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스마트서울 정책브랜드 제작사업 이해관계자 인식조사 추진 계획

문서번호 스마트도시담당관-4871 결재일자 2019.4.30.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스마트도시기획팀장 스마트도시담당관 윤경애 이영순 04/30 고경희 협조 스마트서울 정책브랜드 제작사업 이해관계자 인식조사 추진 계획 2019. 4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스마트서울 정책브랜드 제작사업 이해관계자 인식조사 추진 계획 이해관계자(관계전문가, 기업 등) 대상의 인식조사를 통해 스마트서울 정책 브랜드 제작 방향을 설정하고 공감도가 높은 키포인트를 도출하고자 함 ?? 추진개요 ○ 추진개요 : 이해관계자 대상의 심층인터뷰 및 설문조사 추진 ○ 추진기간 : '19. 4. 29. ~ 5. 24. ○ 추진방법 : 개별심층인터뷰(IDI) ?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개별 심층 인터뷰 ≫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 내부 토론회 ? 오피니언 리더 9명 (내?외부 전문가) ? 전략적 방향성 검토 및 가이드라인 설정 ? 이해관계자 600여명 (공무원, 기업, 전문가 등) ? IDI에서 도출된 이슈의 공감도 체크 및 기초 인식 조사 ? 스마트정책관 TF팀 및 관련 팀장 참여 ? 인식조사 결과 공유 및 내부 아이디어 심화 ?? 추진계획 ① 개별 심층인터뷰 (IDI, In-Depth Interview) : '19. 4. 29. ~ 5. 3. ○ 인터뷰 대상 및 일정 : 내?외부 전문가 9명 (내부1, 외부8) 연번 성명 소 속 분 야 인터뷰 일정 1 2 3 4 5 6 7 8 9 ○ 인터뷰방법 : 질의서 사전 배포 후 일대일 심층 인터뷰 진행(60분) ○ 인터뷰진행 : 메스씨엔지 여강구 그룹장 ○ 인터뷰내용 : 3개분야 15문항 - 브랜드 제작관련 전략적 의견 청취 및 방향 설정을 위한 문항 구성 - “스마트”에 대한 인식 조사 질의 : 4개 문항 - “스마트”와 “서울”의 연관성 질의 : 4개 문항 - “스마트서울” 정책브랜드 개발 관련 질의 : 7개 문항 ※ 상세 내용은 붙임[스마트서울 정책브랜드 제작관련 IDI질의서] 참조 ② 이해관계자 설문조사 : '19. 5. 13. ~ 5. 17. ○ 조사대상 : 내?외부 이해관계자 600여명 - 공무원 200여명, 기업인(대?중?소기업, 스타트업) 및 전문가 400여명 ○ 조사방법 : “서울시 설문시스템”을 활용한 전자설문 ○ 조사내용 : 10개이내의 문항 구성 (IDI 결과를 기반으로 문항 도출) - 스마트의 핵심 속성 키워드, 실제 경험 및 성공사례 등의 오픈 문항 - 스마트서울의 현 수준, 기대감, 브랜드 기대 이미지 등 정량화 측정 문항 등 ③ 내부 토론회 개최 : '19. 5월중 ○ 참여대상 : 스마트도시정책관 정보공유 TF팀 및 관련 팀장, 주무관 ○ 주요내용 - 인식조사 결과 공유 및 내부 관계자 대상 추가 보완 의견 수렴 - 브랜드 제작 아이디어 심화, 브랜드 역할 명확화 및 컨셉 정의 등 ?? 향후 계획 ○ 이미지 방향, 키워드 등 전략 도출 : '19. 5월말 (예정) ○ 종합 분석 보고 (중간보고, 자문단 참여) : '19. 5월말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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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서울 정책브랜드 제작사업 이해관계자 인식조사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스마트도시정책관 스마트도시담당관
문서번호 스마트도시담당관-4871 생산일자 2019-04-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윤경애 (02-2133-2923) 관리번호 D0000036147931
분류정보 행정 > 정보통신정책 > 행정정보화정책 > 정보화계획수립및조정 > 시정보화사업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