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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9751 결재일자 2019.5.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안정서 엄태현 代엄태현 05/03 박영헌 협 조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고 마시는 아리수!” 2019년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2019. 5.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2019년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체계적인 부패예방 노력과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청렴도 향상 계획」을 수립하여 보다 신뢰받는 청렴한 상수도 행정을 실현하고자 함 Ⅰ 추진 배경 ?? 청탁금지법 시행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시민의 기대수준 향상 ?? 청렴문화의 성공적 안착과 시민의 신뢰 회복은 자율적 반부패 노력이 더해져야 달성할 수 있다는 인식 확대 Ⅱ 2019년 추진목표 및 방향 목표 청렴으로 신뢰받는 상수도행정 구현 전략 깨끗한 공직 문화 조성 부패위험 비리 원천 차단 청렴교육 강화로 청렴 마인드 정립 ?? 추진방향 공정하고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 청렴한 공직문화 정착 청렴도 취약분야 집중관리 ? 부패위험의 선제적인 예방 강화 지속적인 청렴교육 및 홍보 ? 공감과 실천의 청렴마인드 정립 Ⅲ 세부추진계획 1.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 1 자율적인 청렴활동 강화 ?? 기관별 청렴지수 평가제 개요 ○ 대 상 : 전 부서 ○ 실 시 : 연 2회 / 상·하반기 실시 ○ 방 법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활용하여 청렴실적 항목별 평가 평가항목 세부지표 부서실적 개인실적 부서장 청렴의지 (20) ?청렴대책 수립 ?업무추진비 공개 - 청렴교육 활성화 (40) ?부서장 및 직원 청렴교육이수 ?부서장 주관 집합교육 실시 (35) ?청렴교육(연5시간이상)이수 자율적 내부통제 (20) ?청백-e 경보발생 조치율 (30) ?자기진단 실시 및 자체발굴 청렴활동 참여도 (20) ?내부청렴도 설문조사 결과 ?반부패 우수사례 발표대회 참여 (35) ?청렴 ○× 퀴즈 참여 등 가점 및 감점 ?클린신고 등(+10) ?부패행위자 발생(-30) ?? 추진체계 감사 위원회 ?기관별 청렴지수 평가제 관리 및 운영 총괄 ?지표 발굴, 지표 평가 본 청 사업소 ?공직자 자기관리시스템 운영 : 개인·부서별 실적 등록 (단, 징계 등 공무원 신상정보는 감사담당관 입력) ?? 평가결과 활용 ○ 청렴도 취약점을 진단하여 원인 제거 및 자체 개선 추진 ?? 시행부서 : 전 부서 2 계약심사 및 회계분야 이행실태 점검 대비 본부점검계획 ○ 점검기간 : ‘19. 11 ~ 12월 ○ 대 상 : 본부 및 산하 전부서(점검대상 별도 선정) ○ 점검반 편성 : 2개반 10명 합동 점검 - 심사 분야 : 안전총괄과장 외 5명 - 회계 분야 : 재무회계과장 외 5명 ○ 점검내용 - 본청, 본부 설계심사 및 계약금액조정 심사결과 적정 반영 여부 - 준공검사전 제 보험료 및 안전관리비 납부확인을 통한 정산 여부 - 설계변경시 제비율 검증 프로그램 활용 여부 - 동일업체와 반복 수의계약 및 불필요한 분리발주 여부 - 일상경비 및 소액 수의계약 등 회계처리 적정성 여부 - 전년도 지적사항 이행여부 등 ?? 추진방향 ○ 계약심사 요청사항, 일상경비 집행실태 등 취약분야 집중 점검 ○ 전년도 지적사항 이행여부 및 반복 지적사항 개선방안 마련 ?? 