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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메이커시티 용산 Y-Valley- 2019년 통합 브랜딩 및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 추진 계획

문서번호 재생정책과-7299 결재일자 2019.6.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재생사업팀장 재생정책과장 이보경 양돈욱 06/17 代김현중 협 조 - 디지털메이커시티 용산 Y-Valley - ’19년 통합 브랜딩 및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 추진 계획 2019. 6. 도시재생실 (재생정책과) - 디지털메이커시티 용산 Y-Valley - ’19년 통합 브랜딩 및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 추진 계획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에 대한 주민(상인) 인지도 향상 및 참여 유도, 공유·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하여 ‘19년 통합 브랜딩 및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을 추진하고자 함 Ⅰ 추진배경 □ ’18년은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 추진 첫 해로, BI 인 “용산 Y-Valley” 구축 및 이미지 제고에 중점을 두었음 ☞ ‘19년은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을 본격 추진하는 해로, 주민(상인)들이 도시재생사업이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인지할 수 있도록 홍보 전략 필요 □ 주민(상인)들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 및 공유·공감대 형성을 유도하고 주민(상인)들이 적극적으로 도시재생사업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소통 강화 전략 필요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타깃별 맞춤 홍보 및 인지도 제고 필요 Ⅱ 사업개요 □ 사업명 : ’19년 통합 브랜딩 및 홍보 콘텐츠 제작 용역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7개월 □ 사업내용 ○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 사업비 : 90,000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예산과목 : 도시재생실 재생정책과, 도시재생의 발전기반 제고, 도시재생 계획 수립,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 활성화사업 추진,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과업목표 및 과업내용 목 표 및 전략 주민(상인)들이 도시재생사업이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사업으로 인식하고, 이해·공감을 통한 적극적인 사업 참여 유도 사업 자체를 인식하여 긍정적 기대감 조성 ▶ 체험 등을 통해 사업을 이해?공감 ▶ 공감대 확산하여 적극적 참여 유도 과 업 내 용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추진 경과(‘17~’19)를 담은 백서 기획·제작 ○ 용산 Y-Valley 인쇄 매체 (브로슈어, 리플릿, 포스터, 소식지, 카드뉴스 등) 기획·제작 ○ 용산 Y-Valley 온라인 매체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운영 및 관리 ○ SNS 활용 홍보 이벤트 및 공모전 실시 ○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Ⅲ 입찰 공고 및 접수 □ 선정 절차 입찰공고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제안서 심사 ?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 협상 및 계약체결 ○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 ○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40조 제5장 - 제안서의 내용이 제안 요청사항에 적합한지 여부를 우선 평가한 후 협상절차를 통하여 서울시에 가장 유리한 1개 업체 선정 ○ 참가업체 주요 자격조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 입찰 참가등록을 필한 자 -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4장에 의거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이내 단일 건 총 금액 5,000만원 이상의 홍보 및 브랜드 마케팅 (대행포함) 실적이 있는 자 ○ 공동 수급(공동 이행 방식) 및 하도급 금지 □ 공고 및 접수 ○ 공고기간 : 10일이상 (사전공고 5일 제외) - 긴급공고 : 사업의 신속한 진행을 위하여 용역업체의 조속한 선정이 필요 ○ 입찰참가자 등록 및 사업제안서 접수 - 입찰참가 가격 투찰 : 나라장터(G2B) - 제안서 접수 : 재생정책과 방문 접수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Ⅳ 제안서 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 평가위원 : 7인 - 홍보· 브랜드 마케팅 분야, 도시계획·도시재생 분야, 국가 및 타 지자체 공무원 등 내?외부전문가로 3배수 이상의 평가 위원 그룹을 구성 - 구성된 3배수 이상의 심사평가위원 Pool 명부에 따라 고유번호 부여 후 7인의 평가위원 수만큼 입찰 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 번호를 추첨하여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심사평가위원으로 위촉 선정 □ 제안서 심사 방법 ○ 1차 심사(정량적 심사 및 가격심사) - 절대평가 - 제안서 평가에 있어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 요구 가능 - 제출 서류를 바탕으로 정량적 지표 세부 평가기준에 따라 항목별 평가 ○ 2차 심사(정성적 평가) - 상대평가 -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일시 및 장소 : 추후 공지 (※ 제안서 평가위원회 불참 시 사업 참여 포기로 간주) - 제안서 발표 방법 : 제출된 제안서에 의거 PPT 발표(30분 내외) ? 발표순서 : 제안서 제출 순서에 따라 당일 추첨 후 순서가 결정되며, 다른 제안서 제출자의 발표를 청취할 수 없음 ? 제안서 발표는 사업관리책임자가 직접 발표함 ? 발표자가 사업관리책임자가 아닐 경우,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발표X) ? 발표 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별도 명기 □ 제안서 평가 방법 1) 일반사항 ○ 평가항목 및 배점 - 기술능력평가 : 90점(정량적 평가분야 20점, 정성적 평가분야 70점) - 입찰가격평가 : 10점 ○ 종합평가점수 산출 -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평가점수(10점) 2) 기술능력 평가 ○ 정량적 평가(1차심사)는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 약자 및 우수기업, 일자리 창출 및 고용안정 기업일 경우 배점한도 (20점)를 넘지 않는 범위내에서 기준에 따라 가산점 부여 ○ 정성적 평가분야(2차심사)는 평가위원회 심사위원 평가 - 정성적 평가는 평가항목별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다만, 최고점수?