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본부·부본부장님 임시 집무실 설치운영 계획

문서번호 행정운영과-5769 결재일자 2019.5.1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운영과장 경영관리부장 장태옥 박희복 05/10 이상국 협 조 총무과장 박진용 기획예산과장 박재희 재무회계과장 代서미희 전산정보과장 송종선 「본부 청사 내진보강공사」추진에 따른 본부·부본부장님 임시 집무실 설치운영 계획 2019. 5. . 경 영 관 리 부 (행정운영과) 「본부 청사 내진보강공사」추진에 따른 본부·부본부장님 임시 집무실 설치운영 계획 「본부 청사 내진보강공사」시행에 따른 중단없는 기관운영과 원활한 공사 추진을 위하여 임시 집무실을 설치·운영하여 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하고 자 함. ?? 현 실태(문제점) ○ 건축 구조 특성상 ‘본부장·부본부장실’에 공사물량 집중 - 댐퍼 5개소 집중설치(전체의 1/4)로 작업기간 소요(전체 20개소) - 건축재 철거 및 내부 전면 리모델링 시공으로 일괄시공 필요 ○ 장기간(3주) 공사로 ‘기관장 집무실’ 정상운영 불가 - 소음·분진발생 등 공사 특성상 주말작업이 필요하고 장기간 공사기간 소요 - 석면함유 건축재 철거에 따른 공사구역 분리작업 필요. - 장기간 소요에 따른 정상적인 집무실 운영 불가 < 본부·부본장실 주변 작업일정 계획 > 일정 공정 6 월 토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월 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철거공사 석면철거                                    댐퍼설치부 철거                             댐퍼설치     댐퍼 설치                   마감공사                 인테리어 및 내부수장 마감공사 ?? 대책방안 ○ 중단없는 기관운영을 위해 공사기간내 “임시 집무실 개설” 운영 - 운영계획 : 2019. 6. 1.~ 6.20.(약 3주) - 개설장소 : 2층 회의실 내 “임시 집무실” 설치 ※ 공사 진척도에 따라 운영기간은 변동될 수 있음. ○ 본부장·부본부장실 임시 이전 후 일괄 공사시행 - 석면재포함 건축재 철거(88㎡) 및 공사장 관리를 위해 공사 구역화 시행 - 청사 근무자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사무공간과 공사구역 분리 일괄시행 ?? 세부 추진계획 ○ 추진기간 : 2019. 5.15.~ 6.30. ○ 추진방안 : 2층 소회의실에 임시 집무실(78.26㎡) 개설 - 본부장실(간부회의실 포함), 부본부장실, 비서실(탕비실) 구성 ? 본부장실(집무실+회의실) : 약 39.7㎡ ? 부본부장실(집무실내 회의실) : 약 22.05㎡ ? 기타(비서실, 탕비실, 복도) : 약 15.0㎡ - 간부 회의실을 구비 원활한 기관운영 및 업무조정 협의기능 유지 - 전화, 통신 등 기타설비를 구성 집무실 운영 불편에 최소화 조치 - 향후, 공사완료 후 2층 회의실 용도로 원상복구 조치 ○ 소요예산 : 약 16,000천원 ○ 세부시행 방안 - 계약방법 : 수의계약 처리 ※ 예산이 소액이고 긴급성을 요함으로 전문업체에 의뢰 신속히 처리 - 대상업체 : - 예산과목 : 자본적 지출, 유형적자산취득, 건물, 시설비및부대비, 시설비 (사업명 : 서비스장비확충 및 환경개선) - 예산조치 : 본부 청사 내진보강공사 낙찰차액을 활용 집행 < 예산집행 현황 > 사업명 예산현액 추산액 원인금액 낙찰차액 비 고 ○ 추진일정 - 임시 집무실 설치공사 : 2019.5.31.까지 - 집기류(책상,전화, PC 등) 이전(이사) : 2019.6.2. - 임시 집무실 운영 : 2019.6.3.부터~종료시까지. ?? 행정사항 ○ 부서별 협조사항 - 본부장, 부본부장 물품(사물)류 정리 및 보관(이사지원) : 총무과 - 임시 집무실 설치공사, 집기류 이전 및 구매조치 : 행정운영과 - 통신네트워크, 전화, PC 등 이전 및 설치 : 전산정보과 - 기타 전기배선 작업 등 업무 지원 : 행정운영과 ○ 임시 집무실 운영 후 소회의실 기능복귀. 따로 붙임 : 공사개요 및 집무실 배치방안 1부. 끝. < 공사개요, 집무실 배치방안 > ?? 공사개요 ○ 사 업 명 : 상수도사업본부 청사 내진보강공사 ○ 공사기간 : 2019. 4. 5.~ 8.2.(120일) ※ 계약일 : 2019.3.28. ○ 계약금액 : ○ 계약상대자 : ○ 사업내용 : 댐퍼 20개소 설치와 내부 수장공사, 균열 보수 <공사 추진 일정표 > 추진일정 작업내용 4.5~4.30 5.1.~5.31. 6.1.~6.30. 7.1.~8.2. 비고 실측 및 작업준비 제작 및 현장시공 정리, 준공준비 ?? 2층 회의실내 집무실 배치방안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본부·부본부장님 임시 집무실 설치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경영관리부 행정운영과
문서번호 행정운영과-5769 생산일자 2019-05-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장태옥 (02-3146-1137) 관리번호 D000003621436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총무 > 청사관리 > 본부청사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