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제1기 잠시쉬어가기 과정 운영결과 보고

문서번호 인재양성과-5561 결재일자 2019.6.3.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운영팀장 인재양성과장 정상훈 김종엽 06/03 한석규 협조 교육기획팀장 오세우 제1기 잠시쉬어가기 과정 운영결과 보고 2019. 6. (인재양성과) 제1기 잠시쉬어가기 과정 운영결과 보고 2019년 제1기「잠시쉬어가기」과정 교육운영 내용을 평가·검토하고 교육생 의견을 수렴하여 향후 과정 운영을 개선해 나가고자 함 1 운영 개요 ○ 기간/장소: 19. 5.10(1일) / 본관301호, 창의관 304호 ○ 교육 인원: 시?자치구 5급이하 28명(계획인원 30명 대비 93%) ○ 교과 구성: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는가 과목 등 3개과목 21시간 ○ 출강 강사: 총 2명(외부2명) ○ 교육 평가: 교육참석 및 학습태도(근태) 100% ○ 집행 예산: 금1,233천원(강사료,원고료) 2 운영 결과 ?? 교육생 현황 ○ 수료 인원: 교육생 28명(전원) - 구 분 소 속 성 별 직 렬 직 급 사업소 자치구 남 여 행정 사회 복지 간호 보건 화공 환경 기타 5급 6급 7급 8급 이하 인 원 (비율) 4 24 11 17 14 2 3 2 5 2 7 15 4 ○ 자치 임원: 대표 1명 - ※ 과정종료 후 교육유공으로 ?? 교육 총평 ○ - 본 과정의 전체적인 커리큘럼은 교육생이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학습방법으로 특히 향기테라피나 싱잉볼같은 새로운 도구로 슬픔, 분노, 긴장 등 개인의 감정을 조절 할 수 있는것에 대하여 테라피의 중요성을 깨닳고 매우 유익하였다는 교육생 평임 - 금회 교육과정의 만족도는 낮게 나왔지만 대체로 만족한다는 의견이며, 단지 실기시간이 부족하여 과목별 체험을 충분히 습득하지 못해 아쉬웠다는 평임. - 시설(학습기자재, 구내식당)만족도가 낮게 나옴 · 전년도 학습기자재 만족도 4.61 구내식당 4.36 · 금해 학습기자재 만족도 4.05 구내식당 3.82으로 전체적으로 구내식당(중 식)음식맛이 없다는 교육생 의견임 [ 전년 대비 만족도 현황 ] 만족도 주요항목 2019년 2018년 평 균(5점 만점) 학습효과 인식도 교육설계 적정성 교육운영 만족도 강사 만족도 학습 의지(만족도 집계 제외) [ 교과목별 강사만족도 ] 교과목명(강사) 평균 ① 전문성 ② 기술 ③준비 ④ 태도 계 4.35 4.35 4.36 4.36 4.36 무엇이 나를 힘들게 하는가? 4.35 4.35 4.35 4.35 4.35 숲에서 만나는 또다른 나 4.34 4.35 4.35 4.35 4.32 행복을 위한 다짐 4.38 4.35 4.39 4.39 4.41 ?? 교과목별 활동 사진 향기테라피 짐볼마사지 싱잉볼 힐링 ?? 개선 방향 및 향후 조치사항 ○ 과목별 프로그램의 활동 시간이 다소 짧아 아쉽다는 다수 교육생 의견이 있음. 과목별 시간을 조절하고 기간을 늘려 보다 나은 학습효과를 제고 (인재기획과 교육기획팀 협의) 붙임 1. 만족도 조사 결과(강사만족도 포함) 각 1부. 2. 교육생 출석부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제1기 잠시쉬어가기 과정 운영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인재개발원 인재양성과
문서번호 인재양성과-5561 생산일자 2019-06-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정상훈 (34882164) 관리번호 D000003678293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공무원교육운영 > 교육과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