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화상담 녹취프로그램 개선 계획

문서번호 전산정보과-8487 결재일자 2019.7.2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조성준 송종선 07/23 조두업 협조 주무관 박종회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전화상담 녹취프로그램 개선 계획 2019. 7.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전화상담 녹취프로그램 개선 계획 수도사업소 민원전화 통화기록을 전화상담 화면 내에서 열람토록 하여 상담원 이용편의를 개선하고 원활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Ⅰ 추 진 배 경 ? 2010년, 녹취시스템이 처음 도입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프로그램이 오래된 C/S방식으로, 이용을 위해서는 개별 로그인해야 하는 불편 상존 ? 녹취프로그램이 전화상담시스템의 DB와 연동되지 않고 분리?운영 중 ? 상담직원이 본인 녹음 통화내용을 청취하기 위해서 로그인부터 검색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되어 민원처리 불편 발생 Ⅱ 운 영 현 황 구 분 (전화상담)녹취시스템 비 고 도입연도 2010년 (8월) 서버는 교체 불필요 (2017년 교체) 용 도 민원상담 통화내용 녹음?저장 및 청취 이용대상 수도사업소 민원실, 당직실 (사업소 대표번호로 수신된 민원전화) 민원실 96, 당직실 24 제품(제조사) ※ 개선사항 - 프로그램 최초 구매 후 9년 경과하여 오래된 방식(C/S) 개선 필요 -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통합 로그인이 가능한 Web방식으로 변경 - 전화상담화면 내에서 통화내용을 검색?청취할 수 있도록 시스템 연동 Ⅲ 추 진 계 획 ?? 사 업 명 : 상수도 전화상담 녹취프로그램 구매 ?? 추진기간 : 2020. 1. ~ 6. ?? 소요예산 : ○ 산출내역 : 프로그램(120CH), 자료암호화, DB연동, 기존자료 이관 등 ○ 예산과목 : 소프트웨어, 행정정보시스템 구축, 정보화시스템 취득비 ?? ○ ?? 추진내용 ○ 녹취시스템 최신 프로그램(120CH) 구매 ○ 전화상담 DB 연동 및 기존 자료 이관 등 최적화 작업 실시 Ⅳ 향 후 일 정 ○ 방침 수립 및 예산타당성 검토 : 2019. 7. ~ 11. ○ 보안성 검토 및 계약심사 의뢰 : 2020. 1. ~ 2. ○ 사업 발주 및 계약자 선정 : 2020. 3. ~ 4. ○ 프로그램 설치 및 시스템 연동 : 2020. 4. ~ 6. Ⅴ 기 대 효 과 ? 상수도 민원상담 통화내용을 필요시 신속하게 검색 및 청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개선하여 민원분쟁의 원활한 해소 가능 ? 상담직원들이 별도의 사용자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전화상담 화면과 연계하여 통화내용을 열람할 수 있으므로 민원처리 시간 단축 붙임 : 산출내역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전화상담 녹취프로그램 개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8487 생산일자 2019-07-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성준 (02-3146-1585) 관리번호 D0000037757991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정보통신보안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