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명동역 에스컬레이터 고장 관련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명동역 에스컬레이터 고장 관련 우리시 시정에 대해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지하철 운영, 관리 기관인 서울교통공사 검토의견을 토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명동역 에스컬레이터는 2007년 5월 설치되어 장기간 운행중인 기기로서 2019. 5. 3.경 주요부품인 원형레일 이상으로 이용 시민의 안전을 위해 운행 중지하였으며, 원형레일 교체물품수급 및 수리에 다소 시일이 소요되어 2019. 5. 24.경 조치 후 정상운행하였으나, 이 후 구동부 스텝체인 이완으로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스위치가 동작하여 운행 정지가 반복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의 경우 안전스위치(28~30개)가 설치되어 외부충격, 기기이상 발생시 즉시 정지되는 시스템으로 이용객을 보호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기계적 운행정지가 잦았던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서울교통공사에서는 반복 고장 및 운행정지 예방을 위해 에스컬레이터 스텝체인을 금주중 교체 예정으로 교체완료시 정상적인 에스컬레이터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리시에서는 안전한 지하철 이용환경 조성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서울교통공사에 국,시비를 지원하여 노후시설을 개선하고 있으며, 승강설비 분야의 경우 금년도에 에스컬레이터 기기 27대, 제어반 30대 교체공사 발주예정입니다. 승강편의시설의 노후도 및 교체 우선순위에 따라 교체공사를 시행중에 있으며, 안전점검을 철저히하여 이용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을 주셔서 감사의 말씀드리며,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서울시 도시철도과(02-2133-4351), 서울교통공사 승강기관리단(02-6110-4920)으로 문의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주무관 박석진 도시철도안전팀장 代이승행 도시철도과장 06/03 박진순 협조자 시행 도시철도과-5914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4층 (서소문동) / 전화 02-2133-4351 /전송 02-2133-1069 / rapsj@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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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명동역 에스컬레이터 고장 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도시철도과
문서번호 도시철도과-5914 생산일자 2019-06-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석진 (02-2133-4351) 관리번호 D000003677384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