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을 위한TV 공익광고 제작 및 송출 계획

문서번호 홍보과-5693 결재일자 2019.6.20.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홍보과장 경영관리부장 상수도사업본부부본부장 상수도사업본부장 박지환 홍영전 이상국 代이상국 06/20 이창학 협 조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을 위한 TV 공익광고 제작 및 송출 계획 2019년 6월 상수도사업본부 (홍보과)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을 위한 TV 공익광고 제작 및 송출 계획 ‘마시는 물’로 적합하지 않다는 부정적인 인식에 대해 TV 공익광고를 통해 깨끗하고 안전하게 마실 수 있는 물이라는 믿음과 확신을 주고자 함. 1 추진 근거 ?? 서울의 수돗물이 ‘마시는 물’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선입견 ○ 2017년 수돗물 실태조사시 음용률 50.4%에 불과 ?? 수돗물 음용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개선 필요 ○ 정수기, 먹는샘물 등 대기업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한 음용률 저하 ○ ‘마시는 물’로의 인식 전환을 위해 긍정적인 메시지 지속적인 전달 필요 2 추진 방향 ?? 서울(장소), 아리수만의 특별함을 강조하여 광고 제작 ○ ‘서울’시민이 ‘서울’에서 ‘서울’물(아리수)을 마신다는 콘셉트 ○ 시민과 함께한 111년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아리수 홍보 ?? 긍정적인 이미지 노출을 통한 음용문화 확산 ○ 수돗물의 경제·환경적 가치 정보 및 일상생활 속 수돗물 경험 노출 3 추진 계획 ?? 사 업 명 : ‘마시는 물 아리수’ 캠페인 광고제작 및 광고 ?? 추진기간 : ‘19.6월 ~ ’19.10월(4개월) ?? 추진내용 : 공익광고 2편 제작·광고 ○ 아리수의 역사와 미래를 담은 감성적인 광고 제작 - - ○ 제작사양 규 격 동영상(4K) 분 량 1분, 40초, 20초 형 태 TV 공익광고 언 어 한국어, 영어 ○ 분량별 활용도 - 1분 :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 배포용으로 활용 - 40초 : 지상파, 케이블TV 공익광고 - 20초 : 무료전광판, 지하철역미디어보드, 버스 등 ○ 광고 송출 및 관리 - 예산 범위에 맞춰 효과적인 광고가 이뤄지도록 송출계획 수립 - MBC, SBS 등 공중파 위주의 광고 매체 계약 체결 - 광고 집행 검수 후 진행현황 파악 및 송출관리 ?? 추진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 광고영상 제작 및 광고 ○ 한국언론진흥재단 의뢰 사유 - ‘18년 12월 13일 개정된 「정부기관 및 공공법인 등의 광고시행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 3·4조, 6조 및 「신문 등의 진흥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정부광고에 관한 업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위탁함 - 정부기관 제작경험과 기획·제작 능력이 검증된 업체를 선정하기 위함 - 시청률, 가입자수, 홍보타깃을 고려한 시간대, 효과적인 송출계획 제시 ?? 추진일정 ○‘: 광고물 제작 계획 수립 및 한국언론진흥재단 의뢰 ○ : 공익광고 업체 선정 ○ : 콘티·시나리오 구성 및 제작 - 영상 콘티·시나리오 구성, 촬영장소, 모델 등 검토 - 市홍보물, 영상물 심의 절차 이행, 광고물 시사회 개최 및 수정 보완 ○ : 지상파 송출, 상수도사업본부 자체 채널 게시·활용 4 활용 방안 ?? 지상파 TV광고 송출을 통해 자발적인 음용습관 유도 - 아리수를 ‘마시는 물’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시민들이 연상할 수 있도록 메시지 전달 - 서울에서만 마실 수 있는 ‘아리수의 특별함’을 활용 -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긍정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한 ‘자발적인 음용’ 문화 확산 ??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SNS(블로그, 페이스북 등) 게재 ?? 서울시 무료영상업체(전광판, 지하철미디어보드) 활용 ?? 행사, 세미나, 현장캠페인, 교육자료 활용 ?? 대학생 서포터즈, 시민단체, 시민평가단을 통한 온라인 홍보 5 소요 예산 ?? 예산배정 및 집행 ○ 소요예산 : 금350,000천원 - 시나리오 구성 및 영상제작: 160,000천원(80,000천원2편) - 공중파 송출: 190,000천원(95,000천원2식) ○ 예산과목 : 상수도사업비용, 영업비용, 일반관리비, 시민과 소통하는 아리수 홍보,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 음용문화 확산을 위한TV 공익광고 제작 및 송출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홍보과
문서번호 홍보과-5693 생산일자 2019-06-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환 (02-3146-1218) 관리번호 D0000037110247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홍보관리 > 상수도언론홍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