대상내역 ○ 설계심사: 설계심사계약, 설계변경계약, 수의계약 등 ○ 회계지출: 일상경비 등 ○ 점검결과 조치 - 부당 지출건은 환수 또는 설계변경 정산을 요구하고, 담당자 재교육 실시 - 현장 건의사항은 적극 발굴하여 개선하고, 우수사례는 공유 ?? 시행부서 : 전 부서 3 ?청렴10계명? 생활화 ??「청렴10계명」내용 ○ 부패발생 대응체계 구성 및 흐름도 등 ○ 부패행위 신고 및 하도급 부조리 신고안내 등 ?? 활용계획 ○ 본부 행정운영과 → 사업소에 PDF파일 배포 ○ 전직원 책상 위, 현장사무실 및 공사현장 등에 비치 ○ 공직기강 및 청렴 기관 집합 교육 시 활용 ?? 시행부서 : 전 부서 2. 부패위험 비리 원천 차단 1 청렴도 취약분야 민원인 대상『청렴문자』발송 ?? 현황 및 필요성 ○ ’18년 국민권익위 측정 외부청렴도는 7.63점으로 ’17년 대비 0.02점 소폭 하락하였으며 업무청렴 분야에서 공사관리감독 분야가 가장 낮음 - 업무별(4개): 공사관리감독(5.51)〈 용역(7.28)〈 보조금(9.35)〈 민원(9.50) 공사·용역분야에서 잔존하는 금품·향응제공 관행을 근본적으로 제거 ?? 추진 방법 ○ 민원인에게 청렴다짐 및 부패신고안내 문자발송으로 시정 신뢰도 제고 - 공사·용역, 상수도요금 민원업무 단계별 발송 : 계약 ? 진행 ? 완료 ※ 단계별 맞춤형 청렴알림 문자(예시) 1단계 (계약) 안녕하십니까? ○○부서 ○○업무 담당자입니다. ○○사업소가 발주한 공사?용역과 관련하여 투명하게 업무를 처리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업무처리과정에서 부당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공직자비리신고 창구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02-2133-4800) 2단계 (진행) 귀 기관에서 처리하신 공사?용역에 대해서 대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대금지급 과정에서 불편하셨거나 기타 민원사항이 있으신 경우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조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02-2133-○○○○_담당부서 연락처) 3단계 (인?허가) 귀 기관에 발주한 공사?용역업무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동안 업무처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이나 기타 의견이 있으신 경우 공직자 비리신고센터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02-2133-4800) ?? 시행부서 : 전 부서 2 국민권익위 평가대상『청렴 해피콜』실시 ?? 추진방향 ○ 청렴해피콜 명부 등록업체(개인 또는 법인)불편사항 등을 사전에 파악하여 개선대책 마련 ○ 상수도 관련 공사ㆍ용역 관리감독자, 민원인에게 청렴인식 전파 ?? 청렴 해피콜 개요 ○ 시 기 : 연중 ○ 방 법 : 청렴해피콜 명부에 등록된 업체(개인 또는 법인)에 유ㆍ무선 전화를 통한 청렴성, 업무공개 등 평가 ○ 대 상 공사분야 용역분야 요금분야 공유재산분야 2천만원 이상 2천만원 이상 수도요금 월 1천만원이상 수요가 시유재산 대부사용자 ※ 대상선정 기간 : ’18.7.1 ~ ’19.2.28 ?? 추진계획 ○ 대상업무 처리 후 관리자 해피콜 - 공사?용역분야 : 계약체결, 설계변경, 준공 후 7일 이내 - 요금분야 : 고액 상수도요금 고지 후 7일 이내 ※업무처리 절차 명확성, 친절성, 기타 불편사항 등 설문 (부서장 청렴해피콜 표준안 :「붙임1」참조) ○ 청렴 간담회 및 모니터링 실시 - 간담회 대상 : 공사?