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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안산 지하차도 가시설 실정보고-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

문서번호 토목부-8666 결재일자 2019.5.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량건설과장 토목부장 권해엽 장종환 05/20 김영수 협조 주무관 황윤기 주무관 노순재 초안산 지하차도 가시설 실정보고 -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 2019. 05. 토목부 초안산 지하차도 가시설 실정보고 -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 결과 현장여건(마들로 통제 → 우회도로 개설)이 변경되어 초안산 지하차도를 작업 시 가시설 설치가 불가피하여 보고드림. ※ 관련근거 : 도화(동부간선) 2019-82호(2019.04.30.) Ⅰ 공사개요 ○ 공 사 명 :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 공사규모 : 도로확장 4차로→6차로, 연장 1,400m ○ 도 급 비 : 26,542백만원(19년도 예산 9,600백만원) ○ 공사기간 : ′08.12. ~ ′19.12. ○ 시 공 사 : ㈜풍산건설 외 1 ○ 감 리 사 : ㈜도화엔지니어링 Ⅱ 감리단 검토내용 ○ 당초 마들로(월계역~주공17단지)를 전면 통제하고 초안산 지하차도 등을 시공할 계획이었으나,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 결과 우회도로 개설 후 작업토록 결정되어 초안산지하차도 시공 시 가시설 설치가 불가피하여 보고드림. ○ 추진경위 - 2008. 08. 08 :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 교통소통대책 보고서 제출 - 2008. 09. 18 : 도로점용공사장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 결과 조건부 시행 ※ 3단계부터는 향후에 재심의 받도록 할 것 - 2012. 01. 01 :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공사 일시 중지 - 2017. 09. 20 :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재착수 - 2018. 01. 02 : 경원선철도 이설 구간 공사 중 교통소통대책 수립 설계용역 착수 - 2018. 03. 16 : 공사 중 교통소통대책 수립 및 재심의 요청 - 2018. 04. 09 : 공사 중 교통소통대책 수립 사전검토결과 보완보고서 작성 및 심의 ※ 심의결과 : 마들로 우회도로 개설 후 시공 필요(교통운영과?5828호) - 2018. 05. 03 : 심의결과 반영 및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 최종결과 통보 (교통운영과?7474호) - 2018. 06. 01 : 교통소통대책 심의 결과 따른 우회도로 설계 지시(토목부-9435호) - 2018. 12. : 우회도로 및 가시설 설계용역 완료 ○ 평면도 ○ 횡단면도 토사구간 단면도 암구간 단면도 ○ 단가적용 구 분 주 요 내 용 비고 협의일자 ?2019. 04. 신규비목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4조(설계변경으로 인한 계약금액의 조정) 제4항의3호「지방자치단체에서 설계변경을 요구한 경우(계약상대자에게 책임 없는사유로 인한 경우를 포함)」에 의거 “계약대상자의 책임 없는 사유”(기존 마들로 폐쇄에 따른 대책방안으로 임시우회도로 가설로 지하차도 터파기 구간에 가시설이 불가피함)에 해당하므로 신규 협의단가 적용. ▷ 신규단가 적용 : 83.982%(협의율적용) - [67.965%(낙찰율) + 100%(설계가)] / 2 = 83.982% (장비조립 및 해체 외 35개 공종) ○ 실적공사비 산출비목 <총 5개 공종> ▷ 신규단가 적용 : 100%(2018년 하반기 표준시장단가) (강관말뚝 천공(토사) 외 9개 공종) ○ 공사 수량 및 비용 증·감 (단위 : 천원) 공종 규 격 단위 당 초 변 경 증 ·(△)감 수량 공사비 수 량 공사비 수량 공사비 가 시 설 공 H-pile공 m - - 1,443 184,689 1,443 184,689 띠장설치 및 철거 개소 - - 136 41,581 136 41,581 토류판 설치 및 철거 ㎡ - - 1,500 124,580 1,500 124,580 어스앵커공 공 - - 202 163,703 202 163,703 숏크리트 ㎡ - - 671 30,707 671 30,707 락볼트 공 - - 257 24,564 257 24,564 강재손료 및 운반 톤 - - 255.909 139,019 255.909 139,019 계측관리 및 기타 식 - - 1 62,892 1 62,892 직 접 공 사 비 - 771,735 771,735 간 접 공 사 비 - 129,174 129,174 부 가 가 치 세 - 90,091 90,091 도 급 액 - 991,000 991,000 ○ 감리단 종합의견 - 상기 검토내용과 같이 초안산 지하차도는 당초 마들로 폐쇄 후 개착식 굴착으로 설계되었으나,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 결과에 따라 마들로 우회도로 개설토록 변경되어, 초안산 지하차도 시공을 위하여 경원선 방향으로 가시설 설치하여 시행함이 적정하다고 판단되며, 사업의 시급성을 감안하여 우선시공 조치하고, 공사비 증감 사항은 추후 설계변경 시 반영함이 타당한 것으로 판단됨. Ⅲ 조치계획 ○ 교통소통대책 자문회의 결과에 따라 현장여건(마들로 폐쇄→우회도로 개설)이 변경되어 가시설 설치가 필요하다는 감리단의 검토의견이 적정하여 승인 조치하고, 설계변경 자문회의 결과를 설계변경에 반영하고자 함 붙 임 : 감리단 검토 의견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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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안산 지하차도 가시설 실정보고- 동부간선도로 확장공사(1공구) -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시설국 토목부
문서번호 토목부-8666 생산일자 2019-05-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권해엽 (02-3708-2578) 관리번호 D00000362772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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