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20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 기본계획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10111 결재일자 2019.7.22.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소상공인사업팀장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노동민생정책관 권은경 김형국 이성은 07/22 서성만 협 조 2020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 기본계획 2019. 7. 노동민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목 차 Ⅰ. 추 진 경 과 1 Ⅱ. 2019년 운영성과와 한계 2 Ⅲ. 2020년 운영계획 5 Ⅳ. 추진일정 13 Ⅴ. 행정사항 14 2020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 기본계획 서울만의 특색있는 야시장을 운영함으로써 서울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고 누리는 서울의 대표적 문화관광명소를 조성하고자 함 Ⅰ 추 진 경 과 ?? 2015 서울야시장 시범 운영(‘15.10.1~17 기간 중 7일간) ○ 여의도 한강공원, 핸드메이드(80팀)?푸드트럭(40대)?공연 및 이벤트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상설화 기본계획 수립(‘16.2.22) ○ 야시장 상설화 기본방향 및 2016 야시장 세부 운영계획 ?? 2016~2017 서울야시장 상설 운영(3월~10월, 매주 금?토) ○ ‘16년 : 4개소, 핸드메이드(226팀)?푸드트럭(102대), 관광상품화 가능성 확인 ○ ‘17년 : 6개소, 핸드메이드(328팀)?푸드트럭(177대), 대규모 일자리 창출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민간위탁 운영(3년) : ‘18.3.26 ~ ’20.12.31 ○ ‘18년 : 4개소, 핸드메이드(226팀)?푸드트럭(102대), 관광브랜드 확립 <‘19년 운영개요> ?? 일 시 : ‘19.4. ~10.27 (매주 금·토 또는 토·일) ※ 시즌마켓 : 문화비축기지( 5월 4?5?6?11?12?18?19, 크리스마스마켓(12월 10여일) ?? 장 소 : 6개소(상설 4 : 여의도/반포/DDP/청계천, 시즌마켓 2 ) ?? 수 탁 사 : 오니트(주) 외 4개사 컨소시엄 ?? 주요내용 : 핸드메이드(400팀), 푸드트럭 (185대), 공연 및 이벤트 등 Ⅱ 2019년 운영성과와 한계 ?? 운영성과(‘19.6월말 상반기 운영결과 기준) ○ 방문인원, 일자리, 소상공인 매출 실적 대규모 인원 방문 ?? 연인원 205만명 방문(1일 평균 : 5개소 96천명) ※ 상반기 주말 우천으로 휴장이 많아 총인원은 전년 대비 하락, 1일 평균 방문객 수는 전년(84천명)보다 증가 일자리 창출 ?? 888개의 일자리 창출(푸드트럭 140대×3, 핸드메이드 234팀×2) ※ 추가모집 및 크리스마스 마켓 개최시 전년도 1,201개 근접 예상 경제적 효과 ?? 총매출액 55억원(1일 평균 : 푸드트럭 1,577천원) ※ 연말 전년도 117억원 근접 예상, 푸드트럭 일매출 전년 1,275천원보다 상승 ○ 지역별 차별화, 자생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 - 서울디자인재단과 협력하여 ‘DDP 큐브’ 운영 (‘19.6월~ ) ?