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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홍보계획

문서번호 문화예술과-7521 결재일자 2019.5.2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연예술팀장 문화예술과장 김광원 차영선 05/21 강지현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홍보계획 2019. 5 문화본부 (문화예술과)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홍보계획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의 효과적인 대시민 홍보를 위한 계획을 보고 드림 【포스터】 □ 행사개요 ○ 기 간 : 2019. 6.1.(토) ~ 6.25.(화) (25일간) - 개막식(6.1.), 경연(6.5.~6.22.), 폐막식(6.25.) ○ 장 소 :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마로니에공원 일대 ○ 주 최 : 서울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한국연극협회 ○ 주 관 : 서울연극협회(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 ○ 주요내용 : 16개 시?도 경연, 학술대회, 시민참여 부대행사 등 ○ 소요예산 : 23억2천만원 (시비 1,500, 문화예술진흥기금 720, 자부담 100) □ 홍보방향 ○ 전국 연극인과 시민이 화합하는 국내 유일의 연극 축제로 서울 첫 개최 의미 전파 - 37년째 이어온 전통성과 서울 첫 개최의 의미와 취지 홍보 ○ 국내 연극의 가치성장 도모 및 서울시민의 예술축제 향유 기회 강조 - 문화예술계 및 일반시민 등 사회전반에 연극제의 가치와 당위성 홍보 ○ 서울시와 축제 사무국 연계, 온·오프매체 활용 다각적 홍보 - 시와 축제사무국, 16개 시도 지부 및 연극 관련 단체 등과 협업, 홍보 시너지 제고 □ 시기별 전략 사전홍보(5월) 연극제 기간중(6.1~6.25) 사후홍보 ? 옥외영상 광고 ? 홍보물 및 보도자료 배포 ? 기자 간담회(5월 중순) ? 언론사 기획기사 게재 ⇒ ?행사현장 홍보부스 운영 ?경연작품 기획기사 게재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 홍보 ⇒ ?대한민국연극제 성과 홍보 ?연극계 및 시민 인터뷰 등 □ 시 보유매체 활용 홍보계획 홍보물 이미지 리 플 릿 포 스 터 홍보영상(20“) 오프라인 홍보 ? 옥외광고(영상물) : 5.25.~6.10. - 시민게시판(시청사 외벽 전광판 1곳) - 민간 옥외 전광판(서울시내 100여곳) - 지하철 매체 활용 ?지하철역사 미디어보드(5개소 : 광화문,여의나루,회현,충정로,동대문역사문화공원) ?지하철 승강장 전동차 모니터(20,000개소), 지하철 문자전용 모니터(20,000개) ?시청, 광화문, 종로, 서울역, 혜화역 전광판·버스·지하철 등 (5~6월) - 시내버스 TV하단 자막뉴스(4,500) - 우리은행 객장 TV(24개소), 서울시 지원시설(36개) ? 인쇄물(포스터, 리플릿) : 5.25.~6.25. - 시민청 및 자치구 구청 민원실 게시판 부착 (포스터 50부, 리플릿 2,600부) - 찾아가는 서울시청 운영 (박람회, 지하철역 등 리플릿 1,000부 이상 배포) -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서울시내 전 지점 활용 게시(리플릿 7,000부) - 지하철 전동차 활용 : 5.25.~6.10. ? (전동차 모서리) 1호선 160, 2호선 360, 4호선 470면 ? (전동차 액자형) 7호선 448, 8호선 200면 《 홍보물 게시 예시 》 구분 포스터 리 플 릿 전동차 모서리 전동차 액자형 인 쇄 물 영 상 물 전광판 미디어보드 시청사 시민게시판 지하철 은행 객장 내 모니터 등 온라인 홍보 ? 문화본부 매체 활용 : 5.10.~6.25. - 문화본부 및 산하기관 매체에 <대한민국연극제> 배너 게재 구분 서울문화포털 서울시 문화달력 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서울문화재단 페이스북 문화 본부 ? 인터넷 및 SNS 매체 활용 홍보 : 5.15.~6.25. - <대한민국연극제> 인터넷 뉴스 게재 및 SNS를 통한 행사정보 제공 등 구분 내손안에 서울 라이브 서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뉴미 디어 담당관 기타매체 홍보 ? TBS(교통방송) 시정 홍보방송 : 5.24. - 프로그램「라디오 와이파이 김혜지입니다」의 <응답하라 서울시> 코너를 통해 ‘대한민국연극제’ 소개 ? 