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청렴특별시, 서울!” 동대문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청렴문자 발송 서비스 실시 재강조 1. 청렴도 취약분야 민원인 대상 청렴문자 발송 서비스 실시 계획 통보(감사담당관4348, ’19. 3. 11.) 및 청렴알림문자 추진현황 점검 결과보고(감사담당관9011, ’19. 5. 21.)와 관련입니다. 2. 시정에 대한 대외적 신뢰도 향상을 위해 청렴도 취약분야 민원인을 대상으로 청렴문자 발송 서비스를 시행 중이나, 부서별 추진상황 모니터링 결과 일부 부서는 이를 시행하지 않고 있어 청렴문자 발송 서비스 실시를 재강조하오니, 각 부서에서는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 추진 개요 ○ 시행시기: 2019. 3. 18.~계속 ○ 대상분야: 계약, 보조금 지원, 민원처리 업무 ○ 추진방법: 서울시 문자전송 서비스 활용(부서별 계정 확보) 대상업무 업무단위 세 부 업 무 범 위 계 약 업 무 공 사 관리·감독 · ) 용 역 관리·감독 · 보조금 지 원 · 민간행사(307-04), 사회복지(307-11), 민간자본(자체재원)(402-01), 민간자본(이전재원)(402-02) 보조금을 지급받은 단체 - 총 사업비 1,000만 원 이상 보조사업 민 원 업 무 비영리단체 등록·관리 · 신규등록·허가(변경 포함) 단체 건설공사 품질시험 · 건설공사용 자재(재료)의 품질시험 및 검사 민원인 공유재산관리 · 공유재산 매수, 사용수익허가 및 대부계약 체결 민원인 여객자동차 운송사업 · 시내버스 운송사업 인가(면허, 등록, 운임요금 신고 등 포함) 또는 변경하였거나, 노선조정 업체 등 민원인 소방업무 · 위험물 시설 설치 허가(변경 포함) 및 완비증명 발급 민원인 상수도업무 · 사용료 500만 원 이상 민원인 (※ 요금 고지서에 청렴문자 안내 실시) 나. 문자발송 단계 세부 업무범위별 단계별 문자 발송 계약(접수 등) 단계 (5일 이내) ⇒ 중간 단계 (자율적 시행) ⇒ 완료(처리 등) 단계 (5일 이내) 다. 문자발송 내용 ○ 세부 업무단위를 기준하여 추진단계별 맞춤형 청렴알림 문자 전송 ○ 문자발송 내용은 세부 업무단위별 실정에 맞게 자율적으로 선정하되 공직자 비리 창구안내번호(02-2133-4800)는 반드시 안내 ※ 각 단계별 문자발송(예시) 라. 청렴문자 발송주체 ○ 발송주체: 대상업무(계약, 보조금, 민원)의 세부 업무범위별 담당 직원(실·본부·국, 사업소, 소방본부 등 전 부서) ○ 발송대상: 세부 업무 범위별 법인은 회사대표자, 개인사업자 또는 개인은 당사자 마. 행정사항 ○ 시정에 대한 대외적 신뢰도 향상을 위한 방안임을 고려하여 적극적인 참여가 이루어 지도록 시행에 철저를 기하기 바랍니다. 붙 임: 공사 용역분야 등 민원인 대상 청렴문자 발송 계획 1부. 끝. 소방행정과장 수신자 재난관리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청량리119안전센터장,전농119안전센터장,용두119안전센터장,휘경119안전센터장 담당자 김병수 행정팀장 서정호 소방행정과장 05/27 나효숙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5972 ( ) 접수 ( ) 우 02584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장한로 34 (장안동) / http://fire.seoul.go.kr/dongdaemun 전화 02-2243-0071 /전송 02-2242-3119 / mfire1@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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