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국내 도시 마케팅 용역」제안서평가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074 결재일자 2019.5.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브랜드기획팀장 도시브랜드담당관 김형구 박옥산 05/03 김동경 협조 「2019년 국내 도시 마케팅 용역」 제안서평가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2019. 5. 2. 도시브랜드담당관 「2019년 국내 도시 마케팅 용역」 제안서 평가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 진 행 순 서 ? 개회 및 위원 소개 ………………………………… 사 회(브랜드기획팀장) ? 평가방법 안내 ……………………………………… 사회자 ? 위원장 선출 ……………………………………… 사회자 ? 제안서 검토 ……………………………………… 각 위원 ? 발표 및 평가 ……………………………………… 위 원 장 ? 폐 회 ……………………………………… 위 원 장 ? 안녕하십니까? 오늘 사회를 맡은 입니다. ? 지금부터 ‘2019년 국내 도시 마케팅 용역’ 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시작하겠습니다 ? 바쁘신 중에도 오늘 회의에 참석하여 주신 위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회의진행 순서 소개> ? 먼저 회의진행 순서에 대해 간단히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 회의는 위원소개, 사업개요 및 평가방법에 대한 설명, - 면밀한 평가를 위한 제안서 사전 검토, - 위원장 선출 및 제안 발표와 평가의 순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소개> ? 그럼, 먼저 참석하신 분을 앉으신 순서대로 소개드리겠습니다 이십니다. 이십니다. 이십니다. 이십니다. 이십니다. 이십니다. 이십니다. <사업개요 및 평가방법 안내> ? 사업개요 및 평가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회의자료를 봐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 및 평가방법 개략적 설명 > ------- ? 오늘 평가위원은 , 총 7명으로 구성하였으며, - 평가대상업체는 총 2개로, 업체별로 발표 20분, 질의응답 10분씩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별도 의견 없으십니까? 【 별도 의견 없음 】 ? 그럼 다음으로 제안서 평가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안서 평가는 기술평가 90점, 가격평가 10점으로, 총 100점으로 평가하며 - 이중 기술평가는 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이며 ▶ 정량적 평가는 기술인력보유현황, 홍보?마케팅 분야 용역수행실적, 경영상태 재무구조의 건전성을 제안서 및 증빙서류를 토대로 도시브랜드담당관에서 기 산출하였으며 ▶ 정성적 평가가 오늘 위원님들이 평가해 주실 부분으로, 평가항목별로 최고점과 최저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하고 여기에 정량적평가와 가격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 평가항목별 세부사항은 회의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정성적 평가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 위원님들이 평가하시게 되는 정성적평가는 평가항목별로 점수를 평가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유의할 점은 각 항목별로 최하점 60%이상의 점수로 평가하여 주셔야 합니다.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성적 평가에 대한 세부 평가항목 및 배점은 나누어 드린 평가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약서?보안각서 등 징구> ? 다음으로는 평가내용 등에 관한 보안유지를 위해 미리 책상에 놓아드린 서약서와 보안각서에 서명해 주시면 저희 직원이 걷도록 하겠습니다. ----------< 서약서 등에 서명 > ---------- ? (회의자료에 나와 있는 평가시 유의사항 및 제척사항 관련규정 등 주요내용을 사회자가 읽어 줌) <위원장 선출> ? 그럼, 지금부터 위원중에 호선으로 위원장을 선출토록 하겠습니다. 위원분들께서 위원장을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추천할 위원님 없나요? 【추가 추천 없음】 <제안서 사전검토> ? 평가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제안발표 전 30분 정도 위원님들이 제안서를 검토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하는데, 괜찮겠습니까? 【 모두 동의함 】 ----------< 위원들 제안서 검토 > ---------- < 30분 후 위원장에게 사회 인계 > ? 그럼, 지금부터는 -----------< 이하 위원장 진행 > ---------- ? 안녕하십니까?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위원장을 맡은 ? 제안발표에 앞서, 사회자께서 설명하신 「2019년 국내 도시 마케팅 용역 」사업의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제안서 평가기준 및 평가방법에 대해 다른 의견이 있으신지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원래의 평가기준 및 방법으로 평가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제안서 발표는 업체별 20분, 질의응답 10분으로 진행하겠습니다. ? 위원님들께서는 제안 발표 후 질의응답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그럼, 지금부터 제안서 발표를 시작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준비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1번업체 회의실 입장 > ? 첫 번째 업체가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시간 20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제안발표 하시기 바랍니다. ※ 종료 5분전에 카드를 올려드리고 종료 2분 전에 다시 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체 제안발표 > ? 업체의 제안발표가 끝났습니다.