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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심층 방문상담원 모집 및 운영계획

문서번호 기획관리과-4839 결재일자 2019.5.2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기획관리과장 데이터센터소장 오정환 김안철 05/23 김현규 - 20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 심층 방문상담원 모집 및 운영계획 2019. 5. 데이터센터 (기획관리과) - 20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 심층 방문상담원 모집 및 운영계획 ’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제품 중 백만원 이상 고가제품 등의 신청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적합성 등을 확인하기 위해 방문상담을 실시하고자 함. 1 추 진 근 거 ??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운영·관리지침 제24조(상담운영관리) ?? 2019년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시행계획(한국정보화진흥원) ?? 20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계획(기획관리과-3825호) 2 운 영 개 요 ?? 운영기간 : ’19. 6. 17.~6. 28. (모집기간 : 5.27.~6.7.) ?? 상담인원 : 20명 내외 ?? 상담대상 : 한소네5 등 22개 제품 신청자 ○ 100만원 이상 高價기기, 터치모니터 등 범용성 높은 보조기기 등 ?? 상담방법 : 방문상담(일반 전화상담: 한국정보화진흥원1588-2670) ?? 상담내용 : 신청제품에 대한 사실 확인, 보조기기 활용도 및 적합성, 타부처 보조기기 수급 여부 등 ?? 운영절차 모집공고 ? 신청/접수 ? 선정/발표 ? 교육 ? 상담원 운영 5.27. 5.27.~6.7. 6.12 6.14 6.17~6.28 3 모집 및 선정 ?? 상담원 모집 ○ 모집기간 : ’19.5.27.(월)~6.7.(금) - 서울시 및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공고 : [붙임1] 공고문(안) ○ 모집인원 : 20명 예정 ※ ’18년 15명(322건 상담) ○ 신청자격(아래 각 호 중 1개 이상 해당되는 자) - 장애인 정보통신 보조기기 방문상담원 활동경험이 있는 자 - 방문 정보화 교육 강사 또는 정보화 도우미 등 관련 업무 경험이 있는 자 - 사회복지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분야 전공자 - 상담활동을 위한 가정 방문 및 이동이 원활한 자 등 ○ 제출서류 - 공통서류 : 방문상담원 신청서, 현 주소지를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각 1부 - 선택사항 : 강의(근무)활동 확인서 또는 보조공학사 등 관련 자격증 사본, 관련 분야 전공학위서 등 ?? 선정기준 ○ 선정방법 : 배점표에 따른 정량 평가 후 고득점순 선정 ○ 배점표 수행 경험(70점) 지역 안배(30점) 장애인 보조기기 방문 상담원(’14~’18년) 5년 30점 현 주소지 서울 20점 4년 25점 3년 20점 기타 수도권 (경기, 인천 등) 15점 2년 15점 1년 10점 방문 정보화교육 강사, 도우미 경험보유자 20점 현 주소지 대비 상담희망지역 1순위 10점 2순위 7점 사회복지사 등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관련분야 전공자 20점 3순위 5점 ?? 결과발표 : ’19. 6. 12.(수) ○ 서울시 및 국민정보화교육 홈페이지 공고, 선정자 개별 통보 4 상담원 교육 및 운영 ?? 교육실시 ○ 일 시 : ’19. 6. 14.(금) 15:00 ~ 18:00 ○ 장 소 : 데이터센터 4층 회의실 ○ 인 원 : 20명(선정된 방문상담원 전체) ○ 내 용 - 20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사업 개요 설명 - 방문상담 대상제품 세부사양 및 특징 소개(보급업체 참여 협조) - 방문상담 방법 및 주의사항 - 보조기기 관리시스템 사용 방법 등 ※ 교육 참석자에 한해 심층 방문상담원 권한 부여 ?? 상담원 운영 ○ 상담기간 : ’19. 6. 17.(월) ~ 6. 28.(금) ○ 상담대상 : 22개 제품 신청자 - 제품가격 기준 1백만 원 이상의 고가(高價) 보조기기 17개 제품 - 터치모니터 및 점자출력기 5개 제품 ○ 상담내용 - 신청인의 장애유형, 수준, 상태 등 사실 확인 및 보급절차 안내 - PC사용, 기기보유 여부, 설치장소 등 사용여건 조사 - 점자정보단말기, 점자출력기 지원신청자의 경우 점자평가 - 신청제품에 대한 활용도 및 적합성 - 타부처 보조기기 수급 여부 등 ○ 상담결과 조치사항 - 심층상담 실시 후 상담기록지 작성 및 제출 - 상담기록지를 바탕으로 상담결과 온라인 입력(보조기기 관리시스템) - 상담결과는 보급대상자 선정 심사평가 시 참고자료로 활용 ※ 심층상담원 중 동의자에 한하여 ’18년~’19년 정보통신보조기기 수혜자 모니터링요원으로 활동 가능(10월 중, 약 2주 내외) 5 소 요 예 산 ?? 소요예산 : 8,600천원 ○ 상담원 업무교육 진행경비 : 200천원(교재 제작, 다과 등) ○ 교육 참석수당(출장비) : 400천원(20천원 × 20명) ○ 방문상담원 활동비 : 8,000천원(20천원 × 400건) ?? 예산과목 : 정보서비스 안정적 제공, 정보화교육, 정보소외계층 정보격차해소(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붙임 1. 심층 방문상담원 모집 공고문(지원신청서 포함) 1부 2. 심층 방문상담 대상 제품 현황 1부 3. 방문상담 기록지 1부 4. 상담정보 보호를 위한 서약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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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9년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심층 방문상담원 모집 및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데이터센터 기획관리과
문서번호 기획관리과-4839 생산일자 2019-05-2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정환 (02-3470-1551) 관리번호 D0000036509972
분류정보 행정 > 정보화지원 > 지역정보화지원 > 정보격차해소사업 > 정보격차해소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