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119 상황실 불친절 답변

119를 누르시면, 서울종합방재센터가 움직입니다! 서울종합방재센터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119 상황실 불친절 답변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 (신청번호 201900722900326)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119신고 시 수보직원의 불쾌한 말투, 불친절 등에 대한 녹취록 확인과 조치 및 재발 방지를 위한 구체적 계획 요청” 으로 이해됩니다. 귀하의 질의사항에 대해 녹취파일 청취 등을 통해 검토한 결과 해당직원은 상황파악과 출동지령을 위한 과정 중에 마음이 급하더라도 신고자가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좀 더 침착하게 신고자의 말을 경청하고 친절하게 응대했어야 한다고 사료됩니다. 해당 직원 특별정신교육을 실시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7월 중 예정되어 있는 직장교육훈련 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 하겠습니다. 또한, 외부강사를 통한 스피치교육 및 친절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양질의 119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서울종합방재센터 자원관리과 소방장 심상준(☎726-211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자 심상준 행정팀장 조문현 자원관리과장 07/24 조규관 협조자 시행 자원관리과-9652 ( ) 접수 ( ) 우 04628 서울시 중구 퇴계로 26가길 6 / http://119.seoul.go.kr/ 전화 02-726-2115 /전송 02-726-2116 / urulshim@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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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119 상황실 불친절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종합방재센터 자원관리과
문서번호 자원관리과-9652 생산일자 2019-07-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심상준 (02-726-2115) 관리번호 D000003776616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