용역 분야 등 관계자(현장소장, 감리, 대리인 등)[분기1회] - 모니터링 대상 : 수도요금 고액납부자(위법, 부당한 요구 등 불편 사항)[격월1회] ○ 불만 및 이의제기 사항에 대해서는 피드백 보완·개선으로 부패유발 요인 사전 차단 ?? 시행부서 : 전 부서 3 공사 현장과의 소통 활성화로 신뢰 구축 ?? 추진방향 ? 공사 현장소장, 감리업체 관계자 등 현장과의 소통강화 ? 상호 신뢰구축 및 청렴문화 정착 조성으로 외부청렴도 향상 ?? 추진계획 ? 현장소장, 감리업체 등 관계자 간담회 및 원활한 소통으로 갑을 관계 해소 - 대상 : 공사 현장소장 및 감리업체 관계자, 업무부서장, 공사관리관 등 - 내용 : 발주자 우위가 아닌 대등한 계약 상대방으로 존중 금품요구 및 부조리사항 이의제기 안내 및 공사현장 문제점 해결 등 - 시기 : 공사착공시, 중간단계, 준공전, 기타 필요시(업무부서장 주관) 개최 ? 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사(용역)분야 참여자 간담회 실시 - 대 상 : 직원, 공단감독, 감리, 시공사대표 - 대상공사 : 송배수관1건, 배급수관3건, 단가계약6건, 시설물관련3건, 용역9건 - 인 원 : 약70명 - 장 소 : 사업소 5층 강당 - 일 시 : 계약이 완료되는 시점 2019. 7월초 ? 위탁공사 감리ㆍ감독인 시설관리공단 직원과 시공업체간 유착근절을 위한 상수도공사 감독시스템 개선 - 부패고리 차단을 위한 순환 배치 및 업무이력 관리제 운영 - 준공검사시 청렴이행 여부에 대한 설문서 제출 - 청렴?친절 교육 및 공사책임자?감리감독 대상 간담회 실시 ? 다양한 소통채널 확보로 현장 불만해결 및 상호 청렴성 제고 ?? 시행부서 :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4 아리수토탈서비스 추진으로 시민 만족도 향상 ?? 추진방향 ○ 상수도 관련 불편민원 선제적?종합적 처리 ○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내실있는 있는 민원처리 서비스 제공 ?? 추진목표 : 선제적?종합적 민원처리로 서비스 만족도 향상 ※ 만족도 평가 대상 : 4대 불편민원(옥내누수진단, 옥내누수요금감면, 급수불편해소, 수질검사) ?? 추진계획 ○ 예상 민원의 선제적?종합적 처리로 시민불편 최소화 - 민원 신청 전 사용량 격증 수용가의 옥내누수진단 및 누수요금감면 - 급수불편, 옥내급수관개량 공사비지원등 시민불편 사항도 함께 처리 ○ 발생 민원의 친절·신속한 처리 및 실명제 강화 - 민원접수 즉시 현장에서 이동하는 민원처리 직원에게 연결 - 방문정보(방문자, 시간, 목적 등)의 사전 안내로 시민안심 서비스 제공 ○ 친절마인드 및 민원처리 업무역량 강화 - 수도사업소 순회 친절 및 청렴 교육 : ‘19. 3. 21일 실시 - 민원서비스 교육 및 주요시설 현장 탐방 ○ 수돗물 시민 평가단 서비스 만족도 평가 및 결과 환류 - 대상 및 횟수 : 회당 10건의 민원 신청 후 처리하는 과정 평가(연 2회 - 5,9월) - 내용 : 민원접수 응대태도, 방문 약속시간 준수, 민원 해결 만족도 등 6개 항목 ※ 만족도 평가 : 시민평가단이 민원 신청부터 처리까지 과정을 미스터리샤퍼 방식으로 평가 ○ 다양한 홍보 추진 - 유관기관 연계 및 지역행사 활용 홍보 : 수시 : 구청홈페이지, 소식지 등 활용 안내문 게재 및 현장 홍보 시 홍보물품 배부 ?? 시행부서 : 현장민원과, 전 부서 협조 5 공용차량 관리·운영실태 점검 공용차량 대한 운영 및 관리상태를 점검하여 아리수 홍보 및 긍정적 이미지 제고 ?? 추진방향 ? 공용차량 내외부 청결유지 및 최상의 운행상태 유지 ? 자율적인 정비 점검으로 고객서비스 만족도 향상 ?? 차량현황: 30대 ('19. 4월 기준/대) 계 행정지원과 요금과 현장민원과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30 6 1 8 8 7 ※ 임대차량 2대(아리수품질확인제, 계량기 교체用) 별도 운행 ?? 추진방법 ? 공용차량 운행(관리) 교육 실시 : ‘19. 