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하반기 시민참여 이벤트 추진계획(안)

문서번호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1592 결재일자 2019.7.19.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민문화기획팀장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장 서부공원녹지사업소장 이태원 이지선 서정화 07/19 代배효성 2019년 하반기 시민참여 이벤트 추진계획(안) 2019. 7.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 2019년 하반기 시민참여 이벤트 추진계획 문화비축기지 방문 시민들과 온라인(SNS) 참여 시민들을 위한 이벤트를 실시하여 문화비축기지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고, 공원 이용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함. 1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제7조 (서울특별시조례 제6386호, 2017.1.5. 시행) ? 문화비축기지 홍보 및 시민소통 연간 추진계획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719, 2019.4.16.) ? 2019년 상반기 온라인홍보 운영 결과보고(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1733, 2019.8.1.) <2019 상반기 시민참여 이벤트(SNS) 운영결과> ○ 기 간 : 2019.1.~6. ○ 이벤트 진행내역 : 온라인 이벤트 6회, 현장 참여 이벤트 1회 ○ 참여내역 : 온라인 이벤트 참여 총 322명(당첨자 76명) ○ 지급내역 : 모바일 문화상품권 69장(오천원권 20장, 만원권 49장), 기념품 일부 2018년 사용 후 이월된 상품권 59장 사용, 부족분 2019년 상품권 신규구입 2 추진개요 ? 사 업 명 : 2019년 하반기 시민참여 이벤트 추진 ? 진행기간 : 2019. 7.~12. ? 내 용 : 주요 프로그램 홍보 및 참여를 위한 이벤트 진행 ① 온라인 이벤트 : SNS 채널 활성화 및 팔로워 확보 등 비축생활 부록이벤트, SNS 참여이벤트, 뉴스레터 구독이벤트 등 ② 현장참여 이벤트 : 주요 행사 방문시민 참여 유도를 위한 이벤트 3 세부 추진계획 ? 참여대상 : 시민 누구나(온라인 참여, 현장 참여) ? 추진횟수 : 온라인 이벤트 9회, 현장참여 이벤트 3회 /총 12회 ? 당첨인원 : 460여명 ? 당첨상품 : 모바일 문화상품권(5천원권,10천원권), 기념품 ? 지급방법 : 당첨자 개인 휴대폰으로 모바일 상품권 전송, 기념품 현장 지급 분류 참여채널 상품 인원 내용 SNS 기획 이벤트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문화상품권 5,000원 1회 20명x6개월 =120명 월 1회, SNS 시민참여 이벤트 진행 인스타 해시태그, 블로그 작성 등 시민에 의한 확산 기대 7월~12월, 월1회씩 총 6번 예정 비축생활 부록 이벤트 인스타그램, 메일 참여 문화상품권 10,000원 1회 20명x3호 =60명 비축생활 부록페이지 활용 및 참여 후기 콘텐츠로 활용 가능 비축생활이벤트 3회 (총 4회중 6월 1회 진행) 방문시민 이벤트 현장 참여 문화상품권 및 현장수령 기념품 1회 100명x2회 =200명 모두의시장, 문화운동회, 생태예술축제 등 시민참여 이벤트로 참여독려, SNS 후기 확산, 시민 만족도 향상에 기여 고객정보 확보 온라인 참여 문화상품권 5,000원 1회 80명x1회 =80명 연말 뉴스레터 발송용 고객정보 수집을 위한 이벤트 진행 합계 5,000원-200장, 10,000원-60장, 보유기념품 460명 2018년도 상품권 미사용분 (5,000원권?20장, 10,000원권?39장) - 2019년도 온라인 모바일상품권 구입예정 (5,000원권?239장, 10,000원권?100장=약 2백만원) ? 이벤트 진행(안) 4 세부 운영계획(안) □ 월별 이벤트 계획(안) 월 분류 이벤트 내용 상품 당첨인원 7월 온라인 B축티비 응원댓글 4개조 문화상품권 5,000원 10명×4회=40명 오프라인 알로하!