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고도정수 처리공정 중단에 따른 홍보 및 민원응대 조치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9622 결재일자 2019.4.3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남부수도사업소장 김무성 신민철 유정상 04/30 전영석 협 조 시설관리과장 代권승계 급수운영과장 이성환 현장민원과장 이연섭 요금과장 代박홍준 민원총괄팀장 이혜숙 수질팀장 여종순 ‘상수도사업본부 발족 30년!, 수돗물 통수 111년!, 믿음직한 아리수’ 고도정수 처리공정 중단에 따른 홍보 및 민원응대 조치계획 고도정수 처리공정 중단에 따른 홍보 및 민원응대 조치계획 2019. 4. 30. 남부수도사업소 (행 정 지 원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암사정수센터 고도정수처리시설 보수 관련” 고도정수처리 공정 중단에 따른 홍보 및 민원응대 조치계획 암사정수센터 고도정수처리시설 보수공사 시행과 관련하여 관내 급수지역 중 고도정수공정 중단 후 표준공정 공급지역 발생에 따른 지역매체 활용 홍보 및 민원응대 등 분야별 대책마련을 통해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함 ※ 본부 생산관리과-4466(2019.4.28.)호와 관련임 ?? 추진개요 ○ 보수기간 : ’19. 5. 8. ~ 5. 28.(21일) ○ 급수지역 : 3개구(영등포구·동작구·관악구 54개동 610천 세대) ○ 주 관 : 행정지원과 ○ 추진내용 - 관내 지역신문 및 유선방송 등 지역매체 활용 고도정수 급수중단 홍보 - 민원응대 매뉴얼 숙지 후 전화응대, 수도꼭지 수질감시 ○ 추진방법 - 3개구 11개 매체(지역신문사 · 방송사) 활용하여 공사내용 및 수돗물 사용법 안내 - 일시적 표준공정 전환에 대한 매뉴얼 활용 민원전화 응대 및 모니터링 결과 보고 - 공사기간 내 배수지 등 주요거점별 수질감시 및 유관기관에 건별 일일 결과보고 ○ 소요예산 : 비예산 ?? 세부추진계획 ○ 관내 지역매체 활용 고도정수 일시 급수중단 홍보 - 추진기간 : ’19. 4. 30.~5. 3(4일간) - 주관부서 : 행정지원과(행정관리팀) - 대상매체 : 11개(지역신문사 8개, 영등포·동작·관악 유선방송사 등 3개) - 홍보내용 : 공사내용 및 수돗물 사용법 등 지역신문 게재, 자막방송 송출 ※ 홍보문안 : 암사정수장 고도정수처리 일시 중단에 따른 수돗물 사용 안내(별첨) ○ 고도정수 급수중단 민원응대 매뉴얼 숙지 및 전화응대 - 추진기간 : ’19. 5. 8.~28.(21일) - 주관부서 : 행정지원과(민원총괄팀) - 대상지역 : 3개구(영등포구, 동작구, 관악구 54개동 610천 세대) - 추진내용 ? 암사정수센터 고도정수처리시설 보수공사 시행에 따른 고도정수 중단 안내 ? 고도정수 급수에서 일시적 표준공정 전환급수에 대한 매뉴얼 활용 민원전화 응대 - 추진방법 : 전직원 민원응대 매뉴얼 활용 응대 ? (1차) 민원총괄팀 민원응대, (2차) 과별 전직원 민원응대 ? 맛, 냄새, 수질 등 민원전화 모니터링결과 수합 및 본부 보고(민원총괄팀) ※ 주무팀장 회의 개최(4.30) 및 전직원 민원응대 요령 매뉴얼 배포로 전직원 공유 ○ 공사기간 내 배수지 등 수도꼭지 수질감시 실시 - 추진기간 : ’19. 5. 8.~28.(21일) - 대상지역 : 20개(노량진 배수지, 상도 배수지, 대방 배수지 등) - 주관부서 : 행정지원과(수질팀) - 추진내용 : 공사기간 내 배수지 등 주요 거점별 일일 수질감시 등 - 추진방법 : 수돗물 맛·냄새 관련 민원 발생 시 출장하여 처리 후 본부· 정수센터· 물연구원에 건별 일일 결과보고 ?? 행정사항 ○ 지역 유선방송 등 보도자료 게재 요청(행정관리팀) : ’19. 4. 30限 - 암사정수장 고도정수처리 일시중단에 따른 수돗물사용 안내문(안) ○ 홍보실시 결과 본부 생산관리과 제출(행정관리팀) : ’19. 5. 7限 ○ 일일 민원전화응대 모니터링 결과 보고(본부 생산부) : ’19. 5.28限 ※ 민원전화 모니터링 과별 보고(양식)- 민원총괄팀 주관(과별수합) 일정별 민원건수 주요내용 비 고 5/8(수) - 합 계 → 일일 민원전화응대 모니터링 결과 보고(전부서) : ’19. 5. 8~ 28. 붙 임: 1. 수도사업소 민원응대 안내문(안) 1부 2. 암사정수센터 고도처리시설 보수공사 관련 예상민원 답변(안) 1부 3. 지역매체 및 유선방송 보도자료(안) 1부 4. 홍보결과 제출서식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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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도정수 처리공정 중단에 따른 홍보 및 민원응대 조치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9622 생산일자 2019-04-3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무성 (02)3146-4439) 관리번호 D000003614507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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