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6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준수사항 강조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상수도사업본부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2019년 6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준수사항 강조 1. 시민봉사담당관-18218(2019.7.24.)호와 관련입니다 2. 2019년 6월 응답소 민원 접수 처리 현황을 분석하여 민원처리(베스트/워스트 부서)결과를 알려드리니, 민원 업무처리 준수사항을 숙지하여 지연 처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고, 민원 내용에 부합하는 충실한 답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당부 드립니다. 가. 민원처리 시 주의 사항 ○ 민원 업무는 시민불편 감소를 위해 타 업무에 우선하여 신속히 처리 ○ 민원 답변은 시민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작성하여 부서장 결재 받은 후 통보 ○ 부득이 처리기간 연장(지연)시 중간 회신 철저(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 ○ 민원 처리기한 참고 【 민원종류별 처리 기한 】 ● 홈페이지 본부장에게 바란다 : 5일 ● 일반민원, 직소민원(원순씨에게 바랍니다) : 5일 ● 일반민원이지만 국민신문고에서 이관된 경우 : 7일 (민원제목 앞에 ‘이송이관’ 표시가 붙은 민원) ● 현장민원 : 유형에 따라 ‘3시간 이내’ 또는 ‘24시간 이내’ 처리하거나 ‘확인 후 안내’처리 【 민원처리 기간의 계산 참고 사항 】 ● 민원의 처리기간을 5일 이하로 정한 경우 ⇒ 민원의 접수시각부터 “시간”단위로 계산하되, 공휴일과 토요일은 산입하지 아니한다(이 경우 1일은 8시간의 근무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 민원의 처리기간을 6일 이상으로 정한 경우 ⇒ “일”단위로 계산하고 첫날은 산입하되, 공휴일과 토요일은 산입하지 아니한다. 나. 6월 민원처리 지연부서 순 위 평 가 내 역 처리건수 지연건수 지연율 1 경영관리부 홍보과 3 2 66.70% 2 남부수도사업소 89 5 5.62% 붙임 : 1. 2019년 6월 응답소 민원 처리 실태 및 만족도 향상 대책 알림 공문 1부. 2. 2019년 6월 응답소 일반민원 처리(베스트/워스트 부서) 현황 1부. 3.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시 준수 사항 1부. 끝. 서울특별시상수도사업본부장 수신자 상수1-39(전체) 주무관 권계정 행정운영과장 박희복 경영관리부장 07/26 이상국 협조자 시행 행정운영과-9380 (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상수도사업본부 행정운영과 (합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3146-1138 /전송 02-3146-1258 / seng@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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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6월 응답소 민원처리 실태 및 준수사항 강조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행정운영과
문서번호 행정운영과-9380 생산일자 2019-07-2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계정 (02-3146-1138) 관리번호 D000003778803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