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한양도성도감-3913 결재일자 2019.4.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도성정책팀장 한양도성도감과장 박준 김종필 04/16 진용득 협 조 조명이미지광고를 통한 공항철도 역사내 한양도성 홍보계획 2019. 4. 문화본부 (한양도성도감) 공항철도 역사내 한양도성 홍보계획 공항을 이용하는 내외국인에게 한양도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관심과 세계문화유산 등재에 대한 호감도를 제고하고자 공항철도 매체를 통한 디지털 이미지 광고를 하고자 함. ?? 추진개요 ○ 게 재 일 : ’19. 4. 22. ~ 6. 21.(2개월) ○ 설치역사 : 공항철도 주요 3개 역 (서울역, 홍대입구역, 인천국제공항역) ?? 장소 선정기준 : 유동인구가 많은 환승역에 대형 이미지 표출로 시선 주목성 극대화 ?? 광고 위치 및 현황 역사명 매체번호 매체종류 매체규격 광고단가 (원/월) 서울역 112 벽면부착 4×2 3,500,000 홍대입구역 108 벽면부착 4×2 1,500,000 인천공항역 303 사각기둥 6.8×2.85 5,000,000 ※ 부가세 및 언론재단 대행수수료 포함 <매체 장점 > ? 서울시민에게 직접적·지역적 효과성 높음 ? 극장 스크린과 유사한 하나의 화면 및 영상 표출 가능하여 시선 주목성 높음 ? 주변에 광고물이 없어 광고 효과가 큼 ? 유동인구가 많은 환승역에 있어 1개역 당 6만여명의 시민에게 노출 효과 ? 이용객 및 환승 교통수단 역사 위치에 따라 다양한 타깃 설정 가능 ? 공항철도 전체 이용객 : ’11년 6,500만명 ⇒ ’16년 15,360만명 (5년간 2.4배 성장 ?? 설치 장소별 특징 ① 서 울 역 특징(장소) 설치 장소 ?교차구간에 위치하여 노출 가시성이 양호함. ② 홍 대 입 구 역 특징(장소) 설치 장소 ?환승 에스컬레이드 내려가 는 부분 정면으로 노출성 이 양호함 ③ 인천공항 역 특징(장소) 설치 장소 ? 유동인구가 많은 일반열차입구 정면으로 노출성, 가시성이 양호함 ?? 매체 이미지 ① 서 울 역 ② 홍 대 입 구 역 ③ 인천공항 역 ?? 예산 및 집행 방법 ○ 소요예산 : 20,000천원 ○ 정산방법 : 한국언론진흥재단에 의뢰하여 해당 언론사 광고 실시 후 재단의 광고비 청구에 의거 정산 처리 ○ 예산과목 : 문화본부 한양도성도감, 한양도성보존관리활용, 한양도성 세계유산등재 및 시민참여활성화, 한양도성 홍보, 사무관리비. 끝.
17618620
20210929124831
본청
한양도성도감-3913
D000003604320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