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코원에너지 강동서부 서비스센터 전화응대 불만

함께해요! 2019 을지태극연습!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국민신문고]코원에너지 전화응대 불만 안녕하세요. 귀하께서 국민신문고로 보내주신 「도시가스 이전/철거 상담문의와 관련한, 지역서비스센터의 불친절한 전화응대 및 상담직원에 대한 조치를 바란다」 민원사항 잘 받아보았습니다. 귀하 어머님께서 이사와 관련하여 도시가스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받은신 불쾌하고 소외된 상황에 대해서 코원에너지를 대신하여 사과를 드립니다. 민원관련 코원에너지에 경위확인 한 결과,말씀하신 바와 같이, 도시가스 상담진행 중 전입지역이 타 관할지역이어서 해당 콜센터 대표번호를 안내하는 과정에서, 고객인 어머님께서 대표번호를 제대로 전달받지 못한 상태에게 부적절하게 통화종료 되는 등 미흡한 서비스 응대가 있었던 점이 확인되었습니다. 이에 서울시는, 유사한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코원에너지에게 재발방지 방안을 요청하였으며, 코원에너지에서는 지역서비스센터에 고객만족서비스에 대한 교육 실시 및 서비스센터 대표가 직접 해당 상담 직원을 특별교육실시하여 고객에게 불편을 주는 사례가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회신하여 주었습니다. 더불어, 지역서비스대표가 2019.5.28. 오전 직접 어머님께 당시 상황 설명 및 사과의 말씀을 전달하였으며, 사과의 말씀을 직접 드리고자 하였으나, 어머님께서 자녀분께 직접 전달하기를 원하셨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요청하신 상담원 조치와 관련된 내용은 코원에너지 회사 직원복무 고유권한인 관계로 서울시가 직접 개입할 수 없는 사안임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답변을 마치며, 추가 궁금하신 사항은 코원에너지 cs팀 ) 또는 녹색에너지과 (02-2133-3711)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끝. 주무관 이혜숙 에너지관리팀장 김광숙 녹색에너지과장 05/29 김훤기 협조자 시행 녹색에너지과-13781 ( ) 접수 ( ) 우 13829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1동 11층 / 전화 02-2133-3711 /전송 02-2133-1020 / hsuklee@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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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코원에너지 강동서부 서비스센터 전화응대 불만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기후환경본부 녹색에너지과
문서번호 녹색에너지과-13781 생산일자 2019-05-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혜숙 (02-2133-3711) 관리번호 D00000366453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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