디자인샵이 많은 DDP 지역특성에 맞춘 판매대행 샵 시범운영 -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전년대비 감소된 예산, 예측가능한 예산집행계획 수립을 위해 운영비 확보방안으로 ’참가비 정액제‘ 도입 ○ 친환경 야시장으로 재정비, 1회용기 줄이기 적극 추진 - 1회용품 사용억제를 위한 친환경 캠페인, 참여상인 선정시 가산점 부여 구분 평가 항목 배점 세부내용 정성적평가 (100) 친환경 캠페인 참여도(10) 10 플라스틱 및 비닐 안쓰기, 쓰레기 감소 등 친환경적인 야시장을 만들기 위한 자체 노력 - 플라스틱 사용금지 가이드 라인 마련, 5월부터 플라스틱 1회용기 전면 금지 플라스틱 사용금지 가이드 일반 조리음식 및 소스용기 ? 전면 종이 용기로 대체 수저 및 커트러리 우드 및 종이 소재로 대체 음료, 빙수 등의 액체류 상품 종이컵, 친환경 PLA로 대체 빨대 종이빨대로 대체 ?? 문제점 및 개선대책 야시장 운영방식 ○ 낮아지는 상인 지원율 등 정체화 현상 발생 - 전반적인 경기침체로 인한 시장 위축이 계속되어, 신청상인 감소 및 상인 이탈과 결장발생으로 적정 상단 모집하는데 어려움 초래 ? 각 시장별 차별화된 연출과 상품의 질적 수준 향상으로 야시장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특화된 야시장 운영방안 필요 ○ 정액제 참가비 부과 및 금액 인상에 따른 반발민원 등 발생 - ’18년 정액제+정률제 방식에서 ‘19년 정액제로 변경하면서 기존 정액제였던 ’17년 대비 상승폭이 높아 관계자 반발 민원 발생 - ’18년 신규 야시장으로 개장되었다가 매출저조로 시즌마켓으로 변경된 문화비축기지와 동절기 운영되는 크리스마스 마켓 일반 기준 적용 곤란 ? 참여상인 부담경감과 참가비 인상에 대한 거부감 완화를 위하여 ‘20년 지역별 참가비 수준 ’19년 금액으로 동결하여 적용하고, 시즌마켓의 특수성 감안하여 장소별 별도기준 마련 << ‘17~19년 참가비 변동표 >> 구분 푸드트럭 일반상인 ‘17년 ‘19년 ‘17년 ‘19년 여의도 200천원 공통 250천원 스테이크/새우 350천원 시작 50천원, 상단협의회 거쳐 30천원 결정 40천원 반포 100천원 공통 200천원 스테이크/새우 250천원 35천원 DDP 150천원 150천원 30천원 청계천 150천원 150천원 35천원 ‘17년 정액제 ⇒ ‘18년 정액제+정률제 ⇒ ‘19년 메뉴별 차등적용 정액제 ‘19 상반기 전체 매출액 대비 시장별 매출액 비중 ○ 성수기 운영시간 확대를 통한 소상공인 판로 증대의 필요성 대두 - 쓰레기, 교통문제 등 시민 불편민원 발생 우려, 운영비 증가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있으나,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운영시간 확대 적극 검토 필요 ? 여의도 등 민원 발생지역에 ‘19.4월부터 추진된 청결관리 특별대책 강화운영하여 민원 해소방안 마련하면서 탄력적 운영방안 모색 ?여의도 야시장 청결관리 특별대책 - 야시장 내 푸드존 별도 지정 설치, 음식쓰레기 특별관리 - 분리수거 지점 주요 4개소 중점관리 및 적체 쓰레기 수시 수거 ※ 쓰레기 수거 관리범위를 야시장 구역으로부터 50m 이상 확대 시행 참여상인 모집 및 선정 ○ 오프라인 매장 보유자 신청자격에 대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직권감사 - 오프라인 매장 보유 여부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또는 오프라인 매장 보유한 합격자에 대한 참여제한 영세상인 보호방안 강구할 것을 지적 ? 참가자격 및 제한사항으로 ‘오프라인 사업장(매장) 보유자 및 프랜차이즈, 기업형’ 등 야시장 참가자격에 제한되는 대상 지원 불가, 선발 이후 확인 시 향후 3년간 참여할 수 없음을 모집공고 시 공지 ※ ‘20년 참여상인 참가자격 및 제한사항에 대해 세부검토 필요 ○ 선호도가 높은 장소에 연속적으로 참가하는 상인들과의 형평성 문제 제기 - 장소별 매출규모의 차이로 인해 일부 선호도가 높은 장소에만 참여 신청이 집중되는 실정으로, 형평성 있는 참여방안 요구 증가 ? 