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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소방청렴도 향상 자체 추진계획

문서번호 소방행정과-3795 결재일자 2019.4.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담당자 행정팀장 소방행정과장 소방서장 김영호 김영재 代김영재 04/03 한정희 협 조 예방과장 김동진 -소방청렴자율준수제- 2019년 소방청렴도 향상 자체 추진계획 서 초 소 방 서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목 차 Ⅰ. 2018년 성과와분석 1 Ⅱ. 서초소방서 청렴도 향상 추진 목표 4 Ⅲ. 중점 세부 추진 방안 5 본부 시책 추진사항 6 ■ 서초 청렴 특수시책 추진사항 11 ■ Ⅳ. 협 조 사 항 17 Ⅰ. 2018년 성과와 분석 ? 전국 소방분야 청렴도 2위(9.77점 역대최고점수), 서울시 민원 중 1위 달성! - 익명제보, 청렴해피콜, 기강감찰 등을 통한 치밀한 반부패 관리 시스템과 특화된 청렴교육으로 청렴실천 문화 조성 ? 소방은 그동안 서울시 청렴도 향상에 주도적 역할 수행 - 소방청렴도 전국 1위(’11년, ’12년, ’15년), 청렴지수 9점대 11회 지속 1 2018년 서울소방 청렴성과 ?? 외부 청렴도 9.77점(서울시 7.63점)으로 소방분야 평균 9.08점보다 0.69점 높으며, 17개 시·도 소방본부 중 2위를 기록하여 4년 연속 최상위권 유지 ?? 또한 우리 소방재난본부는 서울시 행정분야별 청렴점수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 < 전국 소방 연도별 점수 및 순위 > ? 부패취약분야 상시 모니터링(해피콜, 레드휘슬 등)을 통한 부패예방 및 억제 효과 입증 ? 각 기관의 자발적이고 체계적인 청렴자율준수제 시행으로 직원들의 부담을 줄이면서 자연스럽게 청렴실천 문화 정착 ?? 서울시 자체 민원접점 부서 전화응대 서비스 점검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둠 ※ 상반기 : 91.6점(서울시 86.4점), 하반기 : 95.6점(서울시 89.1점) 2 권익위 소방청렴도 분석 ?? 서울시 청렴도 측정결과(☆금년부터 순위 대신 등급만 공개) 구 분 종합청렴도 외부청렴도 내부청렴도 정책고객평가 감점 점 수 순 위 점수 순 위 점수 순위 점수 순위 서울시 2018년 7.39 4등급 7.63 4등급 7.33 4등급 6.67 3등급 0.05 2017년 7.21 16 7.65 14 7.31 15 6.31 15 0.29 전년대비 0.18↑ ▲1등급 0.02↓ - 0.02↑ - 0.36↓ ▲1등급 0.24↑ 광역자치단체 (17개) 2018년 7.64 7.92 7.79 6.67 0.11 전체기관 (612개) 2018년 8.12 8.35 7.72 7.61 0.08 ?? 측정결과 : 9.36점(서울시 평균 대비 1.71?, 전국 소방 5위) ? 서울시 종합청렴도는 7.39점으로 전년대비 0.18점 상승하여 순위가 1등급 올라갔으나 광역자치단체(7.64점) 및 전체기관(8.12점) 평균 보다 낮음 ? 서울시 외부청렴도는 7.63점으로 전년대비 0.02점 하락하였으며, 광역자치단체(7.92점) 및 전체기관(8.35점)보다 낮은 것으로 나타남. ? 내부청렴도는 7.33점으로 전년대비 0.02점 상승하였으나 광역자치단체(7.79점) 및 전체기관(7.72점) 평균보다 낮음 ? 정책고객평가는 6.67점으로 전년대비 0.36점 하락하였지만 광역자치단체(6.67점) 평균과 같고 전체기관(7.61점) 보다 낮음 ? 감점사항(부패사건 발생현황 등)은 0.05점으로 전년(0.29점) 대비 0.24점 개선되었으며 광역자치단체(0.11점)와전체기관(0.08점) 평균보다도 낮음 ? 서울시 민원업무 분야별 외부청렴도 측정결과 : 소방 4년 연속 1위 순위 1 2 3 4 5 6 7 업무 소방 보건복지 여성 경제기획자치행정 문화관광체육 도시건설교통주택 상하 수도 환경 녹지 점수 9.77 9.37 9.34 8.66 6.37 5.66 5.78 Ⅱ. 