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공직기강 확립 및 민원응대서비스 준비 철저)

문서번호 시사편찬과-3598 결재일자 2019.5.2. 공개여부 부분공개(5) 주무관 시사편찬과장 서울역사편찬원장 결 재 박지영 박명호 05/02 이상배 협 조 교육일지(공직기강 확립 및 민원응대서비스 준비 철저) 교육일시 2019.4.29.(월) 14:00~15:00 교 관 서울역사편찬원장 교육대상 총12명중 12명 교육제목 공직기강 확립 및 민원응대서비스 철저 교 육 내 용 □ 공직기강 확립 ○ 열심히 일하는 근무분위기 조성 - 출 · 퇴근 및 중식 시간 엄수(근무시간중 음주, 유희행위금지) - 무단이석 행위 및 출장을 빙자한 사적용무 금지 - 유연근무 실시일 출?퇴근 지문인식 확행 ○ 공무원 행동강령 생활화 - 음주운전 등 각종 품위손상행위 금지 - 지위,권한을 이용한 부정청탁 및 압력행위 금지 - 직원 상호간의 존중 배려 문화 조성 - 직무를 수행함에 있어 공정성이 훼손되지 않도록 이해관계로 부터 엄격한 독립성 유지 - 외부강의 신고?처리 철저 - 그 외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할 것 ○ 공직기강 확립하는 자정 노력 당부 - 인사관리, 예산집행 적정성 등 업무시 정기적인 자기진단 노력 강조 ○ 공무직 관리감독 철저 - 시민입장에서는 공무원의 준하는 공직기강 요구, 관리 철저 ○ 비상근무태세 확립 -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하여 비상연락연락체제 점검 및 확립 - 유사시 초동조치 및 긴급복구 등 피해확산 방지대책 확인 □ 민원응대서비스 철저 ○ 시민봉사담당관에서 시행하는 민원응대(전화/방문)서비스 품질점검 실시 - 점검기간 : 2019.05.07.~2019.06.07.(전화5회, 방문1회) - 점검방법 : 미스터리쇼퍼를 활용하여 점검 - 점검분문 : 5개 부문(각100점 만점) ? 전화민원 응대 : 맞이태도, 연결태도, 상담태도, 종결태도, 전체만족도 ? 방문민원 응대 : 환경, 맞이태도, 상담태도, 종결태도, 전체만족도 ○ 전화응대 취약부문(끝인사 등) 보완 및 사무실 환경정비로 준비 철저 - 전화응대 취약부문 ? 맞이태도 : 3회 지나 수신시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양해인사 실시 ? 연결태도 : 본인 답변시 본인이 답변하겠다고 안내 후 답변 ? 종결태도 : 추가문의사항 확인 및 종료인사 후 종료 - 방문응대 취약부문 ? 맞이태도 : 맞이인사 후 자리권유 후 상담실시 ? 종결태도 : 추가질문확인 후 배웅 □ 해킹메일 대응 철저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x (16.28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민원응대 품질 점검표.hwpx

    비공개 문서

  • 전화응대사례 교육자료.pptx

    비공개 문서

  • 붙임.해킹메일열람시신고및조치요령.hwpx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교육일지(공직기강 확립 및 민원응대서비스 준비 철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역사편찬원 시사편찬과
문서번호 시사편찬과-3598 생산일자 2019-05-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영 (02-413-9634) 관리번호 D000003615215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