「동일지역 연속참가 제한제」 시행으로 다양성 및 형평성 강화, 여의도는 2년, 반포는 3년 연속적인 참가 제한 적용(‘19년~ 계속) 예시) ‘19년 여의도 참가상인은 ’20년 여의도 야시장에 참여 불가 Ⅲ 2020년 운영계획 <추 진 방 향> ① ‘19년 개최장소 중심으로 운영의 내실화 및 지역별 특화사업 운영 - 야시장의 인지도 및 지역별 특화를 위해 ‘19년 개최지 중심으로 운영 - 시장별 특화사업과 문화프로그램 강화를 통해 질적 수준 향상 도모 ② 야시장 영업시간 탄력적 운영을 통한 참여상인 매출증대 지원 - 이용객이 많은 하절기 토요일 개장시간을 6시에서 5시로 당기거나 (여의도/ 반포/ DDP), 영업 마감시간 토요일 1시간 연장(청계천) ③ 참여상인 부담경감과 참여촉진을 위한 참가비 동결 - 참가비 동결로 참여상인의 부담을 완화시키고 고매출이 아니더라도 참여신청할 수 있도록 참여의 폭을 넓힘 - 시즌마켓의 경우 개최장소와 개최시기를 고려하여 별도 결정 ④ 「동일지역 연속참가 제한제」시행으로 다양성 및 형평성 강화 - 여의도는 2년, 반포는 3년 연속적인 참가 제한 ※ 전년도 하반기 참여자는 실 영업기간 3개월 미만으로 연속참가 적용 제외 ⑤ 민간위탁 3년차 종합컨설팅 및 종합성과평가로 향후 운영방안 검토 - 위탁만료 전 성과종합평가 의뢰, 결과 반영하여 재계약?재위탁 여부 검토 - 민간위탁으로써 적정 운영기간 향후 추진방향 설정을 위한 컨설팅 ※ 컨설팅 추진계획과 재계약?재위탁 추진계획 별도방침 수립 ※ ‘20년 야시장 참가자 의무사항 - 1회용 플라스틱 줄이기 선도를 위한 야시장 캠페인 참여 ?? 개최장소 : ’19년 상설 4, 시즌 2 ⇒ ‘20년 기존 개죄장소 유지 ○ 기존 상설운영(4개소) : 여의도?반포한강공원, DDP, 청계천 - 청계광장 시즌마켓 청계천 상설 야시장으로 통합 ○ 시즌마켓(2개소) : 문화비축기지, 크리스마스 마켓 - 문화비축기지 시즌마켓으로 전환, 크리스마스 마켓 새로이 야시장에 편입 ※ 주변상권 및 관련기관 등과의 협의결과에 따라 개최장소 변동 가능 ?? 장소별 컨셉 및 컨텐츠 ○ 구성방향 - “서울밤도깨비야시장”의 기본 컨텐츠(푸드트럭, 핸드메이드 등)는 유지하되, 장소별 특색 있는 컨텐츠 구성으로 독자적 Identity 확보 - 관련 문화프로그램(거리예술공연 등) 및 지역 내 기존 자원(달빛무지개 분수, LED 장미공원 등)을 활용, 시너지 효과 제고 ○ 장소별 세부구성(안) 장소별 콘셉트 구 성 주요 고객 운영 규모 푸드 일반 6개소 여의도한강공원 (물빛광장) 월드나이트 마켓 - 세계 각국의 전통 수공예품 및 음식 세계 전통춤 및 전통놀이 등 연인/ 관광객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낭만달빛 마켓 - 빛을 활용한 관광상품, 디저트류 - 달빛관련 공연 및 미술작품 전시 등 연인/ 관광객 DDP (팔거리광장) 청춘런웨이 마켓 - 청년작가 아이디어 상품, 도시 농부 먹거리 - 패션쇼 및 비보이 공연 등 20대 트랜드 리더 / 연인 청계천 (모전교~광교) 타임투어 마켓 - 사회적기업 제품, 간단한 식음료 - 시간여행 이벤트 및 전통놀이 등 가족/ 직장인 / 관광객 문화비축기지 (문화마당) 작은 마을 시즌 마켓 - 지역 작가들의 창작상품, 퓨전음식 - 캠핑장 및 버스킹 공연 등 청년/ 지역주민 장소 미정 크리스마스 스페셜 마켓 - 크리스마스 소품, 세계각국의 음식 - 캐잌만들기 체험 및 캐럴 라이브 공연 등 연인/ 관광객 / 가족 ?? 운영시기 ○ 운영기간 : ‘20. 4. 3 ~ 12. 31(상·하반기 및 동절기 구분 운영) - 시즌 마켓 2개소를 제외한 상설운영 야시장 4개소 동시 개장을 원칙으로 하되, 장소별 상황에 따라 조정 가능 - 상반기 : 4.3(금) ~ 7.19(일) / 하반기 : 8.14(금) ~ 10.25(일) 동절기 : 연말 크리스마스 전후 약 10일간 (예정) ○ 운영요일 및 시간 : 매주 금?