서초소방서 청렴도 향상 추진 목표 과욕을 경계하고 검소함을 밝힌 유좌지기(宥坐之器) 정신으로 한발 더 앞서가는 소방청렴도 1위 서초 추진 방향 자율적 청렴준수 노력으로 부패예방 및 청렴도 향상 실천 가능한 청렴대책 시행 청렴실천 문화조성으로 시민만족도 제고 추 진 과 제 청렴 자율준수제 자율적 부패예방활동 청렴마인드 함양 민원업무만족도제고 청렴실천 문화 조성 자율청렴 문화정착 시민만족 감동행정 직원소통 청렴향상 청렴친절 문화확산 목표 Ⅲ. 중점 세부 추진 방안 추진목표 주요시책 주 기 추진부서 1. 청렴·친절 선포식 개최 연 1회 행정팀 2. 청렴 자율준수관 임명 연 중 행정팀 3. 시민 청렴자문단 운영으로 민원인과 소통 연 중 예방과 4. 청렴서약서 작성 연 1회 행정팀 5. 법령적용의 통일성 유지 연 중 예방과 6. 고객감동 5S 친절운동 적극 추진 연 중 예방과 본부시책 추진사항 7. 민원해결 청취관 제도 운영 연 중 예방과 8. 민원처리 실시간 안내서비스 제공 연 중 예방과 9.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 연 중 예방과 10.부서장과 격 없는 소통의 시간 마련 연 중 예방과 1.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청렴메시지 만들기 연 중 행정팀 2. 청렴·친절의식 함양 민원실 FAQ설치 연 중 예방과 서초청렴 특수시책 추진사항 3. 청렴뱃지 부착으로 청렴이지 향상 연 중 예방과 4. 청렴은 실천 친절은 마음으로 민원실 연 중 예방과 5. 청렴을 읽고 청렴을 써내려 간다 연 중 행정팀 6. 성현의 발자취를 따라 청렴유적지 탐방 연 중 예방과 7. 부패제로 청렴다짐 소통의장 연 중 예방과 1 본부 시책 추진사항 1 청렴 자율준수제 운영 ? ‘자율’과 ‘책임’의 부패 예방체계인 청렴 자율준수제 이행 ? 청렴 자율준수제 운영에 필요한 업무매뉴얼 제작ㆍ배포 ?? 청렴ㆍ친절 선포식 개최 추진부서 : 소방행정과 ? 추진일자 : 2019. 4월 ? 추진부서 : 소방행정과(행정팀) ? 참석대상 : 간부 및 민원업무 담당자 - 기관장, 각과 과장 및 팀장, 민원·계약·감찰업무 담당 - 현장대응단장, 119안전센터장, 지휘팀장 등 현장진압간부 ? 기대효과 - 청렴다짐을 통한 청렴 실천의지 천명으로 청렴분위기 확산 - 청렴선포식을 통해 현장활동 간부들의 자연스런 청렴의식 고취 ?? 청렴 자율준수담당관 소방재난본부 : 소방감사담당관 산하기관 : 소방서(소방행정과장) 임명 추진부서 : 소방행정과 ? 추진기간 : 2019. 4월 ? 추진부서 : 소방행정과(행정팀) ? 주요 역할 - 부패예방 교육, 감독·점검 등 청렴자율준수 업무 총괄 - 부패위험요소 발굴, 모니터링 및 점검, 부패 신고접수 및 상담 - 운영현황, 부패발생 점검결과 등 필요사항 보고(기관장) 등 ? 청렴자율준수담당관 임명식 개최 ??『시민 청렴자문단』운영으로 민원인과 소통 보완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기간 : 연 중 ? 추진부서 : 예방과(위험물팀) ? 위원구성 : 168명 내외 위촉(소방서별 7명 내외) (위험물허가 관련 관계자 1명, 완비증명 발급관련 관계자 3명, 시설감리관련 관계자 3명) ? 위원임기 : 각 기관 실정에 맞게 시행 ? 운영방법 - 기관장 수시 면담 및 정기 간담회(반기별 1회 이상) - 전화, E-메일, 개별면담, 카페 등을 통해 상시 정보 교환 - 필요시 소방감사담당관 순회 상담 및 여론청취(수시) ? 활동내용 - 민·관 청렴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문 및 협력 - 민원업무 처리과정에서 발생하는 불친절, 불공정 행위 감시 - 직무수행 중 발견한 부패요소 관련사항 시정 등 ? 기대효과 : 민원 불편을 해소하여 청렴도 향상에 기여 ?? 청렴서약서 작성 추진부서 : 소방행정과 ? 추진시기 : 2018. 12월(완료) ? 추진부서 : 소방행정과(행정팀) ? 대 상 : 전 직원 ? 방 법 : 개인별 청렴서약서 작성 후 소방관서별 자체보관 ? 기대효과 : 청렴과 친절 실천에 대한 자기성찰과 실천의지 및 책임감 부여 ?? 법령적용의 통일성 유지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시기 : 연 중 ? 추진부서 : 예방과 ? 내 용 - 소방서간 상이한 법령 해석사례를 찾아 일관된 법령 적용 - 현실과 괴리된 법령 등 규제개혁, 업무매뉴얼 상시 교육·전파 등 ?? 