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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택시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계획

문서번호 택시물류과-12846 결재일자 2019.4.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택시정책팀장 택시물류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실장 김정민 박병성 지우선 이원목 04/11 고홍석 협 조 2019년 택시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계획 2019. 4. 도시교통실 택시물류과 ’19년 택시 서비스 시민 만족도 조사계획 택시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요금인상전후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통해 불편사항 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 등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에 활용하고자 함 1 추 진 개 요 ?? 관련근거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제2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3조 - 여객자동차 운수사업자에 대한 경영 및 서비스 평가 ○ 서울형 택시발전모델 추진계획 (“부시장방침”, ’15.3.23) ?? 택시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 ○ 기 간 : ’19.6월 ~ 10월(계약일로부터 5개월) ○ 대 상 : 택시 71,828대(법인 254개 업체 22,603대, 개인 49,225대) ○ 조사내용 : 택시 이용시민 서비스 만족도 조사 및 택시정책 인식 조사 2 추 진 방 향 ○ 택시 이용시민에 대한 만족도 및 인식조사를 통해 택시 서비스 제공 실태 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 ○ ’18년도와 동일하게 택시 시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되, 택시요금인상(’19.2월) 이후의 택시 서비스 품질에 대해 관심이 높은 만큼 단순조사에 그치지 않고 결과를 활용할 수 있는 택시정책 개선방안 제시 ○ 여론조사 기관의 적극적 참여유도를 통한 최신 여론조사 기법활용을 위해 용역기관을 공개모집(일반경쟁입찰) <’18년 서비스 만족도 조사 추진실적>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용역업체 및 계약금액 : 서울연구원, 80,220,000원 ??만족도 점수 : 79.2점(’17년 78.5점) 3 조사내용 및 방법 ?? 택시 이용시민 서비스 만족도 조사 ○ 택시 이용 만족도 : 택시에서 하차하는 시민 4,500명을 대상 (법인택시 이용자 2,000명, 개인택시 이용자 2,000명, 외국인 이용자 500명) ○ 조사방법 : 택시에서 하차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면접조사 ○ 표본 추출 : 성별, 연령, 지역, 시간, 요일 등을 감안하여 안분 ※ 최종 설문항목은 용역업체 선정 후 협의하여 결정 ○ 조사내용(안) : 운수종사자 서비스, 차량상태, 운행상태, 요금 등 ※ 외국인 이용자 조사 별도실시 : 500명(영어 200명, 일어 100명, 중국어 200명) ?? 택시정책 인식 조사 ○ 정책인식 조사 : 최근 택시 이용경험자 1,000명을 대상 ○ 조사방법 : 웹, 전화 및 휴대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최근 택시 이용 경험자 1,000명을 대상으로 정책인식 조사 ○ 표본 추출 : 성별, 연령, 지역, 시간, 요일 등을 감안하여 안분 ※ 최종 설문항목은 용역업체 선정 후 협의하여 결정 ○ 조사내용(안) : 택시 이용 빈도 및 주요이용 교통수단, 택시인식, 택시 기피 및 불만사항, 콜서비스 만족도, 120다산콜센터 택시민원, 모바일 앱을 활용한 택시이용 4 용역기관 선정 ?? 계약방법 : 일반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 근 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방 법 :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공개경쟁입찰 ?? 참가자격(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함) ○ 공고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 요건 구비 ○ 신청서 제출일 현재 국세 및 지방세 체납사실이 없는 업체 ?? 선정 방법 ○ 제안서 및 가격 평가를 통해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기술능력평가 평가(80%) : 정량적 평가 + 정성적 평가 ?정량적 평가 : 배점기준에 의거 담당자 평가 ?정성적 평가 : 평가위원 평가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제외한 나머지 위원의 평가 점수를 합산 평균하여 산정 ※ 제안요청서 참고 - 가격 평가(20%) : 최저 입찰가격을 만점으로 부여하고 비율에 따라 차등 ?가격점수 = 20점 × (최저입찰가격 / 회사 입찰가격) ○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우선협상 대상자 선정 - 외부위원(7~10명) : 택시정책위원회, 여론조사전문가 등에서 무작위 추첨 - 우선협상 대상자(3개 업체) : 제안서평가위원회는 기술능력평가만 실시, 사업부서(택시물류과)에서는 가격평가 점수와 합한 후 고득점 순으로 협상대상 업체 선정 ○ 조사업체 선정 : 기술협상(택시물류과), 가격협상 및 계약체결(재무과) - 우선협상대상자와 결렬되는 경우, 고득점 순으로 차순위 대상자와 계약 ○ 추진 일정(안) 입찰공고 (20일)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평가위원회 개 최 ?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 협상 및 계약체결 ’19.4.26 ’19.5.15 ’19.5.21 ’19.5.22 ’19.5.29 5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금 100,000천원 ○ 예산과목 : 도시교통실 택시물류과, 택시서비스 수준 향상 및 물류체계 개선, 택시서비스 향상 및 물류관리(교통사업특별회계), 택시서비스 평가 강화,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201-01) ?? 추진일정 ○ 입찰공고 : ’19. 4. 26 ○ 입찰등록 및 제안서 제출 : ’19. 5. 15 ○ 평가위원회 개최 : ’19. 5. 21 ○ 협상대상자 선정 및 통보 : ’19. 5. 22 ○ 협상 및 계약체결 : ’19. 5. 29 ○ 용역 시행기간 : ’19. 6. ~ ’19.10.(5개월) ?? 협조부서 ○ 제안가격 확정을 위한 계약심사의뢰 : 계약심사과 ○ 입찰공고, 가격협상, 계약체결 : 재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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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택시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 설문내용 (안).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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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9년 만족도조사 산출내역서 (5개월).x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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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9년 택시서비스 시민만족도 조사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실 교통기획관 택시물류과
문서번호 택시물류과-12846 생산일자 2019-04-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정민 (02-2133-2329) 관리번호 D000003601175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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