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육일지(4.12.)

문서번호 현장민원과-6114 결재일자 2019.4.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결 재 김정은 04/12 김맹순 협 조 주무관 양영상 교육일지(4.12.) 교육일시 2019.4.12.(금) 09:00~09:30 교 관 현장민원과장 교육인원 참석 13명(휴가자 1명 제외) 교육제목 1.「청렴10계명」생활화 2.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교 육 내 용 【청렴10계명 생활화】 근무 중 불필요한 행위 금지 - 근무중에 주식을 하거나 음란물을 시청하는 행위 금지 2. 경조사 통지 및 경조사비 수수 금지 - 친족이 아닌 직무관련자에게 경조사 통지 행위 금지 3. 금품·향응 등의 수수 금지 - 골프장, 콘도 등을 예약해주는 것도 금품 향응 수수에 해당 4. 공용물의 사적 사용 금지 - 법인카드 또는 공용차량을 개인용도로 사용하는 행위 금지 5. 직무관련자와 금품 거래 금지 - 공사관계자에게 돈을 빌리는 행위 금지 6. 비공개 정보 유출 금지 - 내부정보를 이메일 등을 통해 외부로 유출하는 행위 금지 7. 직위를 이용한 부당이득 행위 금지 - 직위를 이용해 건설업체로부터 분양권 등을 받는 행위 금지 8. 부정 청탁 및 알선 행위 금지 - 불법행위를 부탁하거나 알선하는 행위 금지 9. 도박·경마 등 사행성 오락 행위 금지 - 화투, 경마, 내기골프 등 불법 도박행위 금지 10. 과도한 음주 및 음주운전 금지 【전화?방문 민원에 대한 정확하고 친절한 응대】 ? 민원 처리 시 유의 사항 ? 정성과 배려의 민원응대 및 예절 준수 - 민원인 중심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 접수 및 처리 - 직원의 입장에서 업무처리 규정만 주장하지 말고 민원인 입장에서 공감표현 사용 - 처리불가한(소관업무가 아닌 경우) 민원에 대해 납득할 수 있도록 친절한 설명 ? 신청 민원 접수 시 및 종결 후 다른 불편사항 유무 필수적 확인 ? 전화 응대 시 중점 사항 ? 소속과 이름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명확히 발음할 것 ? 반드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할 것 ? 종료 인사후 민원인보다 먼저 전화를 끊지 않도록 할 것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교육일지(4.12.)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북부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6114 생산일자 2019-04-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은 (02-3146-2901) 관리번호 D0000036017646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