4월 - 대 상 : 각 차량별 담당자 - 내 용 : 공용차량 운영 및 관리 규칙 , 공용차량 사적용도 사용금지 등 ? 공용차량 차량 정비 및 청결 상태 유지 - 주기적 오일 교환 등 차량 정비 실시 : 수시 - 각 차량별 월1회 세차 의무화 ? 차량 적정 운행 및 효율적 관리 운영 실시 : 매일 - 민원 접수와 차량운행일지 일치 여부 확인 - 관용차량 이용자 여비지급 기준 준수 여부 확인 ?? 기대효과 ? 행정챠량의 정기점검으로 깨끗한 차량관리 및 사고예방으로 안전운행 ? 아리수홍보 및 아리수의 긍정적 이미지를 제고 ?? 시행부서 : 전부서 6 공무원 행동강령 실천 생활화 및 이행실태 점검 강화 ?? 추진방향 ? 공무원으로서 반드시 준수해야 할 행동기준을 규정한 서울시 공무원 행동강령 및 상수도사업본부 행동강령 세부시행 지침 실천을 생활화하여 행정의 투명성 확보 ?? 행동강령 이행실태 점검 ? 본부 행동강령 이행실태 점검에 대비 철저 - 점검기간 : 상하반기 연2회(본부 행정운영과) - 점검내용 : 공무원행동강령 이행실태 전반 · 외부강의(회의참석 포함) 신고 및 처리 실적 · 행동강령 자체 교육 실적 · 기관운영업무추진비(경조사비 등) 및 출장여비 적정집행 여부 등 - 점검방법 : 2단계로 구분하여 실시(1차 본부, 2차 감사위원회) - 조치사항 : 부적정 사항 적출시 시정조치 ? 사업소 자체 행동강령 이행실태 수시 점검 - 점검시기 : 명절 전후, 하계휴가 등 취약 시기별 점검 - 점검내용 : 근태 및 행동강령 준수 여부 등 이행실태 점검 - 점검방법 :주야간, 공휴일 불시 점검 - 조치사항 : 지적사항에 대해 자체교육 및 보완조치하고 복무규정 위반사항은 본청에 제재조치 요구검토 ?? 시행부서: 행정지원과(총괄), 전부서 협조 3. 청렴교육 강화로 청렴마인드 정립 1 청렴도 향상 자체집합교육 실시 ?? 자체 집합교육 개요 ○ ’19년 상반기· 하반기 2회 실시 ?? 2019년 상반기 청렴도 향상 집합교육 개요 ○ 일시: 2019.4.25.(목) 15:30 ~ 17:30(2시간) ○ 장소: 서부수도사업소 5층 강당 ○ 강사: 이지문(사단법인 한국청렴운동본부) ○ 교육내용 - 위반사례를 중심으로보는 알기 쉬운 청탁금지법 - 공익신고자가 전하는 공익신고 이해, 직장예절, 지방공무원 복무규정 준수 등 ?? 공직자 청렴 윤리의식 함양 교육추진 - 정례교육(월 1회) : 청탁금지법, 공무원행동강령 교육 실시 ※ 정례사업소장 직후 2~3일내 기관별 실시 - 특별교육 : 설 및 추석 명절 前 사업소장 주관 집합교육 실시 2 청렴도 향상을 위한 본부 집합교육 참석 ?? 교육개요 ○ 일정: 2019년 상반기·하반기 2회 실시 ○ 장소: 상수도사업본부 5층 대강당 ○ 대상: 본부 및 사업소 전직원 ○ 강사: 국민권익위, 서울시 감사위원회 전문강사 ○ 교육내용 - 서울시 청렴시책 및 권익위 청렴도 평가방법 분석 발표 - 공무원비리 사례 및 서울시 공직사회 혁신방안 3 사업소 순회 친절·청렴교육 실시 ?? 교육개요 ○ 일시: 2019.3.21. 15:30 ~ 17:10(100분간) ○ 장소: 서부수도사업소 5층 강당 ○ 강사: 최민경(CS전문강사) ○ 교육내용 - 민원서비스 친절교육을 통한 시민만족도 강화 - ‘사례를 통한 청렴 동영상’ 상영(시청각교육) 4 청렴교육 의무이수제(전직원 연 5시간 이상) 추진 ?? 청렴교육 의무이수제(전직원 연 5시간 이상) 추진 ○ 교육 주관 : 감사담당관, 市인재개발원,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 청렴교육 인정 과목 : 38종(붙임2 참조) ?? 「사이버 청렴교육」e-러닝콘텐츠 사가독서 연계추진개요 ○ 방 법 : 인재개발원 U-지식여행 콘텐츠로 수강(모바일 시청이 가능) ○ 내 용 : 공직생활을 하면서 반드시 알아야 할 실용적 정보위주 구성 - 권익위 청렴도 평가, 공무원 행동강령, 박원순법과 청탁금지법 등 ○ 활용방안 - 사가독서 휴가 시 필수시청 콘텐츠로 지정 - U-지식여행 콘텐츠 20편 중 청렴관련 콘텐츠 5편 이상 시청 의무화 ? 