고객감동 5S 친절운동 적극 추진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부서 : 예방과(예방팀) ? 민원인 방문 초기부터 친절운동 전개로 민원만족도 향상 ①일어서서 맞이하기(Stand-up) ②눈 마주치고 인사하기(See) ③웃으며 응대하기(Smile) ④업무신속처리(Speed) ⑤결과만족(Satisfaction) ? 민원실내 ‘5S 친절운동’ 게시로 민원인과 무언의 약속 ? 신규 업무담당자는 ‘5S 친절운동’ 부서별 자체교육 실시 ?? 민원해결 청취관 민원해결 청취관 : 소방서 예방과장 제도 운영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시기 : 연 중 ? 추진부서 : 예방과 ? 대상민원 : 시설감리, 완비증명, 위험물 허가 등 ? 방 법 : 민원인이 고충?이의제기 시 일선서 예방과장이 민원인과 직접 상담 ? 기대효과 : 권한과 책임이 있는 공무원의 직접 접촉으로 민원처리 신뢰성 증대 ?? 민원처리 실시간 안내서비스(문자ㆍ메일) 제공 신규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시기: 2019. 3. 18. ∼ ? 추진부서 : 예방과 ? 대 상 : 완비증명(신규), 위험물허가?완공 ? 방 법 : 행정포털 서울시 문자전송서비스 ? 메일 ? 내 용 : 민원처리과정(접수?진행→종결) 실시간 전송(문자ㆍ메일) < 문자알림 서비스(예시)> ?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이 ○월○일에 접수되었습니다. ○월○일까지 처리예정이오니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담당자()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이 ○월○일 처리 완료되었습니다. 민원처리과정에 불편한 점이 있으시면 소방서 민원청취관(02-000-0000) 에게 연락주시면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발굴 및 횡단전개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시기 : 하반기 ? 추진부서 : 예방과(예방팀) ? 대 상 : 각 기관에서 발굴?시행중인 반부패 및 청렴실천 사례 ? 방 법 : “감사위원회 반부패 및 청렴실천 우수사례 공모계획”과 연계 시행 ? 인센티브 : 포상금 지급 및 청렴 자율준수제 평가시 가점 부여 ? 기대효과 : 반부패 우수시책 및 직원 개인별 청렴 실천 사례를 전 기관이 공유하여 조직 내 청렴문화 정착 ?? 부서장과 격 없는 소통의 시간 마련 추진부서 : 예방과 ? 추진시기 : 수시 ? 추진부서 : 예방과(예방팀) ? 추진방법 : 기관장(부서장)이 직원들과 소통의 시간 운영 ? 기대효과 : 충분한 대화를 통한 상?하직원간의 장벽을 제거하여 내부청렴도 향상 기대 2 자체 청렴 특수시책 시책 1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청렴메시지 만들기 ? 캘리그라피와 함께 청렴·희망 메시지를 만들어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청렴메시지를 보면서 청렴분위기 조성함 ?? 추진 배경 ○ 켈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나만의 청렴·신년 메시지 만들어 청렴분위기 조성 ○ 청렴메시지를 보면서 청렴 공감대 확산, 자율실천 분위기 확립 ○ 청렴메시지를 액자로 제작·게시 ?? 추진 계획 ○ 캘리그라피와 함께하는 나만의 신년 청렴 메시지 작성 ○ 형식적인 친절을 벗어나 감동민원 대시민 서비스 향상에 기여 ?? 기대효과 ○ 전 직원의 참여로 청렴에 대한 관심 증대 및 청렴의식 확산 ○ 작지만 특별한 배려가 청렴의 시작이란는 분위기 조성. 시책 2 청렴·친절의식 함양 민원실 FAQ 설치 ? 민원인에게 FAQ를 제작·설치하여 민원인에 대한 적극적 으로 응대하고 친절하고 부담없는 방문으로 시민 신뢰 확보 ?? 추진 배경 ○ 반복되는 문의로 인한 직원들의 업무 연속성 저하 및 효율성 하락 ○ 민원에 대한 적극적 응대부족으로 시민만족도 하락 ○ 지속적인 청렴하고 친절한 이미지 구현 부족 ?? 