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서울브랜드 인터뷰영상 글로벌확산 변경 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6463 결재일자 2019.7.19.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최명자 안영미 07/19 김동경 협조 브랜드마케팅팀장 김영창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 서울브랜드 인터뷰영상 글로벌확산 변경 계획 2019. 7.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 서울브랜드 인터뷰영상 글로벌확산 변경계획 서울브랜드 국내?외 글로벌 인지도 확산 및 호감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인터뷰 영상 디지털 확산 사업의 일부 내용을 변경 추진하고자 함. 1 추진방향 ? 정부의 신남방 정책 및 한류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동남아 권역 신남방 국가를 대상으로 하는 홍보 강화 ? 효율적 영상노출 및 조회수 증대를 통한 서울브랜드 확산을 위하여 일부 대상 국가 조정 2 변경계획 ? 대상국가 : 총 9개국 ⇒ 13개국 ○ 영어권(6) : 미국, 호주, 베트남, 태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 중화권(2) : 대만, 홍콩 (중국 제외) ○ 스페인어(4) : 스페인, 멕시코,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총 14개국 중 인터넷 이용률 및 매체 효과성을 고려하여 선정 ○ 불어권(1) : 프랑스 (일본 연기) ? 추진내용 ○ 광고 기간 : ‘19. 7.24(수) ~ 8. 23(금) ○ 광고 규격 : 영어권, 스페인어권, 프랑스, 동남아 국가 별 총 11편(편당 2분 내외) ○ 홍보매체 : 유투브, 페이스북 글로벌 디지털 매체 활용 ※ 서울시 유투브 및 외국어 홈페이지로 유입되도록 해외 타깃별 광고 - 영어, 중화권 : 서울시 유튜브(YouTube)로 연계 - 프랑스, 스페인어권 :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로 연계 ? 추진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위탁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및 효율적인 업무 추진과 디지털 매체 표출의 일관성 및 완성도를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위탁하여 종합 추진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 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 제1항 ○ 미디어랩사 선정 : 한국언론진흥재단 내부 절차에 의함 3 행정사항 ? 추진일정 ○ 한국언론진흥재단 사전협의 및 매체제안 : ’19. 7. 11(목) ○ 3개 언어(스페인어, 불어, 일어) 번역 및 영상 제작 : ’19. 7.15(월)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의뢰 : ‘19. 7.19(금) ○ 매체별, 국가별 광고시행 : ‘19. 7.24(수) ~ 8. 23(금) - 첫 2주간 운영 후 조회 수 많은 영상 위주로 리타겟팅 전략 ○ 시행결과 분석 및 결과보고 : ‘19. 9. 6(금) ? 소요예산(안) ○ 소요금액: 99,000,000원(VAT 포함) - 해외 디지털 매체 광고집행비: 90,000,000원 - 한국언론진흥재단 위탁수수료: 9,000,000원 ○ 예산과목: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사무관리비(100-2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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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서울브랜드 인터뷰영상 글로벌확산 변경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6463 생산일자 2019-07-19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최명자 (02)3708-2351) 관리번호 D0000037734041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