토, 18:00~23:00 - 장소별 특성 및 여건에 따라 운영일자 및 운영시간 조정 구 분 장 소 운영요일 및 시간 평일 장소 활용 곤란지역 (보행전용거리 지정일 고려) 청계천 토 17:00~22:00 일 16:00~21:00 휴일 방문객 중심지역 문화비축기지 5,6,9,10월 행사기간 중 토?일 16:00~21:00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방문객 중심지역 장소 미정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기간 중 평일 17:00 ~ 22:00 주말 15:00 ~ 21:00 - 수탁사 협의 후 하반기 중 토요일 운영시간 탄력적 운영(여의도, 반포, DDP,청계천)으로 토요일 1시간 조기개장 또는 야간연장 검토 ?? 참여상인 모집 및 선정 ○ 모집개요 - 모집시기 : 연 1회 정규모집(2~3월 중) 및 추가모집(6~7월) ※ ‘18년 실시한 상하반기 구분모집 폐지하되, 중간평가 및 추가모집 시행 - 모집인원 : - 모집방법 : 공개모집(서울시 홈페이지, 야시장 홈페이지, 보도자료 배포 등) ○ 선정방법 - 선정심사 : 1차 심사(서류) → 2차 심사(현장품평회) ※ 품목의 다양화를 위해 특정메뉴가 집중되지 않도록 품목별 선정비율 설정 - 심사기준 : 1차 심사(결격사유 및 참여적절성·독창성·시장성 등), 2차 심사(콘셉트 적합성, 품질도, 가격적정성 등) ※ 1차 심사 평가기준에 플라스틱 안쓰기, 쓰레기 감소 등 친환경 캠페인 참여도 반영 <청년, 취약계층 등 인센티브 부여(안)> ?? 가점부여 : 항목별 2~5점, 합산 15점이내 ?? 판매품 관련 자격증, 수상경력(2점) - 국가 및 자자체 명의 발급 자격/수상만 인정 ?? 거주지가 서울시 소재 (3점) ??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수급자(5점) ?? 다문화가족, 3자녀 이상 다자녀의 부모, 차상위계층, 장애인, 자활관련 시설 입소자, 북한이탈주민, 한부모 가족의 부모, 여성가장 등 (4점) ?? 만18~39세 청년 (3점) - 단, 청년고용촉진특별법시행령 제2조에 따른 만15세 이상 만34세 이하 사람 중 제7조 각호에 따른 취업애로청년 (5점) ※ 인정기준은 신청일 기준 ?? 참가자격 제한 ○ 공 통 : 오프라인 매장 보유자 ※ 전체 야시장 내에 가족 중 부문별 1인만 신청 가능 ○ 일반상인 : 모조품, 기계 생산제품 판매자 ○ 푸드트럭 : 프랜차이즈 및 기업형 푸드트럭 참가자, 단순가열식품 판매자 ※ 상시영업지 영업자의 경우는 야시장 선정 시 기존 영업지 포기 <참가자격 제한 적용> ?? 적용기준 - 프랜차이즈 : ?가맹사업거래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2조제10호 정보공개서에 규정된 가맹본부 및 가맹점사업자 - 기 업 형 : 푸드트럭 운영자 1인이 2대 이상의 푸드트럭을 소유하거나 운영 하는 경우 및 푸드트럭 운영자와 실질적 대표가 다른 경우 - 단순가열식품 : 통조림 식품, 기성 냉동만두, 즉석카레 등 창의적 조리과정 없이 식품의 단순가열 등을 통해 조리하는 식품 ?? 적용방법 - 참가자격 제한 해당여부는 심사과정에서 판단하되, 야시장 운영 개시 후 발견시 발견시점부터 입점 배제, 향후 3년간 야시장 참여할 수 없음 ?? 참 가 비 ○ 목 적 : 민간주도로의 운영 전환을 위해 운영비의 참가자 자부담 필요 ※ ‘19년 야시장 운영비 중 시예산 및 참가비 비중 (60% : 40%) ○ 규 모 : 장소별 평균 참가비는 ‘19년 수준으로 동결, 시즌마켓은 계절, 장소 및 메뉴별 매출규모를 고려하여 별도 결정 ※ ‘19년 전년 대비 높은 참가비 인상으로 인해 ’20년 입점비 계속 인상 불가 << ‘20년 상설 야시장 4개소 참가비(안) >> ?? 여의도한강공원 : 푸드트럭 일반상인 ?? 반포한강공원 : 푸드트럭일반상인 ?? DDP : 푸드트럭, 일반상인 ?? 청계천 : 푸드트럭, 일반상인 ○ ○ 용 도 : 참가비 전액 야시장 운영비(인건비, 홍보 등)로 사용 ?? 