월간 ‘서울사랑’ 및 시청방송 ‘소통방통’ 활용 홍보 : 6월 - 시정종합월간지 ‘서울사랑’ 통해 미리가본 <대한민국연극제> 소개(6.1.) - 서울시 뉴스, 행사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시청 구내방송 ‘소통방통’ 보도 □ 언론사 활용 홍보 ? <대한민국연극제> 보도자료 배포 : 5.16. ? 일간지 지면 광고 및 기획기사 게재 : 5.24, 5.31 - 매 체 명 : 한겨레 신문 서울& (매주 금요일 발간) - 주요내용 : ? 지면광고 : 연극제 포스터 게재 ? 기획기사 : 서울시 연극사업 현황, 서울시 연극 지원사업 관련 전문가 및 수혜자 인터뷰 및 대한민국연극제 in 서울 소개 등 □ 대한민국연극제 사무국 홍보계획 ? 기자 간담회 개최 : 5.15(수),11:30~13:30 / 대학로 씨어터카페 - 대상 언론사 : 경향신문, 매일경제, 서울경제, 조선일보, 한국일보 등 20개 언론사, 문화 관련 기자 22명 - 주요 내용 : <대한민국연극제> 행사 전반에 대한 브리핑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광고 : 5~6월 - 옥외광고 : 시청, 광화문, 종로, 서울역, 혜화역 전광판·버스·지하철 등 - 지면광고 : 연극전문 월간지 ‘한국연극’, 공연문화 월간지 ‘씬플레이빌’ 등 - 바터광고 : 현금 대신 공연티켓을 제공하여 다양한 광고 실시 - 온라인 채널 : 실시간 소통 가능한 6개 라이브 채널 운영 ? <대한민국연극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 민간 협찬 및 제휴 : 5~6월 - 대학로 상가 25곳 제휴 : 공통 홍보물 부착, 대학로 로드맵 노출 - 물품 협찬 이벤트 활용 (커피/음료/간식/맥주/소주 등) ? 홍보부스 운영 및 야외행사시 홍보 : 5~6월 -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홍보 부스 배치, 거리의 연극 등 야외행사시 홍보 □ 행정사항 ? 소요예산 : 대한민국연극제 사무국 집행 ? 향후계획 - 각 매체별 홍보 : ’19. 5월 ~ 6.25. 붙임 : 대한민국연극제 축제사무국 홍보계획서 1부. 끝.
문서번호 문화예술과-7521 결재일자 2019.5.2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공연예술팀장 문화예술과장 김광원 차영선 05/21 강지현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홍보계획 2019. 5 문화본부 (문화예술과)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홍보계획 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의 효과적인 대시민 홍보를 위한 계획을 보고 드림 【포스터】 □ 행사개요 ○ 기 간 : 2019. 6.1.(토) ~ 6.25.(화) (25일간) - 개막식(6.1.), 경연(6.5.~6.22.), 폐막식(6.25.) ○ 장 소 : 아르코/대학로예술극장, 마로니에공원 일대 ○ 주 최 : 서울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한국연극협회 ○ 주 관 : 서울연극협회(대한민국연극제 집행위원회) ○ 주요내용 : 16개 시?도 경연, 학술대회, 시민참여 부대행사 등 ○ 소요예산 : 23억2천만원 (시비 1,500, 문화예술진흥기금 720, 자부담 100) □ 홍보방향 ○ 전국 연극인과 시민이 화합하는 국내 유일의 연극 축제로 서울 첫 개최 의미 전파 - 37년째 이어온 전통성과 서울 첫 개최의 의미와 취지 홍보 ○ 국내 연극의 가치성장 도모 및 서울시민의 예술축제 향유 기회 강조 - 문화예술계 및 일반시민 등 사회전반에 연극제의 가치와 당위성 홍보 ○ 서울시와 축제 사무국 연계, 온·오프매체 활용 다각적 홍보 - 시와 축제사무국, 16개 시도 지부 및 연극 관련 단체 등과 협업, 홍보 시너지 제고 □ 시기별 전략 사전홍보(5월) 연극제 기간중(6.1~6.25) 사후홍보 ? 옥외영상 광고 ? 홍보물 및 보도자료 배포 ? 기자 간담회(5월 중순) ? 언론사 기획기사 게재 ⇒ ?행사현장 홍보부스 운영 ?경연작품 기획기사 게재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 홍보 ⇒ ?대한민국연극제 성과 홍보 ?연극계 및 시민 인터뷰 등 □ 시 보유매체 활용 홍보계획 홍보물 이미지 리 플 릿 포 스 터 홍보영상(20“) 오프라인 홍보 ? 옥외광고(영상물) : 5.25.~6.10. - 시민게시판(시청사 외벽 전광판 1곳) - 민간 옥외 전광판(서울시내 100여곳) - 지하철 매체 활용 ?지하철역사 미디어보드(5개소 : 광화문,여의나루,회현,충정로,동대문역사문화공원) ?지하철 승강장 전동차 모니터(20,000개소), 지하철 문자전용 모니터(20,000개) ?시청, 광화문, 종로, 서울역, 혜화역 전광판·버스·지하철 등 (5~6월) - 시내버스 TV하단 자막뉴스(4,500) - 우리은행 객장 TV(24개소), 서울시 지원시설(36개) ? 