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천만상상오아시스 한강다리 생명의 전화 관련 시민제안 답변(글번호 177669)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천만상상오아시스 한강다리 생명의 전화 관련 시민제안 답변(글번호 177669) 안녕 하십니까 ? 한강교량 생명의 전화 운영에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하여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한강교량 생명의 전화는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 전화에서 2011년 마포대교를 시작으로 2017년 현재까지 19개 교량 74대(소방재난본부 20대 설치 지원)를 설치하여 자살예방 상담과 119긴급출동 지원업무에 사용하여 시민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 생명의 전화 운영 실적 구 분 계 2016년 2015년 2014년 2013년 2012년 2011년 자살상담(회) (119 출동요청) 5,596 (844) 1,193 (200) 1,749 (222) 1,423 (256) 1,057 (148) 163 (17) 11 (1) 선생님께서 주신 의견 중 생명의 전화 자살상담 효과가 미미하거나 자살건수가 증가하여 생명의 전화를 철거하였다는 내용은 사실이 아니며, 아래 표와 같이 자살시도자 생명보호를 위하여 최초 2개 교량에서 19개 교량으로 설치대수를 늘려 왔습니다. ○ 생명의 전화 설치현황 구 분 계 2016년 2015년 2014년 2013년 2012년 2011년 설치교량 19교량 천호,가양,행주 올림픽,잠실철교 성산 광진,반포 동호,성수,양화 동작,영동,잠실 한강,원효,서강 마포, 한남 설치대수 74대 18대 4대 20대 12대 12대 8대 사회복지법인 한국생명의 전화에서는 사람과 차량이 다니는 열린 공간에서 몇 사람이 전화를 할지 고민이 되어 칸막이 형태의 반부스 전화기 설치를 검토하였으나 서울시 심의 과정에서 사람들의 통행 방해문제가 대두되어 현재의 전화기를 설치하였습니다. 선생님께서 제안 하시는 버튼식은 수화기 없이 인터폰 형태로 상담센터 상담내용을 지나가는 시민들이 들을 수 있어 오히려 더 불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서울시의 자살예방정책과 SOS생명의 전화에 관심과 의견을 준신데 감사드리며,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천만상상오아시스 시민제안 1부. 끝. 담당자 박용호 구조대책팀장 양철근 재난대응과장 전결 03/07 김학준 협조자 시행 재난대응과-4828 (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26길 52(예장동, 소방재난본부) / http://fire.seoul.go.kr/ 전화 02-3706-1421 /전송 02-3706-1419 / yhpark@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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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만상상오아시스 한강다리 생명의 전화 관련 시민제안 답변(글번호 177669)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
문서번호 재난대응과-4828 생산일자 2017-03-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용호 (02-3706-1421) 관리번호 D0000029314303
분류정보 안전 > 구조구급 > 구급업무정책 > 구조구급종합계획 > 구조대운영계획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