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기획조정실-4643 결재일자 2019.4.26.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총무팀장 경영지원부장 기획조정실장 최천수 박현규 이준연 04/26 이동률 협 조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 출범에 따른 청사 유지 관리 계획(안) 2019. 4. (기획조정실)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 출범에 따른 청사 유지 관리 계획(안) 서울특별시 미디어재단 tbs 출범과 관련 사무실 재배치 등으로 쾌적한 사무환경 조성하고자 함 1 추 진 배 경 ?? 재단법인화 시 조직 및 인력증가에 따른 사무공간 재배치 및 사무용 집기 구매로 쾌적한 근무 환경 조성 ?? 재단법인으로 전환시 발생하는 청사 임대료 및 추가 사무공간 확보로 인한 관리비 등을 추경예산 확보 필요 2 추 진 경 위 ?? 사무공간 추가 확보 협의 완료(스마트도시담당관) : ’19. 2월 ※ 스마티움 11층, 523.93㎡ ?? 재단법인 설립 조례안 상정 : ’19. 3월 ?? 재단법인 출범 예정 : ’19. 9월 3 사 업 개 요 ?? 사무실 재배치 등 사무환경 조성 ○ 추가확보 사무공간을 활용한 사무공간 리모델링 및 사무실 재배치 ○ 조직 및 인력 증가에 따른 사무용 집기 구입(책상, 의자, 캐비닛 등) ?? 청사 임차료 및 추가 관리비 납부 ○ 사업근거 : 서울특별시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조례 제22조 및 제29조, 에스플렉스센터 입주 협약서 ○ 사업내용 - 재단법인의 에스플렉스센터 건물 임차에 따른 청사 임차료 지급 - 에스플렉스센터 건물 추가 사용에 따른 청사 관리비 추가 지급 4 세부 추진 계획 ?? 사무실 재배치 등 사무환경 조성 ○ 현재 공실인 추가 사무공간 리모델링 공사 - 면 적 : 523.93㎡ - 공사 내용 · 기존 디지털재단의 앱비지니스센터 사무실 가벽 철거 및 칸막이 설치 · 사무공간 및 회의실 등을 조성을 위한 추가 칸막이 및 전기 공사 ○ 사무가구 등 필요 물품 구매 설치 - 재단법인 전환시 조직 및 인력의 증가 : 45명 - 기간제 근로자 직접고용으로 인한 근로자 증가 : 10명 - 물품 구매 내역 : 책상, 의자, 캐비넷, 옷장 등 필수 물품 ?? 청사 임대료 및 관리비 납부 ○ 추가 증가 비용 추경 예산으로 확보하여 적기 납부 - 청사 임차료 : 재단법인화시 관련 공유재산법에 의거 행정재산 위탁관리 기관인 sba에서 산정 부과 ※ 임차료 부과 산식 : 임대면적(전용+공용)×재산평가액×대부요율(10/1,000) - 청사관리비 · 추가 사용 공간에 대한 변경 협약서 작성 · 매월 말 부과되는 입주부담금(고정관리비+변동관리비) 적기 납부 ※ 월 관리비 : 고정관리(임대면적 ㎡당 6,000원, 부가세 포함)+변동관리비(공공요금 실사용액, 부가세 별도) ?? (추가)소요예산 : 총 267,206천원 ○ 산출내역(※ 세부내역 별첨 참조) - 사무실 재배치 등 사무환경 조성 : 111,170천원 - 청사 임차료 및 관리비 납부 : 156,036천원 5 향 후 계 획 ?? 사무공간 리모델링 및 재배치 추진 : ’19. 7~8월 ?? 청사 임차료 및 추가 관리비 납부 : ’19. 9월 붙 임 : 세부 산출 내역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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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122420
본청
기획조정실-4643
D00000361209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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