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5.20.)

문서번호 현장민원과-8506 결재일자 2019.5.2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정은 05/20 김맹순 협 조 주무관 양영상 교육일지(5.20.) 교육일시 2019.5.20.(월) 09:00~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인원 참석 13명(휴가자 1명 제외) 교육제목 여비 집행 관련 규정 준수 철저 2.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교 육 내 용 【여비 집행 관련 규정 준수 철저】 ? 여비 관련 주요 위반 사례 - 실제 출장을 가지 않았으나, 허위 출장신고 및 여비 수령 - 실제 4시간 미만의 관내 출장임에도 불구하고 4시간 이상 출장으로 허위 신고 및 여비 수령 - 내근직원에 대한 상시출장 공무원 부당 지정 및 여비 수령 - 관외 출장 시 2명 이상이 자가용 1대에 동승하였음에도 불구 하고 출장자 전원에 대해 자동차 운임 지급 - 출장 중 관용차량을 이용하였으나 여비 감액 없이 전액 지급 - 정규 근무지 내의 이동임에도 불구하고 출장조치 후 여비 지급 - 왕복 2㎞ 이내의 근거리 출장인 경우 실비 지급 규정 미준수 ? 여비 부당수령자 제재 사항 -「지방공무원법」제46조에 따라 수령금액의 2배 범위에서 가산하여 징수할 수 있다 -「지방공무원법」제69조의2에 의거하여 징계 및 금전·재산상 이득의 5배 범위에서 징계부가금이 부과될 수 있다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 민원 처리 시 유의 사항 ? 정성과 배려의 민원응대 및 예절 준수 - 민원인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접수 및 처리 - 직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 규정만 주장하지 말고 민원인 입장에서 공감표현 사용 - 처리불가한(소관업무가 아닌 경우) 민원에 대해 납득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 ? 신청 민원 접수 시 및 종결 후 다른 불편사항 유무 필수적 확인 ? 전화 응대 시 중점 사항 ? 소속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명확히 발음할 것 ? 반드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 종료 인사후 민원인보다 먼저 전화를 끊지 않도록 할 것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육일지(5.20.)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8506 생산일자 2019-05-2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은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628183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