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3) 입찰가격 평점산식(행정안전부 예규)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이상인 경우 - 평점 = 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x ( 최저입찰가격 / 해당입찰가격 )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 미만인 경우 - 평점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80일 경우의 평점[입찰가격평가 배점한도 x (최저입찰가격 / 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 )] + [2 × (추정가격의 80% 상당가격-해당입찰가격)/(추정가격의 80%상당가격- 추정가격의60%상당가격) ] ○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계산 ○ 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추정가격을 예정가격으로 적용 □ 협상 및 계약 ○ 협상 : 협상 우선 순위에 따라 협상 - 3순위까지 협상 후 계약 불성립 시 재공고 ○ 계약 : 협상 후 5일 이내 Ⅴ 세부 과업 내용 1.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홍보를 위한 인쇄 매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과업 세 부 내 용 브로슈어 (과업기간 내 1회 이상) ·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전체 내용을 담은 홍보 브로슈어 제작 리플릿 (과업기간 내 3회 이상) · 용산전자 상상가 및 각종 행사 내용을 담은 홍보 리플릿 제작 포스터 (과업기간 내 6회 이상) · 각종 행사, 공모전 등을 알리기 위한 홍보 포스터 제작 소식지 (과업기간 내 6회 이상)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이야기를 담은 월간 소식지 제작 카드뉴스 (과업기간 내 6회 이상) · 주요 행사, 이슈 등을 공유할 수 있는 카드뉴스 제작 2. 용산전자상가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내용을 담은 백서 제작 - ‘17 ~ ‘19년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의 추진 내용과 성과를 기록하여 백서 제작 ☞ 도시재생으로 변화하는 용산전자상가의 모습에 중점 - 콘셉트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대표 사례 발굴, 주민(상인)· 전문가·공무원 등 다양하고 많은 재생사업 참여자 인터뷰, 일반 시민 대상으로 알기 쉽고 재미있는 기획과 디자인 3. SNS 활용 홍보 이벤트 및 공모전 개최 - 스탬프 투어 루트 개발,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과 관련하여 간단한 퀴즈 등 시민 누구나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할 수 있는 SNS 활용 홍보 이벤트, 팔로우 확보를 위한 광고 집행 - 용산전자상가 명소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공모전 실시 · 공모 주제 : “다시 가보고 싶은 용산전자상가” · 공모 내용 : 용산전자상가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3분 내외의 영상 · 공모 기간 :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방학기간 활용 ☞ 시상금은 해당 용역비에서 집행 4.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홍보를 위한 홈페이지, SNS 운영 및 관리 과업 세 부 내 용 홈페이지 (상시)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홈페이지, 블로그 운영 및 관리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소식 업데이트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자료 아카이빙 블로그 (상시) 페이스북 (상시)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활성화사업에 대한 정보 확산, 실시간 LIVE 중계, 인포그래픽, 광고 집행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 실시 인스타그램 (상시) · 감성적 지지층 확보를 위한 이미지 중심의 콘텐츠 공급 및 관리 유튜브 (상시)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 및 관리 5.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 VR (360° 회전) 영상으로 보는 용산전자상가 ☞ 3곳 이상 촬영 · 용산전자상가 내 매력적인 공간 중심으로 360° 회전 영상 제작 - 상인에게 듣는 현장 인문학 특강 ☞ 3회 이상 실시 · 인문학적 소양이 있는 상인이 본인의 점포 내에서 청년, 대학생 대상으로 인생의 정수와 주제별 이야기를 들려주는 LIVE 특강 - 용산전자상가 도시재생 홍보를 위한 기념품 기획·제작 □ 기타 ○ 홍보 실적 관리 및 효과 분석 - 홍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홍보 과제와 매체별 홍보 건수는 정량화 하여 월1회 보고 ○ 회계처리 (총괄 예산 및 세부 예산 항목) - 총사업비 내 비용 집행을 위한 세부 예산 계획 수립(제시) - 최종 사업 완수 보고서 제출 시 서울시가 제시하는 기준 양식에 의거 사용 예산 정산 보고 ○ 하자 책임 - 과업 추진 과정 또는 제출한 보고서의 하자로 인하여 서울시에 손실을 초래하였을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져야하며, 손해 배상 해야함 Ⅵ 추진일정 □ 홍보 용역 입찰 공고 : ’19. 6월 □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19. 6월 □ 제안서 평가위원회 심사 : ’19. 7월 초 □ 우선 협상대상자 발표 및 협상 : ’19. 7월 중순 붙임 제안요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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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메이커시티 용산 Y-Valley- 2019년 통합 브랜딩 및 홍보콘텐츠 제작 용역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재생실 재생정책과
문서번호 재생정책과-7299 생산일자 2019-06-1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이보경 (02)2133-8639) 관리번호 D0000037071040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지역및도시계획 > 도시계획관리 > 도시계획수립및정책추진 > 도시재생전략계획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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