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이텍스 사용시 공인인증서 불편 관련 님 안녕하십니까? 님께서는 ETAX 세금납부시 꼭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과 이에 대한 개선을 건의해 주셨습니다. 먼저 우리시 세입납부 서비스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 ETAX에서는 세입금 납부, 자동이체/전자고지 신청 등 ETAX 서비스 이용시 본인인증 수단으로 공인인증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님께서 말씀해 주신바와 같이 공인인증서는 USB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어, 이와 같은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ETAX에서는 휴대폰 문자인증 등을 통한 본인인증 수단 확대를 검토하고 있으며, 전체 ETAX 서비스에 적용될 수 있도록 관련사항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간 내에 ETAX 이용시 휴대폰 문자인증 등 간편한 본인인증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참고로, 모바일용 ETAX인 “서울시 세금납부 앱(STAX)”에서는 공인인증서가 없더라도 휴대폰 문자인증을 통해 세금납부 등 ETAX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음도 알려드립니다. ※ 앱 스토어에서 “서울시 세금납부”로 검색 설치 가능 다시 한 번 우리시 세정발전에 좋은 의견주신 님께 감사드리며, 댁내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전인수 세입수납운영팀장 김명용 세무과장 08/02 서문수 협조자 시행 세무과-17239 ( ) 접수 ( ) 우 06756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서소문동) 서울시청 서소문별관 / www.seoul.go.kr 전화 2133-3434 /전송 2133-1034 / ssrirang@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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