비축기지 방문이벤트 상품, 기념품 50명 8월 온라인 여름!야간개장 홍보 이벤트 문화상품권 5,000원 20명 오프라인 여름!야간개장 방문 이벤트 기념품 50명 온라인 비축생활 부록 이벤트 문화상품권 10,000원 20명 9월 온라인 해시태크 인증사진 이벤트 문화상품권 5,000원 20명 10월 온라인 비축생활 부록 이벤트 문화상품권 10,000원 20명 온라인 생태예술문화 축제 홍보 이벤트 문화상품권 5,000원 20명 오프라인 생태예술문화 축제 방문 이벤트 문화상품권 5,000원, 기념품 100명 11월 온라인 해시태크 인증사진 이벤트 문화상품권 5,000원 20명 12월 온라인 비축생활 부록 이벤트 문화상품권 10,000원 20명 온라인 뉴스레터, SNS 구독 이벤트 문화상품권 5,000원 80명 합 계 460명 ? 비축생활 이벤트 - 비축생활 7호, 8호, 9호, 10호 총4회 ‘누구나 부록’ 이벤트 진행 - 인스타그램에 ‘누구나 부록’ 참여 후기 인증 후 호당 20명씩 당첨자 선정(모바일 문화상품권 10천원) - 소요예산 =10,000원×20명×3회=600,000원(7호는 6월에 진행완료) ? 온라인 이벤트 - 문화비축기지 방문 유도 및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온라인 이벤트 진행 - 월별 #해쉬태크 이벤트 진행(8월#비축기지에서여름을, 9월#비축기지1년, 11월#비축기지인생샷스팟 등) - 사진 후기 게시 후 이벤트 응모자 중 총 20명씩 추첨(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 - 소요예산 = 5,000원×20명×6회=600,000원 ? 현장 방문 이벤트 - 문화비축기지 방문 유도 및 프로그램 홍보를 위한 현장 이벤트 진행 ex) 알로하!비축기지, 야간개장!비축기지 등 방문 유도를 위한 이벤트, 생태예술문화축제 방문 이벤트 등 - 상품권, 기념품 중 추첨 지급 - 소요예산 = 5,000원×50명×1회=250,000원 ? 뉴스레터/SNS 구독 이벤트 - 문화비축기지 뉴스레터 신규 구독자 확보를 위한 구독신청 이벤트 - 문화비축기지 SNS 신규 구독자 확보를 위한 이벤트 - 신규 구독 신청자 중 80명 추첨(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 - 소요예산 = 5,000원×80명=400,000원 ? 시민 의견수렴을 위한 상품지급 - 건의사항 및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을 주신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품지급 - 행사참여 및 온라인 참여가 많은 시민을 대상으로 상품지급 5 홍보계획 ? 문화비축기지·서울시 매체 적극 활용 - 문화비축기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뉴스레터, 비축생활 등 게재 - 서울시 홈페이지, 내손안에 서울, 산과공원 홈페이지 등 서울시 내부 매체 적극 활용 6 소요예산 ?? 예산과목 : 세계적인 환경·생태 테마공원 육성, 산하공원운영, 문화비축기지 유지관리 및 운영, 행사실비보상금 □ 소요예산 : 금일백구십구만칠천사백오십원(금1,997,450원) 내용 산출내역 금액 상품비 (문화상품권) ?5,000원권×239장 4,550원×239=1,087,450원 1,997,450원 ?10,000원권×100장 9,100원×100=910,000원 온라인 문화상품권 구매는 서울시 계약업체 통해 할인구매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하반기 시민참여 이벤트 추진계획(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부공원녹지사업소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
문서번호 문화비축기지관리사무소-1592 생산일자 2019-07-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태원 (02-376-8733) 관리번호 D00000377361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