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고, 업체는 질문에 대해 간결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응답 > ? - 회사의 인원은 몇 명이며, 용역 투입인력은? ? - 회사 직원은 총 170여명 되며, 이번 용역에 투입될 인력은 13명입니다. ? - 이번 용역은 포럼개최, 기념주간 운영 등 여러 세부사업이 있음. 귀 회사의 실질적인 브랜드 마케팅 행사실적은? ? - 문화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팀이 있고, 디자인을 전문으로 하는 팀이 있음. 그리고, 홍보/광고팀이 있음. 팀간 서로 협업해서 사업을 잘 진행할 것이고, 보건복지부 응급의료사업 등을 수행한 실적이 있음 ? - 단발적인 이벤트가 아닌, 널리 알리기 위해서는 민간협업이 중요한데, 브랜드를 잘 알릴 방법이 있는지? - 올해 4년차 이고, 예산이 많이 증가한 것으로 알고있음. 상징구조물 예산도 많아짐. 많은 사람이 아이서울유를 알고 있지만, 다른방법, 즉, 방송프로그램, SNS 등 유튜버, 접점체험 프로그램 등을 과업에 담아 잘 진행하도록 하겠음 ? - 민간협업의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시기 바람 ? - 마곡지역에 있는 LG 등 회사의 직장인, 클라이언트 등과 잘 협의해서 상품 브랜딩을 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해보겠음 ? - 올해가 4주년이고, 포럼 등을 매년 해왔음. 기본적으로 전체를 아우를 수 있는 테마가 필요함. 그런 점에서 아쉬움이 있음. 그런 것들에 대해 고민한 게 있는지? 그리고 인지도가 84%인데, 인식변화을 위한 고민이 필요함 ? - 용역사로 선정되면 그 점은 충분히 반영하겠음. 아이서울유가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가 있음. 이를 위해 오픈소스로 확장개념으로 실행하겠음 ? - 스팟광고는 어떻게 할 것인지? ? - 드라마, 예능 등 6개 채널 스팟(15~20초 분량)을 만들어서 100회 이상 해당채널에 방송할 예정임. 이 부분은 소요예산없이 진행하겠음 ? - 아이서울유 인지도는 높으나, 호감도는 낮음. 어린이 등 계층에 따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필요함 ? - 다양한 방식으로 바리에이션을 하겠고, 저희회사가 수주하게 되면, 가족과 함께 하는 행사 등 다양한 실행방안 마련하겠음 ? - 100주년 전국체전과 연계한 구체적인 홍보계획이 있는지? ? - 먼저, 아이서울유와 연계하여 전국체전 붐업 홍보파트를 진행할 예정이고, 플래시몹 등 여러 이벤트도 진행하겠음. < 1번 업체 퇴장 > ? - 두 번째 업체가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업체는 발표시간 20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라며, 지금부터 제안발표 하시기 바랍니다. ※ 종료 5분전에 카드를 올려드리고 종료 2분 전에 다시한번 알려드리겠습니다. <2번째 업체 제안발표 > ? - 업체의 제안발표가 끝났습니다. - 위원님들께서는 질의하여 주시고, 업체는 질문에 대해 간결하게 답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질의응답 > ? - 기존 아트콜라보 자료를 참고해서 하지 않았는지? 왜 새로 만들었는지? ? - 기존 자료를 확인했고, 시장 상품화까지 고민해서 제출했음. ? - 기존 문제점을 보완하고, 작년과 달리 차별화 전략이 있는지? ? - 작년에 기존 것은 유지 및 보완하되, 마케팅 홍보관련 협업을 제안드림. 즉, 네트워킹 파킹을 제안드리되, 나머지는 기존 것을 충실히 이행하겠음 ? - 인식도 조사는 어떻게 할 계획인지? ? - 프로그램 시작시 진행함. 온라인을 통해서도 합니다. ? - 포럼을 홍보하기 어려움. 기존 포럼과 동일하기 때문에, 시민참여 촉진과 언론홍보가 필요하다고 보여지는데, 새로운 전략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음. ? - 서울이슈를 끄집어내서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겠음. 한국영화 100년 사업과 연계한 홍보방안을 제안드림. ? - 아이서울유 확장성을 염두에 두고 진행하는 것은 좋은데, 분야별 특징을 표현한 단어가 어색함. 예를 들어 I·MAKE·YOU 처럼 부자연스러워 공격받을 수 있음. 좀더 고민해서 다른 것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강구했으면 좋겠음. ? - 충분히 공감함. 쉬운 단어이기 때문에 사용했는데, 한글사용시도를 고민해보겠음 ? - 프로모션이 많음. 행사를 하면 통일된 이미지가 있었으면 좋겠음. 많은 행사가 있으나, 한 개로 묶어지는 것은 없음. 개별적으로 디자인됨. 전체적인 행사 이미지를 만들 필요 있음 ? - 잘 알겠음 ? - 지금의 사업비로는 충분히 운영가능한지? ? - 기존 사울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해서 일부 가미한 것이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함. ? - 프로젝트 팀을 이끌어갈 팀에 대해 설명 부탁드림 ? - 디자인그룹장이 담당하며, 기획, 디자인분야도 갖고 있음. 준비할 때는 사업총괄이 담당했고, 협업을 통해서 진행할 예정임 < 2번 발표업체 퇴장 > ? - 업체의 제안발표가 모두 끝났습니다. 지금부터 미리 나누어드렸던 평가표를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평가표 집계 > ? - 이제 업체가 제출한 가격입찰서를 개봉하도록 하겠습니다. - - < 종합집계 > ? - 가격평가점수와 정량적 평가결과를 총 합산하여 종합 집계를 하고 있습니다. < 평가표 집계 완료 > ? - , - - 평가하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이상으로 제안서 평가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붙임 회의자료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9년 국내 도시 마케팅 용역」제안서평가위원회 회의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도시브랜드담당관
문서번호 도시브랜드담당관-4074 생산일자 2019-05-0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준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형구 (02-2133-6194) 관리번호 D0000036168281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산업정책 > 문화산업정책수행 > 서울브랜드강화 > 도시브랜드개발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