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답변(잠실선착장 매연관련)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렴서울, 천만시민의 자랑입니다. 서울특별시한강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답변(잠실선착장 매연관련) 000님의 잠실한강공원 선착장의 유람선 매연 관련 민원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한강 유람선은 1986년 한강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육성, 발전시키고자 첫 운항을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그 당시 운항하였던 유람선이 노후화되어 000님께서 지적하셨듯이 매연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한강사업본부는 한강 유람선 운항 업체인 ㈜이랜드크루즈에 유람선에 대한 매연방지 조치계획을 요청하였으며, ㈜이랜드크루즈로부터 선박 건조업체(내연기관 부품업체 포함)와 유람선 매연 저감 장치 장착에 대해 논의한 결과, 선박 매연 저감장치는 일반 차량의 매연 저감장치와 달리 하여야 하며 해야 하는 등 절차가 많아 설치 시 많은 기간이 소요되어 매연 발생 최소화를 위해 아래와 같이 조치하는(유류 품질에 대해 고급유종인 황 함유량이 적은 유류를 공급받아 사용, 엔진 사용 전 엔진 예열기를 상시 가동하여 매연 최소화, 대기시간에 엔진을 사용하지 않고 공회전 최소화, 선박 검사 시 엔진 완전 분해조립을 통하여 매연 최소화 등) 한편, 노후화된 유람선을 대체시키고자 2020년부터 새 유람선을 건조할 계획으로 있는 바, 새 유람선 건조 시 친환경 내연기관을 사용하여 매연 발생을 최소화하겠다는 답변이 있었음을 알려 드립니다. 유람선 매연 발생 해결에 다소 오랜 기간이 소요됨을 000님께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00님의 이랜드크루즈 유람선 매연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한강사업본부 수상기획과 담당 전준식(전화:02-3780-0826)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전준식 수상기획과장 04/11 문홍식 협조자 시행 수상기획과-958 ( ) 접수 ( ) 우 04770 서울특별시 성동구 강변북로 257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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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답변(잠실선착장 매연관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운영부 수상기획과
문서번호 수상기획과-958 생산일자 2019-04-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준식 관리번호 D000003600999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