추진 계획 ○ 자주 반복되는 질문리스트를 작성하여 민원실에 설치 운영 ○ 메모지, 안내문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민원실을 방문하는 시 민들에게 편의제공 메모지(배부) 안내문(게시) 스탠드(게시) ?? 기대효과 ○ 열린 민원실을 통한 새로운 청렴문화 조성 ○ 민원인에 대한 법규 및 관련지침을 알기쉽게 제공 시민만족도 향상 시책 3 청렴뱃지 부착으로 청렴이미지』 향상 ?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이 근무복에 청렴뱃지를 제작·부착하여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렴한 분위기 조성함 ?? 추진 배경 ○ 기존의 단편적 이벤트를 통한 형식적인 청렴교육 시행 탈피 요구 ○ SNS 등 청렴의 의미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 부족 ○ 지속적인 청렴이미지 구현 부족 ○ 민원인 금품, 향응접대 인식부족 ?? 추진 계획 ○ 대 상 : 민원응대 직원 및 전직원 ○ 내 용 청렴뱃지 제작 ⇒ 예방과 직원 부착 ⇒ 서초소방서 전직원 청렴뱃지 부착 - 소방특별조사 등 현장 방문 시 청렴 뱃지 부착 - 민원부서 우선 시행후 전직원 참여 독려 - 119뱃지와 함께 청렴소방을 인식시키기 위한 전직원 참여 ?? 기대효과 ○ 청렴이미지 부각으로 인한 서울소방 청렴이미지 향상 ○ 민원인 또한 청렴소방을 인식하여 금품 및 향응접대 조기근절 ○ 뱃지를 통한 자신의 청렴인식 실천 ○ 단편적인 실천이 아닌 지속적인 청렴마인드 구현 시책 4 청렴은 실천·친절은 마음으로 민원실 운영 ? 고품질 명품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친절한 소방행정 구현 ? 시민행정 중심 편의성 및 친근감을 조성 친절한 마음 갖기 ?? 추진개요 ○ 시민의 안전의식 고취로 인한 적극적인 소방서비스 필요 ○ 시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국민안전의 바로미터 정착 ○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여 친근한 소방이미지 확대 ?? 세부 추진계획 내용 비고 ○ 시민 섬김 벨 적극 활용 민원인 1:1 전담마크제 실시 ○ 방문 민원인에 대한 최상의 소방서비스 시행 (혈압측정기(응급함) 및 도서?음료, 돋보기 등 제공) ○ 화사한 정원을 연상시키는 힐링 공간의 분위기 조성 ○ 생활속의 정보제공(뉴스 속보 및 중요 스포츠 시청) ?? 기대효과 ○ 고품질의 민원서비스 제공 방문민원 만족도 극대화 ○ 재방문하고 싶은 곳 이야기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이미지 정립 ○ 방문민원인의 입장에서 소통 및 정서를 공유 친절 소방 구현 시책 5 청렴을 읽고, 청렴을 써내려 간다 ? 사가독서와 더불어 청렴의 의미를 돌아보고 내재화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전 직원 참여로 청렴의식 고취 및 공직윤리문화 조기정착 기여 ?? 추진배경 ○ 기존의 단편적 이벤트를 통한 형식적인 청렴교육 시행 탈피 요구 ○ SNS 등 청렴의 의미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창구 부족 ?? 추진계획 ○ 대 상 : 전 직원 ○ 내 용 사가독서시 청렴도서 독서 ⇒ 청렴독후감 제출 ⇒ 기억에 남는 청렴문구 SNS 공유 - 사가독서휴가 시 청렴을 주제로 하는 책을 독서 - 사가독서휴가 결과 보고 시 청렴도서 독후감 제출 - 기억의 남는 청렴문구를 전직원 밴드에 등재하여 소통의 기회 마련 ?? 기대효과 ○ 사가독서 기간 중 청렴의지를 굳건히 하고 나를 돌아보는 계기 마련 ○ 독서와 독후감을 통하여 청렴의식 함양 ○ 청렴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청렴시너지 창출 시책 6 성현의 발자취를 따라「청렴유적지 탐방」 ? 강의식·주입식 교육을 탈피한 참여 및 체험학습으로 추진 ?? 추진배경 ○ 일상에서 벗어난 호연지기를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 ○ 성현의 고결하고 숭고한 청렴의지를 본받기 위함 ?? 