식권을 줄이거나 식권 자율구입을 원함 등(9%) ?? 설문 분석 <조식 이용현황 및 제공여부 설문> 구분 1위 응답 비율 이용현황 이용안함 70% 제공여부 제공중단 67% ○ 식당운영시간 관련 - ‘조식’은 이용율이 낮아 운영효율을 고려 중단 가능 - 간편식 제공 시 이용 의사 상승, 당직자 조식 수요 등 고려 향후 운영업체와 협의 후 제공 여부 결정 ○ 이용만족도 관련 - 식당 만족도는 ‘만족’ 응답이 10~20%에 불과하나, - ‘가격 및 품질 만족도’(설문 8번)는 불만족 의견이 33%로 그 외 응답자들은 현재 가격 수준에서 식사 품질은 수용 가능한 것으로 나타남 - 불만족 원인 1위 및 기타 의견 다수(약 25%)가 운영업체 직원의 불친절로 식당 직원의 친절한 응대가 만족도 향상을 위한 중요 과제임 ?? 종합의견 ○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식당 운영업체 재선정 - 식당 운영 희망 업체 제안설명회 개최(유지 의견 고려 현업체도 참여 기회 제공) - 구내식당 운영위원회 평가 및 직원대표단 투표를 통해 운영 업체 선정 ○ ‘설문 분석’에 따른 식당운영시간, 이용만족도 관련 의견을 고려 업체 선정 시 참여 조건 및 계약사항에 반영 IV 추진일정 ○ 신규 위탁운영 희망업체 신청 접수 : ’19. 8. 12.까지 ○ 구내식당 위탁운영 업체 선정 제안설명회 개최 : ’19년 8월 셋째 주 ○ 신규 위탁운영 업체와 계약 체결 : ’19. 8. 22.까지 ○ 신규 업체 운영 개시 : ’19. 9. 1. 부터 붙임 1. 직원식당 만족도 설문지 1부. 2. 설문조사 결과 분석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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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원 구내식당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080 생산일자 2019-08-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구자람 (0231463552) 관리번호 D000003787709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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