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실(민원부서)의 특이민원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현황 파악 협조요청

함께해요! 2019 을지태극연습!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민원실(민원부서)의 특이민원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현황 파악 협조요청 1. 행정안전부 민원제도혁신과-1668(2019.05.30.)호와 관련입니다. 2. 행안부에서는 민원실(대민부서)에서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폭언 및 폭행 사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올바른 민원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3. 이에 따라 민원실 특이민원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현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조사하오니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 시행된 2018년 민원사무처리 통계 및 제도운영 실태조사[민원제도혁신과-1589(2019.5.22.)]의 붙임6 (특이민원현황) 제출은 생략하고 본 공문의 붙임 서식으로 갈음 가. (대상기관) 중앙 및 지자체(읍,면,동포함) 민원실 또는 대민부서 나. (작성기간) 2018.1.1.~2019.5.31.(연도별 구분 작성) 다. (제출기한) 2019.6.10.(월)까지 라. (조사방법) 자치구는 동주민센터 등을 대상으로 전수조사 후 취합하여 제출 마. (조사내용) 민원실 특이민원 발생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현황 - 민원공무원이 공무수행 중 발생한 폭행 등의 사건 포함 붙임 1. 특이/반복/고질 민원 및 안전한 근무호나경 조성 현황 1부 2. 주기적인 고질민원 대응사례 1부 3. 각 기관별 특이민원 대응 우수사례 1부 4. 각 기관별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우수사례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구1-25,(민원여권과, 오-케이민원센터) 주무관 한동선 민원기획팀장 박성규 시민봉사담당관 05/31 代박성규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345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시민봉사담당관 / www.seoul.go.kr 전화 2133-6469 /전송 2133-0791 / dgg9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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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특이민원 및 안전환경 현황(18년19년).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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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주기적인 고질민원 대응사례(18년19년).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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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특이민원대응 우수사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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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 민원실안전한근무환경조성 우수사례.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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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실(민원부서)의 특이민원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현황 파악 협조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454 생산일자 2019-05-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동선 (2133-6469) 관리번호 D000003666425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