인쇄물(포스터, 리플릿) : 5.25.~6.25. - 시민청 및 자치구 구청 민원실 게시판 부착 (포스터 50부, 리플릿 2,600부) - 찾아가는 서울시청 운영 (박람회, 지하철역 등 리플릿 1,000부 이상 배포) -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 서울시내 전 지점 활용 게시(리플릿 7,000부) - 지하철 전동차 활용 : 5.25.~6.10. ? (전동차 모서리) 1호선 160, 2호선 360, 4호선 470면 ? (전동차 액자형) 7호선 448, 8호선 200면 《 홍보물 게시 예시 》 구분 포스터 리 플 릿 전동차 모서리 전동차 액자형 인 쇄 물 영 상 물 전광판 미디어보드 시청사 시민게시판 지하철 은행 객장 내 모니터 등 온라인 홍보 ? 문화본부 매체 활용 : 5.10.~6.25. - 문화본부 및 산하기관 매체에 <대한민국연극제> 배너 게재 구분 서울문화포털 서울시 문화달력 서울문화재단 블로그 서울문화재단 유튜브 서울문화재단 페이스북 문화 본부 ? 인터넷 및 SNS 매체 활용 홍보 : 5.15.~6.25. - <대한민국연극제> 인터넷 뉴스 게재 및 SNS를 통한 행사정보 제공 등 구분 내손안에 서울 라이브 서울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뉴미 디어 담당관 기타매체 홍보 ? TBS(교통방송) 시정 홍보방송 : 5.24. - 프로그램「라디오 와이파이 김혜지입니다」의 <응답하라 서울시> 코너를 통해 ‘대한민국연극제’ 소개 ? 월간 ‘서울사랑’ 및 시청방송 ‘소통방통’ 활용 홍보 : 6월 - 시정종합월간지 ‘서울사랑’ 통해 미리가본 <대한민국연극제> 소개(6.1.) - 서울시 뉴스, 행사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시청 구내방송 ‘소통방통’ 보도 □ 언론사 활용 홍보 ? <대한민국연극제> 보도자료 배포 : 5.16. ? 일간지 지면 광고 및 기획기사 게재 : 5.24, 5.31 - 매 체 명 : 한겨레 신문 서울& (매주 금요일 발간) - 주요내용 : ? 지면광고 : 연극제 포스터 게재 ? 기획기사 : 서울시 연극사업 현황, 서울시 연극 지원사업 관련 전문가 및 수혜자 인터뷰 및 대한민국연극제 in 서울 소개 등 □ 대한민국연극제 사무국 홍보계획 ? 기자 간담회 개최 : 5.15(수),11:30~13:30 / 대학로 씨어터카페 - 대상 언론사 : 경향신문, 매일경제, 서울경제, 조선일보, 한국일보 등 20개 언론사, 문화 관련 기자 22명 - 주요 내용 : <대한민국연극제> 행사 전반에 대한 브리핑 ?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광고 : 5~6월 - 옥외광고 : 시청, 광화문, 종로, 서울역, 혜화역 전광판·버스·지하철 등 - 지면광고 : 연극전문 월간지 ‘한국연극’, 공연문화 월간지 ‘씬플레이빌’ 등 - 바터광고 : 현금 대신 공연티켓을 제공하여 다양한 광고 실시 - 온라인 채널 : 실시간 소통 가능한 6개 라이브 채널 운영 ? <대한민국연극제>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트위터, 유튜브 ? 민간 협찬 및 제휴 : 5~6월 - 대학로 상가 25곳 제휴 : 공통 홍보물 부착, 대학로 로드맵 노출 - 물품 협찬 이벤트 활용 (커피/음료/간식/맥주/소주 등) ? 홍보부스 운영 및 야외행사시 홍보 : 5~6월 -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홍보 부스 배치, 거리의 연극 등 야외행사시 홍보 □ 행정사항 ? 소요예산 : 대한민국연극제 사무국 집행 ? 향후계획 - 각 매체별 홍보 : ’19. 5월 ~ 6.25. 붙임 : 대한민국연극제 축제사무국 홍보계획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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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7회 대한민국연극제 홍보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문화본부 문화예술과
문서번호 문화예술과-7521 생산일자 2019-05-21
공개구분 비공개

(정보공개법 제9조 1항 5호 7호 )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광원 (02-2133-2578) 관리번호 D000003648378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예술정책 > 문화예술정책수행 > 문화예술진흥 > 공연예술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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