추진계획 ○ 민원업무 담당자 및 청렴동아리 회원의 유적지 탐방(연1회) 구분 탐 방 후 보 지 장소 추사박물관 경기도 과천시 추사로 78 율곡 이이 유적지 경기도 파주시 법원읍 자운서원로 204 관련사진 관련시설 - 관람시간 : 9시 ~ 18시 (입장시간 9시 ~ 17시) 해설운영 : 매시간 정시 운영 (주말·공휴일 30분 간격 운영) 단체해설신청 : 관람 7일전까지(문의 : 02-2150-3650) 상설체험 : 탁본체험, 붓글씨, 난 그림 치기 등 6종 상시 체험 - 해설사 운영(예약 시 우선 이용, 문의 : 031-958-1749) - 입장료 : 개인[대인(만19~64세) 1,000원, 소인(만6~18세) 500원)] 단체[대인(30인 이상) 800원, 소인(10인 이상) 400원] 문헌 내용 ‘수민금단(壽民金丹)’이란 국민을 오래 살게 하는 것이 관리의 임무’라는 의미의 문구를 남겨 공직자로서 가져야할 청렴의 자세를 강조하였다. “현명한 인물을 등용하되 고관부터 깨끗한 정치의 모범을 보여야만 그 아래 벼슬아치들이 부정?불의를 행자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하였다. ?? 기대효과 ○ 성현의 가르침을 통한 청렴상 재정립 ○ 청백리의 정신을 되새기고 청렴사상을 실천 시책 7 부패 ZERO 청렴다짐 소통의 장 ? 소방분야 청렴도 1위를 달성하고자 청렴하고 맑은 청렴동아리회를 만들기 위한 청렴다짐 소통의장 ?? 추진목적 ○ 청렴활동 이해도 증진과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 관내 주요산의 지리적인 현황 과 위험요소도 확인하며 직원들과의 청렴 동아리의 운영으로 소통하는 장을 마련 ?? 추진배경 ○ 동아리명 : 청솔회(청렴하고 푸른 하늘과 함께하는 모임) ○ 추 진 : 연중 ○ 인 원 : 동아리 회원 및 참여희망자 ○ 대 상 : 서초구 관내 주요산 5개소 주요산 명칭 구분 청계산 구룡산 대모산 인능산 우면산 관 할 양재 양재 양재 양재 우면 면 적 3.75㎢ 3.33㎢ 6.96㎢ 3.85㎢ 3.38㎢ 높 이 618m 306m 293m 327m 293m 기 간 1분기 2분기 3분기 3분기 4분기 ?? 기대효과 ○ 등산을 통한 청렴다짐으로 활기차고 즐거운 직장분위기 조성 ○ 등산을 통한 개인의 체력 향상 증진 ○ 산불예방캠페인 병행 추진으로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시민안전의식 고취 Ⅳ. 협 조 사 항 구분 협조사항 비고 공통사항 ○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수행 ○ 부서장과 격 없는 소통의 시간 운영 ○ 청렴자율 평가제 평가항목 지속적 추진 ○ 내실있는 청렴교육 및 청렴경각심 제고 소 방 행정과 ○ 자체 청렴 자율준수제(청렴도 향상 대책) 수립 ○ 청렴·친절 교육 월 1회 이상 실시 ○ 5S 친절운동 및 민원실명제 확행 여부 확인 ○ 소방청렴 자율준수제 평가제 확인 관리 ○ 청렴업무 총괄 관리 등 예방과 ○ 세부 단계별 자체계획 수립 시행 ○ 민원해결 청취관 지정 운영 철저 ○ 소방해피콜 인력 지원 및 모집단 제출 철저 ○ 반부패 우수실적 및 청렴실천사례 적극 발굴 ○ 청렴자문단 운영 및 청렴관련 간담회 등 추진 ○ 청렴캠페인, 청렴방송 등 추진 ○ 청렴도 측정 감점사항 관리 철저 - 대상자 명부 누락?조작 - 부패공직자 DB자료 입력누락 - 호의적 평가 유도행위 여부 설문 응답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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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소방청렴도 향상 자체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초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3795 생산일자 2019-04-0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영호 (02-536-6959) 관리번호 D000003594157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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