운영방법 : ‘민간위탁’ ○ 기획?홍보?운영능력을 갖춘 민간 행사전문 기획사에 위탁 운영 <민간위탁 개요> ?? 위탁기간 : 3년간(‘18.3.26~’20.12.31) ?? 소요예산 : ?? 수탁기관 : 오니트(주) 외 4 ?? 위탁사무 :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 야시장 세부운영계획 수립 및 시행 - 야시장 참가상인 모집, 선정 및 관리 - 야시장 브랜드 관리 및 국내외 홍보?마케팅 - 장소별 야시장 운영 및 관리 등 ○ 종합컨설팅 및 종합성과평가 실시(별도방침 수립예정) - 상반기 중 조직담당관 성과종합평가와 별도로 민간위탁 종합컨설팅 시행, 민간위탁 적정기간 및 향후 추진전략 등 종합적인 검토(소요예산 30천원) - 연중 민간위탁 관리지침에 따른 종합성과평가 시행 ??재계약 여부 및 위탁기간 등의 인센티브?페널티 기준으로 활용 ??평가결과 불량(전체 배점의 60% 미만) 時, 해당 수탁기관과 재계약 배제(공개모집이나 직영 전환 등) <종합성과평가> ?? 평가대상 : 연간 사업비 5억원 이상인 사무 ?? 실시주기 및 시기 : 위탁기간 내 1회, 위탁기간 만료 90일 전 평가완료 ?? 평가내용 : 사업수행능력(35점), 사업성과(50점), 사용자 만족도(15점) ?? 평가방법 : 전문평가기관(한국능률협회컨설팅) 수행 ?? 진행일정 종합성과평가 대상 제출 (‘19.10~11월) ? 평가 진행 (‘20년 상반기) ? 결과통보 (‘20년 7~9월) ? 이의신청 및 평가결과 반영 등 (사업부서 → 조직담당관) (한국능률협회 → 수탁기관) (조직담당관 →사업부서?수탁기관) (조직담당관, 사업부서) ○ 참여상인 주도의 운영위원회 구성을 통한 자율 운영 병행 - 각 장소별 운영위원회 및 전체 운영위원회 구성?운영 - 장소별 자체 규약 및 운영규정 마련을 통한 쟁점사항 등 논의 <운영위원회 구성?운영> ?? 장소별 운영위원회 - 10명 내외(참여상인 대표, 수탁기관 대표, 서울시 관계자 등) - 월 1회 정기회의 개최 및 안건 발생시 수시회의 개최(장소별 쟁점사항 논의) ?? 통합 운영위원회 - 30명 내외(장소별 참여상인 대표, 장소별 수탁기관 대표 , 서울시 관계자 등) - 상·하반기 각 2회 내외 개최(장소별 운영성과 공유 및 발전방향 논의) ?? 시설물 구축 및 안전관리 ○ 판매 시설물 구축 - 가급적 야시장 개최장소의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활용 - 시설물 구축이 불가피할 경우, 개최장소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하되 서울밤도깨비 야시장의 상징성이 디자인된 시설물 구축 ○ 쓰레기 처리 및 교통대책 - 무단투기 사전예방(안내방송 등), 지정장소 분리수거 및 실시간 처리 - 대중교통이용 안내, 필요시 주변도로 불법주정차 단속 실시 <여의도 야시장 청결관리 특별대책> ?? 야시장 내 푸드존 별도 지정 설치, 음식쓰레기 특별관리 - 음식을 구입한 시민들이 푸드존 내에서만 취식을 하고 지정된 장소에 쓰레기를 버릴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 마련, 현장인력을 통한 쓰레기관리 ?? 분리수거 지점 주요 4개소 중점관리 및 적체 쓰레기 수시 수거 처리 - 구역별 2명 이상 상주, 분리수거 안내 진행, 30분 주기 순화, 쓰레기 등 정리 - 음식쓰레기 등을 당일 1회 수거에서 일 3회 이상으로 늘려 수시로 수거조치 - 쓰레기 수거 관리범위를 야시장 구역으로부터 50m 이상 확대 시행 ○ 야시장 안전관리 - 종합상황실 운영 : 유관기관(병원, 경찰, 119 등)과의 핫라인 유지 - 안내인력 배치 : 주차장 등 야시장 주변 통제 및 안내 - 위기대응 매뉴얼 작성, 관리 : 응급환자 및 화재발생 등 긴급상황별 신속하고 효과적 대응 ※ 참여시민과 판매자의 안전을 위해 우천, 폭염 등 운영여건 악화시 야시장 휴장 ?? 