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9년 3월 교통/생활정보 수집처리 현황

문서번호 보도국-2554 결재일자 2019.4.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교통정보전문관 생활정보센터장 보도국장 김미선 김창래 04/04 이종억 협조 교통정보팀장 박재근 2019년 3월 교통/생활정보 수집처리 현황 보 도 국 [생활정보센터] 2019년 3월 교통/생활정보 수집처리 현황 □ 교통정보 생산 및 처리 구분 접수건수 일평균 처리별 전화 SMS SNS 기타 전화 SMS SNS 기타 방송 참고 3월 32,467 1,047 31,902 565 1,381 40 1 31,045 44.55 1.29 0.03 1001.45 4.25 % 0.12 % 0 % 95.62 % 4.25 % 0.12 % 0 % 95.62 % 98.26 % 1.74 % 누계 88520 983.56 86,918 1,602 4,009 119 3 84,389 44.54 1.32 0.03 937.66 4.53 % 0.13 % 0 % 95.33 % 4.53 % 0.13 % 0 % 95.33 % 98.19 % 1.81 % ○ 3월 32,467건(평균1,047건)수집되어 일평균 1,029건 방송처리 ○ 전월대비 일평균(937→1,029건) 9.82% 증가 □ 제보자 유형별 정보처리 현황 제보자별 처리별 통신원 시민 경찰 tbs정보센터 UTIS 기타 합계 방송 3월 472 178 368 25,751 47 5,086 31,902 누계 1,516 569 762 74,702 236 9,133 86,918 긴급 3월 4 2 5 39 0 12 62 누계 6 6 10 97 0 29 148 참고 3월 520 25 2 17 1 0 565 누계 1479 69 4 42 2 6 1,602 계 3월 992 203 370 25768 48 5,086 32,467 누계 2,995 638 766 74,744 238 9,139 88,520 ※긴급정보(방송처리에 포함된 건수) ○ tbs정보센터(CCTV 모니터링): 23,790건→ 25,751건) 전월대비 8.24% 증가 ○ 기타(기타유관기관+UTIS정보 : 1,865건→ 5,133건) 전월대비 275.23% 증가 □ 통신원 및 시민 제보 / 긴급정보 처리 구 분 제 보 건 수 긴급정보 건수 통신원 증감율(전월대비) 시 민 증감율 3월 992 7.24 % 203 2.53 % 62 누 계 2,995 638 148 ○ 전월대비 통신원(925건→992건) 7.24% 증가, 시민(198건→203건) 2.25% 증가 ○ 전월대비긴급정보(41건→62건) 51.22% 증가 □ 기타 유형별 업무 처리 현황 구분 단순정보 사고 공사 행사/집회 재해 일반기타 분실물 도난차량 수배 합계 3월 5,507 9,278 15,638 1,493 502 49 0 0 0 32,467 누계 18,659 27,309 37,520 3,421 1,425 186 0 0 0 88,520 ○ 교통정보(단순정보+사고)는 14,785건으로 45.54%, 생활정보(공사+행사...수배)는 17,682건으로 54.46%로 유지됨 □ SNS(트위터,페이스북).SMS(문자)서비스 처리 구분 트 윗 페이스북 활용정보 계 일평균 SMS SNS 3월 3,075 466 40 1 3,582 115 누계 8,781 1,194 40 1 10,016 111 ○ 트위터(3,004→3,075건) 전월대비 71건 증가, 2.36% 증가 ○ 페이스북(448→466건) 전월대비 18건 증가, 4.02% 증가 ○ SNS별 팔로워 : 트위터 6,900명, 페이스북 1,024명 .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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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3월 교통/생활정보 수집처리 현황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교통방송 보도국
문서번호 보도국-2554 생산일자 2019-04-0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선 (02-311-5556) 관리번호 D0000035959961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방송제작 > 방송기획및운영 > 생활정보센터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