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서울브랜드 인터뷰 영상 글로벌 확산계획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949 결재일자 2019.7.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실무사무관 브랜드관리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이혜진 안영미 07/03 김동경 협조 브랜드마케팅팀장 김영창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 서울브랜드 인터뷰 영상 글로벌 확산계획 2019. 7. 도시브랜드담당관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 서울브랜드 인터뷰 영상 글로벌 확산계획 서울 사람의 다채롭고 생생한 서울 이야기를 담은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 인터뷰 영상을 디지털 매체를 통해 확산하여 서울브랜드 국내?외 글로벌 인지도 확산 및 호감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1 추진방향 ? 서울에 대한 인지도가 비교적 낮은 영어권 및 스페인어권 등 다양한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하여 서울에 대한 호감도 제고 ? 대상국가별 매체특성에 따라 최적화된 디지털콘텐츠로 변형하여 영상노출 및 조회수를 증대하여 효율적으로 확산 ?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 등 보유채널과 연계를 강화하여 신규유입을 유도하는 등 시너지 효과 극대화 2 추진대상 ? 영상개요 ○ 제 목: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이야기’ ○ 기획의도: 서울 사람의 다채롭고 생생한 서울 이야기를 통해 아이서울유에 내재된 열정과 여유 그리고 공존하는 서울을 개별 릴레이 인터뷰 형식을 통해 진솔한 이야기로 서술 ○ 내 용: 서울시 홍보대사, 서울 주재 외국인 대사, 글로벌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등이 이야기하는 ‘나의 서울이야기’ ○ 출 연: 장윤주, 최불암, 조세현 등 총 10명 ○ 편 수: 총 33편(개별 10편, 종합 1편을 국문, 영문, 중문의 3개 언어로 제작) 한국, 최불암(배우) 스페인, 에바알머슨(화가) 프랑스, SP38(공연예술가) 그리스, 벤츠코리아 사장 한국, 허은만(사진가) 한국, 조세현(사진가) 한국, 찰스장(팝아티스트) 한국, 장윤주(모델) 미국, 이만열 (아시안인스튜트 이사장) 페테리스 바이바르스, (주한라트비아 대사) ? 1차 확산 결과 ○ 추진기간: ’18. 11. 15. ~ ’19. 2. 10.(57일 간) ○ 추진방법: 서울시 유튜브, SNS 등 보유채널과 제작사 등을 통해 확산 ○ 추진결과: 약 1,086만회 조회 출연자 조회수 출연자 조회수 최불암 4,800,000 디미트리 실라키스 610,000 장윤주 1,650,000 페테리스 바이라르스 540,000 찰스장 800,000 허은만 490,000 조세현 650,000 이만열 (임마뉴엘 페트라이쉬) 390,000 실벵페리에 (SP38) 610,000 에바알머슨 280,000 ? 1. 각 편당 조회수 편차(최고 17배) 존재로 고른 영상 조회수 확보 필요 2. 국문, 중문, 영문 등 3개 언어로만 확산하여, 서울시 외국어홈페이지를 운영하는 기타언어(스페인어, 불어, 일어) 연계 및 SNS 채널 활성화 필요 3 확산계획 ? 확산목표 ○ 영상 확산에 적합한 디지털 매체 믹스 및 영상시청자 리타겟팅을 통한 10편의 개별인터뷰 영상소재별 고른 영상 조회수 확보 ○ 기존 영어, 중국어 이외에 우리시에서 외국어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스페인어, 프랑스어, 일본어권 국가를 선정하여 대상지역 확대 ○ 소재별, 나라별, 타겟팅 그룹별 영상조회 반응을 고려한 실시간 최적화 진행으로 영상조회수 증대 ? 대상국가: 총 9개국 ○ 영미권(2): 미국, 호주 ○ 스페인어(4): 스페인, 멕시코, 콜롬비아, 아르헨티나 - 스페인어를 모국어로 사용하는 총 14개국 중 인터넷 이용률 및 매체 효과성을 고려하여 선정 ○ 기 타(3): 중국, 일본, 프랑스 ? 집행매체: 서울시 외국어 홈페이지로 유입되도록 해외 타깃별 광고 ○ 중국: 아이치이(Iqiyi), 유큐(Youku) ○ 중국 이외의 8개국: 유튜브(YouTube), 페이스북(Facebook) ? 집행기간: 2019. 7. 15.(월) ~ 8. 18.(일) ○ 중국: 2019. 7. 22. ~ 8. 18. ○ 중국 이외의 8개국: 2019. 7. 15. ~ 8. 11. ? 추진방법: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위탁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및 효율적인 업무추진과 디지털 매체 표출의 일관성 및 완성도를 위해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위탁하여 종합 추진 ※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 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조 제1항 ○ 미디어랩사 선정 : 한국언론진행재단 내부 절차에 의함 4 행정사항 ? 추진일정 ○ 한국언론진흥재단 사전협의 및 매체제안 : ~ ’19. 7. 11.(목) ○ 3개 언어(스페인어, 불어, 일어) 번역영상 제작 : ~ ’19. 7. 11.(목)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광고의뢰 : ~ ’19. 7. 12.(금) ○ 매체별, 국가별 광고 시행: ’19. 7. 15.(월) ~ 8. 18.(일) ○ 시행결과 분석 및 결과보고 : ’19. 8. 30.(금) ? 소요예산(안) ○ 소요금액: 99,000,000원(VAT 포함) - 해외 디지털 매체 광고집행비: 90,000,000원 - 한국언론진흥재단 위탁수수료: 9,000,000원 ○ 예산과목: 도시브랜드담당관, 시민 자긍심 고취 및 도시경쟁력 제고,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서울시 도시브랜드 마케팅, 사무관리비(100-201-0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아이서울유, 너와 나의 서울 이야기」서울브랜드 인터뷰 영상 글로벌 확산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5949 생산일자 2019-07-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혜진 (2133-6464) 관리번호 D0000037400561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해외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