홍보계획 야시장 브랜드 적극 활용 온라인 홍보 (배너, 동영상, 이벤트 등) 서울야시장 브랜드 가치 창출 오프라인 홍보 (홍보물 제작?배포, 언론) 온라인 홍보 ○ 온라인 배너 : 서울시, 자치구, 한국관광공사 등 유관기관 홈페이지 ○ 홍보동영상 제작 및 배포 : 서울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 등 게재 ○ 온라인 이벤트 :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중심으로 이벤트를 진행, 퀴즈 및 댓글 참여 등을 통해 행사 안내 오프라인 홍보 ○ 홍보물 제작, 배포 - 포스터, 리플릿 등 메인홍보물 4개 국어(한, 영, 중, 일) 제작 ? 공공기관, 동주민센터, 지하철 역사, 아파트 연합회 등 배포 ※ 중국 등 외국 관광객 대상 집중 홍보 - 현수막, 가로등 배너 ? 시민밀집지역(대학가 등), 행사장 주변 게시 - 맵북, 야광 스티커, 로고스티커 등 이벤트 홍보물 ? 시민대상 배포 ○ 언론 홍보 - 보도자료 : 3회 이상(야시장 시작 전 ~ 야시장 종료 시) - 기획기사 : 주요 일간지 등과 협조, 시리즈 기획기사 등 유치 ○ 기타 홍보 : 옥외전광판, 반상회보 게재, 로고송, 뮤직비디오 배포 등 Ⅳ 추 진 일 정 1. 기본계획 확정 (‘20. 1월) ?개최장소 및 참여상인 선정규모 ?세부 운영일정 등 ? 2. 상인 모집 및 선정 (‘20. 2~3월) ?모집공고, 접수, 선정심사(서류 및 현장품평회) ?최종 참여자 발표 및 오리엔테이션(OT) ? 3. 야시장 개장 준비 (‘20. 2~3월) ?운영부스 제작 및 상품 등 준비 ? 4. 야시장 개장 (‘20. 4월) ?장소별 야시장 동시 개장(4월초 ~) Ⅴ 행 정 사 항 ?? 부서별 협조사항 ○ 개최장소 사용 및 관리협조 - 여의도·반포 한강공원 사용승인 및 현장관리 : 한강사업본부(운영총괄과) - DDP 사용승인 및 현장관리 : 서울디자인재단 - 문화비축기지 사용승인 및 현장관리 : 서부공원녹지사업소 - 청계천 보행전용거리 사용승인 : 보행정책과 ○ 야시장 홍보 - 서울시 홍보매체 배정 및 홍보 지원 : 시민소통담당관 - 영상매체, 온라인 및 SNS 등을 활용한 홍보 : 뉴미디어담당관 - 반상회보 게재 및 각 직능단체 홍보 지원 : 자치행정과 -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사 홍보 섭외 지원 : 언론담당관 - 구청·주민센터 내 홍보물 비치, 지역언론매체 홍보 : 25개 자치구 ○ 교통, 안전관리 및 구조?구급 - 야시장 주변 교통통제·정리 및 야시장 내 질서유지 지원 : 관할 경찰서 - 야시장 주변도로 불법주정차 단속 실시(필요시) : 교통지도과 - 구급요원 발생시 긴급출동 지원 : 재난대응과 ○ 상품판매 허가 - 푸드트럭 영업허가 : 식품정책과, 관할 자치구(위생과) ?? 소요예산 : ○ 민간위탁금 : (단위 : 백만원) 구 분 계 기획 및 관리 상단모집 및 선정 홍보 및 마케팅 문화 프로그램 시설구축 현장운영 위탁수수료 등 기타 소요액 ○ 사무관리비 : (야시장 사업설명회, 종합컨설팅 등 운영)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20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운영 기본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동민생정책관 소상공인정책담당관
문서번호 소상공인정책담당관-10111 생산일자 2019-07-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은경 (02-2133-5554) 관리번호 D0000037746838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지역경제지원 > 상공인지원 > 소상공인정책수립및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