중간평가, 퀴즈 등을 통해 학습효과를 높이고, 수료자 중 선정하여 포상 ? ‘기관별 청렴활동 평가’ 세부지표로 교육 수료율 포함 ○ 추진계획(市 인재개발원 주관) - ’19. 4월 콘텐츠 제작, 5월부터 교육과정에 반영 예정 ※안내메일, 문자 등을 통해 ’19. 6월까지 교육이수 완료 독려 Ⅵ 행정사항 ○ 2019. 5. : ?2019년 청렴도 향상 계획? 수립 및 통보(전부서) ○ 2019. 5.~12. : 단위사업 적극추진, 자체평가 및 개선 ○ 2019. 12. : 2019년 청렴도 최종 평가 결과 보고(→본부 및 서울시) 붙임 1. 부서장 청렴해피콜 표준안 1부. 2. 청렴교육 인정 과목표 1부. 끝. 【붙임1】 부서장 청렴해피콜 표준안 ?? 첫 인 사 ○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시상수도사업본부 ○○과장 ○○○입니다. ○ ○ ○ ○선생님(댁)이시죠? - 다름이 아니오라 우리시에서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서울시를 위하여 다양한 청렴·반부패 대책을 시행하고 있으며, - 특히 서울시 공무원의 청렴도 개선을 위하여 선생님이 ○월 ○일에 우리부서(서울시)에서 처리한 민원사항에 대한 불편이 없으셨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전화 드렸습니다. ※ 물품·용역·공사 준공 경우 - 선생님께서는 2019년○월 ○일 우리부서(시청)에 △△물품(용역·공사) 납품(준공)과 관련하여 불편이 없으셨는지 알아보기 위하여 전화 드렸습니다. ○ 지금 통화가 가능하시다면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간단히 여쭈어 보고자 합니다. ?? 질 문 내 용 ① 선생님께서는 ○월 ○일 △△ 민원업무(물품·용역·공사준공) 처리에 대해 만족하셨습니까? ② 우리부서(시청)의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만이 있을 때 문제를 제기 하기가 쉬우셨는지요? ③ 우리부서(시청)의 업무처리 과정에서 금품을 제공했거나, 혹은 부당한 요구가 있었습니까? ④ 향후 공무원으로부터 금품이나 향응제공 요구가 있으면 서울시청 공직자 비리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면 즉시 조사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공직자 비리신고센터 ☎2133-4800) ⑤ 끝으로 불편사항이나 개선할 사항이 있으시면 말씀해 주십시요. ?? 끝 인 사 ○ 불만족인 경우 - 업무처리 과정에서 불편한 점이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 그 직원을 대신하여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 선생님의 말씀이 서울시 발전과 청렴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이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 하겠습니다. ○ 만족한 경우 - 선생님의 만족스럽다는 평가가 우리시 직원에게는 큰 힘과 격려가 될 것 같습니다. ☞ 바쁘신 중에서도 시간을 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붙임2】 청렴교육 인정 과목표(38종) ① 감사담당관 주관 청렴교육과정 연 번 과 정 명 교육시간 비 고 1 찾아가는 청렴 및 공직자세 확립 교육 2 ’19.3~10월 2 간부 공무원 대상 청렴콘서트 2 `19.4.10. ② 각 기관(부서)에서 자체 실시하는 청렴교육 구 분 내 용 비 고 형 태 집합교육 문서 등 전달교육 제외 주 제 청렴일반, 행동강령, 공직기강, 감사지적사례, 신목민심서, 권익위 청렴도 측정관련 내용, 청탁금지법 및 서울시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필수 성희롱 예방, 친절교육, 인권교육 제외 강 사 감사담당관 청렴강사 지원, 외부 전문강사(교수, 법률전문가 등) 초빙, 청렴 연수원 강사양성 기본·전문과정 이수자 ③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교육과정 연번 과 정 명 교육형태 차시 교육시간 1 청렴특별시 서울 집합 7 2 7~9급 신임자 과정 집합 2 3 6급 미래인재양성 과정 집합 2 4 e-역사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e-러닝 10 10 5 e-청렴교육 e-러닝 15 15 6 e-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 평가 e-러닝 10 10 7 e-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e-러닝 7 7 8 e-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e-러닝 8 8 9 e-성공조건으로서의 청렴 e-러닝 5 4 10 e-청탁금지법의 이해 e-러닝 5 3 11 e-헌법정신에 기반한 공직윤리와 가치 e-러닝 10 7 12 u-지식여행 청렴이야기(6개 콘텐츠) u-지식여행 ④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집합교육 - 운영기간 : ’19. 3 ~ 12월 - 교육과정 : 3개 분야, 12개 과정, 61회 - 신청방법 : 청렴연수원 홈페이지(https://edu.acrc.go.kr) 신청 (단위 : 회) 분야 세부 분야 과정명 기간 인원 횟수 테마별 청 렴 교 육 청렴교육 의무화 맞춤교육 청렴리더십 과정(고위직) 1일 80 3 신규자 과정 2일 40 3 승진자 과정 2일 80 3 부패대응능력 향상과정 2일 80 4 감사·청렴 담당자 과정 3일 80 4 강사양성 및 교사대상 교육 청렴교육 강사양성 기본과정 4일 70 7 청렴교육 강사양성 전문과정 4일 30 5 청렴교육 강사양성 강의시연평가 1일 11 6 기타 교육 청렴역량 향상과정 2일 40 8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1일 80 14 옴부즈맨 이해과정 2일 80 2 국민권익 소통과정 2일 40 2 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사이버교육 - 운영기간 : ’19. 3 ~ 12월 - 교육과정 : 12과목 13기 총 156회 운영 - 신청방법 : 국민권익위원회 사이버교육센터(https://http://acrc.nhi.go.kr) 신청 연번 과 목 명 학습시간 운영횟수 1 역사속에서 찾은 청렴이야기 10 13 2 성공조건으로서의 청렴 5 13 3 공직자를 위한 신목민심서 7 13 4 세상을 바꾸는 힘, 공익신고 8 13 5 이순신장군의 청렴리더십 8 13 6 반부패 청렴정책의 이해 15 13 7 청탁금지법의 이해 6 13 8 부패 앞에 단호해 지기 8 13 9 사례로 배우는 부패영향평가 10 13 10 알기 쉬운 공직자 행동강령 14 13 11 사례로 배우는 청탁금지법 7 13 12 부패상황 자각하기 7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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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청렴도 향상 종합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9751 생산일자 2019-05-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안정서 (02-3146-3516) 관리번호 D000003617331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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